[qm5]오디오+ 도어인클로져+레진작업+아큐톤3웨이작업1탄
안녕하세요
금도끼 카오디오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작업은 qm5 도어인클로져 작업과정입니다.
고 난이도의 작업으로써 카오디오로 홈오디오 사운드에 도전하는 작업입니다.
최대의 울림과 자연스럽고 밀도높은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 포트형으로 만들었으며,
인클로져의 깊이를 최대한 뽑아내기위해 유리의 내림을 3분의 1정도 포기하고
only소리만을 위한 작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유리를 완전히 내리는 작업과는 차원이 다른 고난이도의 작업으로
카오디오의 작업중 가장 고난이도의 작업이며, 카오디오 사운드의 끝을 보기위한
마지막 작업으로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할 것입니다.
사용된 유닛은 아큐톤의 미드베이스와 미드레인지 트윗의 구성으로 3웨이입니다.

이번작업에 들어갈 아큐톤 미드베이스 입니다.
유닛의 앞과 뒤 양옆으로 완전히 개방될 정도의 박스가 만들어 졌습니다.

인클로져의 깊이를 확보하기위해 모터를 분해하고 와이어를 가공하는 과정입니다.
3mm이상의 오차시 레일이 이탈할 수 있으므로 정교하고 정확한 작업을 필요로하는 작업입니다.

와이어를 가공하고 레일을 개조하는 과정입니다.
정교하게 재단하여 용접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용접으로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용접을 하는 과정이구요!!!

레일을 조립하고 인클로져가 들어갈 공간을 확보하는 과정입니다.

충분한 깊이로 최대의 사이즈로 인클로져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인클로져의 체적은 16.5l정도를 확보하였습니다. )

공간확보후 빈박스를 이용하여 박스의 형태를 잡아줍니다.
종전의 길죽한 형태의 모양에서 스피커의 후면부가 개방되는 방식으로 모양을 잡았습니다.
빈박스의 형태대로 자작나무를 이용하여 똑같이 만들 계획입니다.

재단된 자작나무입니다.

빈박스의 형태대로 재단된 자작나무 입니다.

샌딩을 하는 과정이구요!!!

후면부부터 조립을 하는 과정이구요!!!


후면부의 배플부터 한땀 한땀 정성을 들여 쌓아올리는 과정입니다.

목공용 본드를 충분히 바른후 조립을 하는과정입니다.

중간쯤에서 박스의 브래씽을 만들어 인클로져의 강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아큐톤 7인치가 들어갈 위치를 잡아봅니다.
유닛의 후면부로 완전히 개방도어진 모습이구요!!
주위에 막힘이 전혀없는 최적의 위치를 선정하여 배플을 만들계획입니다.

전면 배플에 들어갈 아대입니다.
후면부를 완전히 개방하기위해 45도 절단을 하였습니다.


적층으로 결합된 인클로져입니다.

좌우측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는 모습이구요!!!

후면부 개방후 배플면에 안착될 아큐톤 미드베이스!!!!
배플면에서 유닛을 각도를 주어 장착하기위해 배플과 아대를 강도가 높은 퍼티를
두껍게 발라서 접합부의 강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여기까지 1차 마감을 한 상태입니다.
도어의 장착과 인클로져의 내부 튜닝은 다음 포스팅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도끼로 문의 주시구요!!!
[카오디오,레진작업,카오디오패키지,방음,방진,블랙박스,네비매립]
시스템 무료튜닝, 점검
구매및장착상담 : 010-6363-4288 / 032 568-4288
끝까지 책임지는 금도끼 카오디오
http://cafe.daum.net/goldaudio.
첫댓글 언제봐도 예술입니다....^^
정말 예술이네요..^^
예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