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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네비아 계곡"에서 콰나토와 테모즈의 혈전이 시작된다..
테모즈와 콰나토를 중심으로 마물 토벌대들은 기사단이라는 단위로 그 세력을 영토로 확장하여 기초적인
국가 권력이라는 갈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양쪽의 국가는 자원의 보고이자 군사적으로
요충지인 마물 토벌지 "네비아 계곡"에 당도하여 최초의 분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분쟁을 도화선으로 본격적인 두 국가 간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안개와 피가 넘쳐 흐르는 계곡, 네비아 [국가 간의 접경지대]
A3의 기본 PVP와 PK 방식의 개선을 통한 본격적인 국가 경쟁체제와 국가 구성원의 협동을 요구하는
체제로 전환. 이는 게임의 전반적인 기본구조가 잡히지 않은 상태의 무분별한 캐릭터간의 대결구도가 아닌
게임의 커뮤니티 단위의 구성원으로 "경쟁"과 "협동"의 요소로 대전을 자리잡게 하고자하는 의도입니다.
네비아 계곡은 국가 간의 전면전이 발생되는 사건을 만드는 특수한 월드로 "네비아 계곡"에서 동일 국가원을
죽였을 경우에는 변경된 패널티가 그대로 적용되며, 서로 다른 국가 구성원간의 대전에는 패널티가 적용되
지않으며 자유대전이 지원되는 공간입니다. 다만 어떠한 경우이든 캐릭터가 사망할 때는 몬스터에게
사망하는 것처럼 경험치 감소가 적용됩니다.
앞으로 이러한 국가 접경지 확장을 통해서 본격적인 국가 구성원간의 전투가 상시 발생하게 됩니다.
"네비아 계곡"에서는 니플가르의 몬스터가 그대로 출몰하며, 준 보스급 몬스터가 다수 리젠 됩니다.
[네이바 계곡의 전경]
- 네비아 계곡의 국가 퀘스트 진행방식
정해진 시간이 되면 콰나토와 테모즈 소속의 사람들이 서로 겨루게 된다. 이때 각 국가의 구성원이 죽이게
되는 몬스터들과 상대방국가원에 따라 각각의 포인트를 받게 되며,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획득한 점수가 많은
국가가 이기게 된다.
승부가 결정나게 되는 순간 네비아계곡에 있는 진 국가의 구성원 들은 강제적으로 추방이 되며 이후
다음 결투가 있을 때까지 진 국가의 구성원들은 네비아 계곡에 들어올 수 없게 되며, 이긴 국가의 구성원만
이 아이템의 보고 네비아 계곡에서 사냥을 하게 된다.
업데이트 및 패치 사항
a. 일반 필드에서 PK를 했을 때 패널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회복시간 -> 1회 일반 플레이어를 선제 공격하여 죽였을 때 마다 30분씩 가산됩니다.
- 아이템 떨어뜨릴 확률이 1회 일반 플레이어를 선제 공격하여 죽였을 때 마다 5%씩 가산됩니다.
- 살인자 캐릭터의 경우에 아이템을 한 개만 떨어뜨리며 세이빙 스크롤의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복시간이 600분을 넘을 때부터 살인자가 되어 이름이 빨간색이되고, 상인과 거래할 수 없습니다.
- 살인자 캐릭터를 죽였을 때는 아무런 패널티가 없습니다.
b. PK를 당해서 죽은 유저에게도 다음과 같이 패널티가 생깁니다.
- PK를 당해서 죽은 경우에도 경험치가 2% 깎이게 됩니다.
- 레벨 다운은 되지 않지만 경험치는 계속해서 깎이게 됩니다.
c. 국가간 Free PK zone "네비아 계곡"이 추가됩니다.
- "네비아 계곡"에서 동일 국가원(non cao)을 죽였을 경우에는 a. 의 변경된 패널티가 그대로 적용되지만,
상대 국가원을 죽였을 경우에는 패널티가 없습니다.
- "네비아 계곡"에서는 니플가르의 몬스터가 그대로 출몰하며, 준 보스급 몬스터가 다수 리젠됩니다.
2. 보스 몬스터 관련 아이템 우선권 계산 방식을 변경합니다.
a. 보스 몬스터가 주던 아이템의 우선권을 파티 기준으로 계산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즉, 파티원이 준 데미지 합을 기준으로 비교하여 우선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1) 성기사 부활의 마법 "리버스 큐어" 등장 !
1) 리버스 큐어
필드에서 죽은 플레이어를 부활시켜주는 최강의 성기사 스킬 "리버스 큐어"(13)가 추가됩니다.
단, 결투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에테아 스킬 조정!
성기사 스킬 "에테아"를 PC에게 쓸 수 없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2) 마법사 3종의 강력한 스킬 추가!
1) 법사 스킬 "프리윌" 추가
일반 필드에서는 정당 방위 설정이 된 상대방에게만 쓸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걸려있는 모든 지속성
스킬 취소 & 라크시리즈 효과 취소됩니다.
결투장에서는 상대편 / 우리편에게 모두 쓸 수 있으며, 상대편에게 쓸 경우 모든
지속성 스킬 & 강화제(라크시리즈)의 효과를 취소시키며, 우리편에게 쓸 경우 라즈베치만 취소시킵니다.
2) 법사 스킬 "휘프노스"가 추가됩니다.
필드에서 몬스터에게만 쓸 수 있는 스킬로서 몬스터를 움직이지도 공격하지도 못하게 합니다.
휘프노스에 걸린 몬스터가 공격을 받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풀리게 됩니다.
타 플레이어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법사 스킬 "판토티"가 추가됩니다.
필드에서 동일한 맵에 있는 자신의 파티원을 자기주변으로 소환합니다.
결투장에서는 자신의 기사단원을 자기 주변으로 소환합니다.
(3) 전사 3종의 스킬 "아이스 크루스" / "라이트닝 크루스"/ "파이어 크루스" 추가
일정 시간 동안(지속성 스킬) hp 최대치를 감소, 일반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웨폰 계열과 같이 쓸 수 없습니다.
(1) 아이템 보관 공간활용 100배 확장!
1) 보관상자 아이템의 추가
다수의 아이템을 한 칸에 보관할 수 있도록 보관 상자가 Item으로 추가됩니다.
2) 보관할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
보관 대상 아이템은 루비, 사파이어, 토파즈, 업그레이드 보석, 디그레이드 보석 이상 5종이며,
향후 종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각 아이템별 보관상자가 각각 별도로 존재합니다.
즉, 루비는 루비 보관상자 아이템에 사파이어 보관상자 아이템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보관방법
각 보관 상자 아이템 위에 대상 아이템을 올려놓음으로써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 상자 아이템을
오른 마우스 클릭함으로써 아이템을 한 개씩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운즈 보관의 제한선 발생
보관할 수 있는 돈의 양이 다음과 같이 제한됩니다.
캐릭터 인벤토리 42억 운즈 / 보관함 42억 운즈 / 거래 42억 운즈
(2)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통한 자신만의 아이템 제작! 아이템 제작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a.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은 각종 부산물을 재료로 해서 상위 제조에 쓰이는 재료나 다른 아이템을
만드는 시스템이며, 무기상의 조합창을 이용하게 됩니다.
b. 기준룬을 넣지 않고, 재료 아이템을 대상룬 칸에 넣어 아이템을 제작합니다.
c. 다음과 같은 각종 재료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뼈조각, 돌조각, 송곳털, 비늘, 슈테보르 원석, 카르다이트 원석, 실디논 원석, 카르디온 원석,
슈테보르 조각, 카르다이트 조각, 실디논 조각, 카르디온 조각, 파프나뭇가지, 뼈가루, 돌가루,
정제 슈테보르, 정제 카르다이트, 정제 실디논, 정제 카르디온, 촉매제, 안정제, 슈테보르 결정,
카르다이트 결정, 성자의 눈물, 결계의 보석, 실디논 결정, 카르디온 결정, 제조의 비밀,
실바두의 수액, 실바두의 가지, 강철의 날, 불굴의 날, 폭풍의 손잡이, 혼돈의 손잡이,
지혜의 문장, 진리의 문장
d.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통하여 다음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7~ 8차 사이의 무기류, 8~ 9차 사이의 무기류, 9차 무기/방어구
-착용구는 아니지만 다른 제조의 재료가 되거나 상점에 팔았을 때 상당량의 운즈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
(3) 강력한 캐릭터 특성을 반영하는 9차 아이템 등장 !
9차 아이템 및 유니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a. 9차 / 10차 아이템에는 착용 능력치 제한이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 9차 아이템은 LEVEL 130 에 착용할 수 있도록 착용 능력치 제한이 책정됩니다.
- 10차 아이템은 LEVEL 140 에 착용할 수 있도록 착용 능력치 제한이 책정됩니다.
[9차 아이템 착용 모습]
b. 다음의 유니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아시니스 반지: 방어력증가 45, 속성 방어력 증가 20, 20, 20, 스킬 시전시 mp 소모량 감소 25%
- 아르텍 반지: 방어력증가 30, 속성 방어력 증가 16, 16, 16, 스킬 시전시 mp 소모량 감소 50%
- 케이론 목걸이: 기본 공격력증가 45, 속성 공격력 증가 20, 20, 20, 몬스터 kill시 hp 흡수 10
- 난나 목걸이: 마법 공격력 증가 45, 속성 공격력 증가 20, 20, 20, 몬스터 kill시 mp 흡수 10
[유니크 아이템]
c. 11월 업데이트에서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d. 보관할 수 있는 돈의 양이 다음과 같이 제한됩니다.
- 캐릭터 인벤토리 42억 운즈 / 보관함 42억 운즈 / 거래 42억 운즈
(4) 상위 단계의 목걸이와 반지 추가
- 130,140,150 레벨제한의 목걸이와 반지가 추가 됩니다.
(1) 아지트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1) 다음 세 종류의 아지트가 추가되며, 각종 아지트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성 : 국가별 토너먼트의 승자인 군주 기사단인 네트란 전용 아지트
상점 : 국가별 토너먼트에서 상점을 획득한 영주 기사단인 에르타킨 전용 아지트
일반 아지트 : 일반 기사단용 아지트는 경매를 통한 매매가 가능합니다. [10월 하순에 공개]
군주와 영주의 아지트는 기사단이 승리한 토너먼트에서 다음 토너먼트까지 소유권을
가집니다. 일반 기사단의 아지트는 경매를 통해서 분양 받아 사용하는 영구 소유권을
가집니다. 일반 기사단의 아지트는 다시 다른 기사단에게 경매방식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2) 아지트의 기능
아지트소유에 따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지트 소유 기사단원들의 입장과 퇴장 및 다른 캐릭터의 초대
아지트 보관함 사용 [군주 보관함, 영주 보관함, 일반 기사단 보관함]
슈 성장시간 반영 등의 부가 기능 추가 예정 [아지트 시스템의 세부사항 참조]
[아지트]
(2) 기사단 문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a. 엘켄버/울프렉 동상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24*24 크기의 기사단 문장을 등록/변경할 수 있습니다.
b. 최초 문장을 등록하려면 20,000 lore / 2억 운즈가 필요합니다.
c. 미리 보기 기능이 지원됩니다.
(3) 친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친구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메신저 기능이 추가됩니다.
친구를 등록하고 접속여부 확인과 친구목록을 관리하고 직접채팅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친구 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그룹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결투장 시스템 및 토너먼트 리뉴얼 - 결투장 기능이 대폭 확장됩니다.
(1) 결투장 업그레이드
이전에 플레이어들의 채팅과 함께 나왔던 공지 및 시스템 메시지를 별도의 창을 통해서 표시하는 등의
대폭 업그레이드됩니다. 결투장에 가변 맵 효과가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시합 도중 갑자기 벽이 솟아올라 지나갈 수 없는 공간을 만들어 내거나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포털이 출몰하기도 하며, 벼락이나 운석등이 하늘에서 떨어지거나, 용암이 흘러 나오는 환경적인
변수와 공격력이나 방어력 및 HP/MP를 채워줄 수 있는 아이템이 적용이 되고, 기타 몇 초간 무적이
될 수 있는 무적아이템, 함정이나 폭탄 등의 효과가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토너먼트 내에서는
여러 개의 맵이 랜덤하게 선택이 되므로, 각 맵에 대한 특성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맵 별로 다양한
전략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상금제와 같은 형식으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몇 강까지 올라갔나에 따라 상금형식으로 포인트 획득) 또한 포인트와 별도로 토너먼트에 참가 신청한
기사단에게는 일정량의 운즈가 참가비로 지급이 됩니다. (단, 기권패한 기사단은 제외됩니다.)
(2) 토너먼트 업그레이드
기존 웹에서 진행되던 토너먼트 경기 신청과 대진표 확인이 게임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게임 상의 각 상점 NPC에게 토너먼트 참가 신청과 대진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사단 랭킹 지원
기사단의 결투장에서 경기성적과 토너먼트 참가에 따른 경기성적이 랭킹으로 등록됩니다.
기사단 랭킹은 토너먼트전과 자유 기사단 대전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 포인트에 따라 랭킹이
산출됩니다. 그 포인트에 따라 각 기사단의 랭킹이 결정됩니다. 이때 자유 기사단 대전일 경우 두 기사단의
레더 포인트 차이를 감안해 지급되는 포인트가 가산됩니다. 개인전 랭킹은 추후 추가될 에정입니다.
(4) 전면전 시범 경기가 1회 치루어집니다.
7. 에피소드1 애고닐의 최종 보스 몬스터인 "카이넨"과 셀바브 4층이 추가
에피소드1 애고닐의 최종 보스 몬스터인 "카이넨"과 출현할 월드인 셀바브 4층이 추가됩니다.
또한, 보스 몬스터 관련 아이템 우선권 방식을 파티 기준으로 계산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즉, 파티원이 준 데미지 합을 기준으로 비교하여 우선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 카이넨
넓고 광활한, 도무지 셀바브 속이라고 믿어 지지 않는 곳에 에고닐 최고의 몬스터 카이넨이 살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에고닐 관장신인 카테르의 명을 어긴 죄로 셀바브 깊숙한 곳에 갇혀 있던 그는 신과 인간의 전쟁
중에도 그 존재가 잊혀 진 채 카테르가 만들어 놓은 결계에 갇혀 지내게 됩니다.
예전에는 카테르의 오른팔로 그에게 무한한 충성을 맹세했던 그가 무슨 명을 어떻게 어겼길래 거기에 갇히게 된 건지는 할아버지들이 흥얼거리는 노래에서나 전해지고 있습니다.
온몸이 검어 붉은 빛까지 나는 그를 상대하기란 그리 만만치는 않을 듯합니다.
[셀바브 4층의 보스 몬스터 카이넨]
8. 슈 시스템 변경
슈의 달리기 기능이 제외되며 슈 부활약을 상점에서 판매하게 됩니다.
슈에게 부여된 능력과 게임상의 비중이 기존 기능상에서도 그 존재가치가 명확하여 슈를 가지고 있어야만
캐릭터가 뛸수 있는 기능이 슈가 없어도 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마음놓고 달리십시요.
다만 슈의 필요성과 기여도는 강화될 것입니다.
슈 부활약을 상점에서 판매하게 됩니다. 기존의 퀘스트나 조합에서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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