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닭 프랜차이즈 창업 두찜 점주가 말하는 다점포 운영의 노하우와 경쟁력 있는 이유
불경기에도 잘되는 집은 따로 있다. 두찜은 별다른 마케팅 없이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 점주들의 추천과 입소문만으로만 150호점 오픈에 임박하고 있는 찜닭 브랜드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기존의 가맹점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좋다.
가맹점주들에게 직접 매장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는 어려울 때는, 다점포률을 보는 것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참고 할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 한 점주가 다점포를 운영하고 있다면 브랜드를 직접 운영해보고 매장 운영방식, 수익률 등과 같이 다양한 것들에 대한 만족도가 괜찮고, 프랜차이즈 본사가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임을 방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두찜이 다점포 운영이 많은 이유는 무엇보다 6무 정책으로 초기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본사 차원에서 해결을 해 준다는 것에 있다. 그리고 원팩시스템 조리방법으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운영상 큰 장점이다. 그리고 비싼 임대료를 낼 필요 없이 배달 메뉴로도 손색이 없기때문에 굳이 A급 상권과 매장이 필요 없다는 점도 두찜이 다점포 운영 비율이 높은 이유 중 하나다.
다점포 운영은 매장 경영에도 장점이 있는데, 매장운영에 대한 노하우로 융통성 있게 재고관리를할 수 있고, 인력관리가 중요한 외식업에서 다점포를 운영하면 급하게 일손이 부족하게 될 시에 다른 가맹점의 인원으로 충원하는 등 유동적인 인력관리가 가능하여 한 개의 매장을 운영할 때보다 다점포를 운영할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여기에 두찜 김포 구래점과 김포 장기점 다점포를 운영하는 진다해(31) 점주는 “돈이 돈을, 점포가 점포를 만든다”며 “앞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하나씩 두찜 가맹점을 오픈해서 오너가 되는 것이 목표다. 이미 새 점포를 낼 자리도 이미 찜해뒀다. 그 시기가 그리 멀진 않을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 한 달에만 25개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무서운 기세로 치열한 외식시장에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두찜의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음주 11월 29일(목)부터 12월 1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 44회 프랜차이즈 부산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문 보기 :
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108277
1개월
간 하루 100번씩 노출!
엘리베이터 영상광고비용 레알 8만원!
서비스 자세히보기 : http://sv.flyerszone.co.kr
어플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j.jeondangi.soleproprie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