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접 공격 면역
근접 공격이 안통해서 가람, 바리, 아라벨, 티니아, 나리 같은 원거리 딜러가 필요합니다.
베스와 린 이전의 많은 사람들이 원거리 딜러를 메인 딜러로 키워서 그나마 상대적으로 공략하기 쉬운 정예죠
2. 원거리 공격 면역
이번에는 반대로 원거리 공격이 통하지 않습니다.
베스, 린 같은 짱짱한 근접 딜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베스나 린이 없다면 바로 하산각이 잡힐 수도 있죠.
3. 포격
이름만 들으면 짱짱 쎄보이는데 사실은 있는지 없는지 모를 존재감 없는 정예입니다.
그래도 보스전에서 나오면 진영이 좀 흐트러지는 정도의 효과는 있습니다.
4. 거대화
캐릭터의 크기가 커지고 탱킹력이 강해지는데
이게 크레이그 같은 녀석과 조합된다면 그의 대사와 같이 정말 바위 처럼 단단해집니다.
5. 블루몬
뭐라고 부를지 몰라서 그냥 이렇게 임시로 붙여뒀는데 혹시 따로 부르는 명칭 같은 게 있다면 수정할게요.
캐릭터 테두리와 속성, 직업이 파랑색으로 표시되어 눈에 확 띄는 스킬을 사용하는 정예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다를게 없지만 라운드가 시작되면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캐릭터 밑에 캐스팅 바가 생깁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무기 스킬이 누적되면 상태 이상이 누적되어서 다운, 에어본, 부상에 걸리는데
층수가 높지 않다면 보통 그전에 처리할 수 있죠 ㅎㅎ
6. 복합 정예 (블루몬 + @)
스킬을 사용함과 동시에 원거리 공격 면역, 근접 공격 면역, 거대화, 포격 4종 중 하나가 추가된 정예입니다.
이런 복합 캐릭터는 보통 층수가 좀 높아지면 나오는데 그자체로 상당히 까다롭죠.
특히 크레이그나 라비 같은 탱커 캐릭터에 원거리 공격 면역 스킬이 붙어 있으면
상태 이상 때문에 딜링이 지연되어 층수가 낮아도 타임 오버 될 수도 있습니다 ㄷㄷ
8. 준정예 : 정예는 아니지만 층수가 높아질수록 존재 자체만으로도 위협적인 녀석들이라 따로 추가했습니다.
ⓐ임프 & 정파 무도가
라운드가 시작되면 원거리 딜러와 지원가한테 닥돌하기 때문에 정말 까다롭죠. (특히 바리)
가끔 생각 없이 하다가 라운드가 끝나고 나서 뒷라인이 죽은걸 알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그나마 지금 시즌에는 하트 발판에 부활이 있어서 부담이 덜하지만요.
ⓑ저주탑
흔히 레이저탑이라고 부르는 악명 높은 놈(?)인데
풀히트 다맞으면 탱커라도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배치를 좀 신경써줘야하죠.
ⓒ독기의 저주탑
틱당 체력을 감소 시키는 광역 도트기를 사용하는 놈!
카마존에는 힐러를 필수적으로 편성하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앞라인에 탱커가 있다거나 연계기 타이밍이 안맞으면 딜이 쎄게 들어올 수도 있어서 마찬가지로 위협적입니다.
아직도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전투 정산 빨리 끝내는 방법!
라운드가 끝나고 배속을 x1로 꿨다가 x2로 바꾸면 됩니다.
저는 앱플 저부분을 단축키로 지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편하네요.
콜로세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궤도 엘리베이터는 이번 패치로 자동진행이 나와서 아마 쓸일이 없을 거 같네요.
첫댓글 굿
오
정산 빨리 끝내는거 몰랐다..
감사합니다
나도 알게된지 얼마 안됐음ㅋㅋ
헐 저희 형 닉네임이 블루몬인데
엘리트몬스터 마크 와드!
아무리봐도 블루가 아니라 퍼플인데? 보라몬이라고 불려야되지않나요.
앗 그래여? 색약이라 파랑색인줄;
색약이시면 인정합니다.
보라색이긴 합니다.
와드!
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