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승객들 중에 아직까지도 행선지를 말씀하시지 않으시고 교통카드를 접촉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계속 백날 행선지를 말씀하시지 않고 카드를 접촉하면 "행선지를 말씀해 주십시오."멘트만 나올 뿐 입니다.
이천,여주 지역은 서울과 같이 승차하자마자 바로 접촉하는 곳이 아닙니다. (단, 요금이 고정되어 있는 좌석버스(111번, 114번, 단거리 마을버스) 제외)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일반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카드 접촉 전에 미리 "행선지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기사님이 단말기 조작 후 접촉하라는 말이 떨어질 때 카드를 접촉하여 주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 가능 카드는 티-머니(보급형),경기도 교통카드, 서울시 (구형) 버스카드, 후불교통카드(신용카드),우리은행 교통카드...사용 가능합니다.. (단, 티-머니(고급형)은 추후에 사용 가능 예정이며, 지역(예를들어 원주)드림(마이비)카드는 사용이 안됩니다.)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마을,지선버스는 50원, 좌석버스는 100원 할인됩니다.(초등학생 제외.) 환승할인을 받게 되면 400원의 절감 효과가~^^
그리고 환승할인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뒷문에 달려있는 "하차단말기"를 찍어야 환승할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단, 환승하지 않으시면 접촉하지 않아도 됩니다.)
경기도버스↔경기도버스에서는 환승할인이 가능하나 경기도버스↔서울버스/지하철과의 환승할인은 추후에 가능합니다.
또한 환승횟수는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2회로 제한되어 있으며,(예>1번→8번→5번까지 환승할인 됨. 5번 이후 환승할인 안됨.)
동일노선과 동일번호에서 환승할인이 안됩니다.(예>8번→(환승)→8번 / 경기77바 1500→(환승)→경기77바 1500)
버스 승차할 때나 하차할 때 꼭 아래(↓)의 단말기를 접촉하여 주세요~(뒷문에도 동일한 단말기 달려있음.)
* 이 사진 절대 유포(불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적발 시 형사처벌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