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15세 소년 집단린치로 의식불명, 폭행 영상 공개돼 충격
파리=손진석 특파원
입력 2021.01.24 08:19
파리 시내에서 15세 남자 중학생이 또래들로부터 집단 구타를 당해 의식불명에 빠진 사건이 발생했다. 무자비한 폭행 장면이 담긴 CCTV가 공개돼 프랑스인들이 충격을 표시하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뉴스채널 BFM TV와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지난 15일 파리 15구의 보그르넬 쇼핑센터 근처에서 인근 기욤아폴리네르중학교에 재학중인 유리라는 우크라이나계 소년이 10여명의 10대들에 의해 집단 구타를 당했다. 유리는 의식불명인 상태로 인근 네케르병원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파리 시내에서 집단 폭행당해 의식불명에 빠진 15세 중학생 유리/트위터
파리에서 집단폭행으로 의식불명에 빠진 15세 소년 유리/유튜브
폭행을 가하고 달아난 10대들의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유리가 야구 방망이와 둔기로 온몸을 얻어맞는 장면이 담긴 CCTV가 유튜브와 방송 뉴스에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영상을 보면 유리의 얼굴, 머리에 무차별적인 발길질이 이어진다.
유리의 어머니 나탈리아는 BFM 인터뷰에서 “아들의 두개골이 깨졌고 팔, 손가락, 갈비가 다 부러졌다”고 울먹였다. 유리의 가족들은 인근 지역에 목격자를 찾는다는 벽보를 붙였다. 이 지역에서는 평소에도 10대들의 폭력 사건이 종종 발생해왔다.
유리의 어머니 나탈리아가 아들이 입원해있는 네케르병원 앞에서 뉴스채널 BFM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BFM TV
유리가 폭행당한 사건의 파장이 커지자 제랄드 다르마냉 내무장관은 트위터에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야만적인 공격”이라며 “이 사건과 관련해 모든 것을 밝히고 더러운 행동을 한 용의자들을 검거해야 한다”고 했다.
유리가 축구광이라는 소식을 접한 프랑스 국가대표 축구 선수 앙투안 그리에즈망은 트위터를 통해 “참을 수 없는 영상들이다. 힘내라 유리. 회복하길 빈다”고 했다.
유리의 지인들이 사건 현장 부근에 목격자를 찾는다는 벽보를 붙이고 있다./르파리지앵
일주일 넘게 의식불명 상태였던 유리는 23일 손가락을 약간 움직이고 말하기를 시도하는 등 약간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어머니 나탈리아가 BFM 인터뷰에서 말했다. 나탈리아는 “(마크롱) 대통령은 아니지만 엘리제궁의 높은 사람으로부터 위로의 전화를 받았다”며 “많은 사람들이 격려해줘서 외롭지 않다”고 했다.
안 이달고 파리 시장은 트위터에서 “어린 유리에 대한 상상을 초월하는 폭력에 극도의 충격을 받았다”며 “유리와 가족들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파리=손진석 특파원
파리에 상주하며 유럽 소식을 전하는 유럽특파원입니다. 유럽에 관심 있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국제 많이 본 뉴스
트럼프 사면에 美검찰이 항명한 인물"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83.0476px;">
"그는 악명높고 끔찍한 범죄자"
트럼프 사면에 美검찰이 항명한 인물
랜딩카지노 도박왕과 파텍 필립 시계의 저주
파리에서 15세 소년 집단린치로 의식불명, 폭행 영상 공개돼 충격
100자평
6
도움말삭제기준
최신순찬성순반대순
김영빈
2021.01.24 09:32:00
인도주의에 입각하여 무차별 난민을 받아들인 결과이다. 종교와 혈연이 틀린 인종을 석는다는 것은 숙고하여 집단과 국가의 건립 취지에 맞게 조심히 하지 않으면 언제고 터지는 시한 폭탄을 심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 지금도 조금씩 보고 있지 않는가.
답글작성
3
0
이원열
2021.01.24 09:10:12
이민자계 친구들이 몰려다니며 저렇더군. 처다만 봤다고 순간 주먹 날아어더군요. 유학생중 안 맞은 사람있을까? 특히 파리외곽지역. 공공임대주택지역은 저녁에 나가면 죽습니다.
답글작성
9
0
강전석
2021.01.24 09:05:15
우리나라가 아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만.........저렇게 무자비한 ?箚타?幣扇?견디어 낼 장사 없을 것이다..........! 반드시 범인들을 색출해서 엄벌에 처해저야 할 것이다
답글작성
16
0
이승재
2021.01.24 09:00:54
툭하면 남의 나라 간섭하며 인권훈계 두길좋아하던 프랑스가 실제론 이런 야만국가였군!
답글작성
8
11
오수일
2021.01.24 09:00:18
원래 비열하고 나약한 놈들이 집단폭행을 한다.
답글작성
19
0
홍순성
2021.01.24 08:49:08
남에 나라일이지만 우리도 그냥 넘길 처지는 아니네! 다만 우리나라 같어면 하루안에 잡아들이는데 프랑스는 아직도 못잡았나보네! 저것도 한류인지! 촉법소년법 보고 우리나라 따라하는지!
답글작성
13
0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독일 남편♥' 김혜선, 조각 같은 근육질 몸매...비키니보다 화려한 복근 [in스타★]
곽정은, 1년 연애 중단 "규칙적인 성관계無? 산부인과적으로 가장 건강해" [종합]
부패로 몰락한 ‘힙합듣는 차세대 흑인 지도자’...트럼프 사면에 검찰이 항명한 디트로이트 전 시장은 누구인가
故 최진실 아들 환희 "삼촌 최진영 끼 물려 받은 듯" ('불후의 명곡')
하루2번 뱃속 노폐물 빼고, 2주만에 내장지방 쭉쭉 빠져!
남편 입에서 시궁창 냄새나... 이혼위기였던 우리 부부를 구해준 oo는 무엇인가?
Recommended by
많이 본 뉴스
1
"저쪽은 법무장관인데 난 평범한 엄마
혼자 싸우는 아들 힘못돼 미안했다"
혼자 싸우는 아들 힘못돼 미안했다""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68.3929px;">
2
서민 “조국은 꺼림칙한 꺼진 불… 계속 주시할 것”
3
장려금만 먹고 튀었다?
출산율 1위 ‘해남의 기적’ 끝난 이유
출산율 1위 ‘해남의 기적’ 끝난 이유"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