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는 지난 12일 0시 국내와 전 세계 119개국에 신곡 '젠틀맨'을 공개하고 하루 뒤인 지난 13일 오후 유튜브를 통해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유튜브 조회 수 7천만 뷰를 돌파하며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뛰어넘고 있다.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현재 조회 수는 7600만 뷰에 이르며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3일도 채 되지 않고 어마어마한 조회 수를 기록하며 15억 뷰로 조회 수 1위를 기록 중인 '강남스타일' 아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 싸이가 지난해 7월 발표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19일만에 최단기간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던 것에 비하면 더욱 놀라운 속도다. 같은 추세라면 16일 중으로 1억뷰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싸이는 16일 오전 아이튠즈 세계 싱글차트 1위에 올랐으며 총 27개국에서 정상에 올라있다.
이번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과 '무한도전' 멤버 전원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국의 빌보드는 지난 14일(한국시간) 메인 페이지에 싸이의 신곡 '젠틀맨'과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분석했다.
빌보드는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에 대해서도 "한국 걸그룹 출신으로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라고 소개했다.
또 "'엉덩이를 흔드는 춤(시건방춤)'은 한국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안무"라며 "이 춤이 처음 등장한 '아브라카다브라'는 K-pop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유튜브 사이트에는 뮤직비디오 공개 18시간 만에 여러 해외 팬들이 만든 '젠틀맨' 변주와 패러디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오면서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있다.
한편 싸이 젠틀맨 7천만 뷰 돌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젠틀맨 7천만 뷰 돌파, 엄청난 속도다", "싸이 '강남스타일' 아성 뛰어넘네, "싸이 젠틀맨 7천만 뷰 돌파 대박이란 말 밖에", "싸이 '젠틀맨' 7천만 뷰 돌파라니 믿을 수가 없다", "싸이 인기는 이 정도구나 최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