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의 유명 레스토랑 및 관광 명소
마닐라는 루손 섬에 있는 필리핀 최대 도시이자 수도이다. 마닐라는 오랫동안 단순히 보라카이나 엘니도 등 휴양지나 섬으로 향하기 위한 경유지로 취급 받았던 적도 있었지만 방콕이 그랬던 것처럼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가 주목을 받으면서 그 자체로 중요한 여행의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마닐라는 쇼핑, 식도락과 관련하여 다른 동남아시아에서는 찾기 힘든 수준의 다양한 즐거움이 존재한다. 필리핀관광청에서 선정한 마닐라 내 유명 레스토랑 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한다.
▶ 바나나 리프(Banana Leaf)
위치: 마닐라와 이어지는 도심 한복판 마카티(Makati) 지구 대형빌딩
특징: '파워플랜트몰'에 위치한 퓨전 아시안 음식점
필리핀 음식을 기본으로 다른 나라의 음식 스타일을 조금씩 섞었다. 음식을 주문하면 커다란 바나나 잎을 탁자에 깔아 주는 것이 특징.
문의: 632-896-1828,www.bananaleaf.com.ph
▶ 이탈리아니스
위치: 마카티 그린벨트 지역 (백화점안으로 들어가서 info에 물으면 된다)
특징: 관광 책자에 나올 정도로 소문난 집, 유명한 정통 이탈리안 음식 전문점
▶ 이하우이하우(IHAW-IHAW)
위치: 마닐라 월드 트레이드 센터 맞은 편(알록달록 네온사인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특징: 요리사도 점원도 모두가 가수라 직원들이 단체로 노래하는 타임도 있다. 서빙하고 주문 받다가도 갑자기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곳. 정통 필리핀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 마까빠갈 씨사이드 마켓
몰오브 아시아와 인접해 있어 여행객들이 쇼핑 후 반드시 방문하는 명소 중 한곳 이다. Taft거리에서 70패소면 택시로 이동 가능하다. 신선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서 해산물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은 몇 번이고 재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입구에서부터 달려드는 호객꾼들은 흡사 우리나라 포구 근처 시장과도 비슷한 느낌이 든다. 먼저 시장에 가서 해산물을 구입하고 상점으로 가서 요리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바가지를 쓰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대략적인 가격을 조사해서 가면 합리적인 가격에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해산물 외에도 필리핀 현지 음식도 판매해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