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사진은 역전식 전조등으로 비교대상에 회자되는 원조(?) 닛산 쥬크입니다(7년전 디자인이긴 합니다...). 피터슈라이어 수석디자이너를 임원으로 영입한 후로 슬슬 조짐이 보이던 현기차는 사실상 이젠 세계 정상급 디자인의 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공학적인 성과 면에서도 아이오닉의 직렬식 hev플랫폼이 프리우스와 호각지세인데 한국의 몇몇 고결한 기자들은 애써 외면합니다. 당사자의 공학적 무지가 원인이지만, 현기차는 아무리 좋아도 비싼척을 떨어야 차알못 현까 그룹에게 전문성을 인정받는다는 정치구도를 의식하는 사람은 제조사 공식시승회에는 초청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또 어디서 막굴린 렌터카 빌려다가 열심히 까겠지만ㅎㅎ
첫댓글 사진은 역전식 전조등으로 비교대상에 회자되는 원조(?) 닛산 쥬크입니다(7년전 디자인이긴 합니다...).
피터슈라이어 수석디자이너를 임원으로 영입한 후로 슬슬 조짐이 보이던 현기차는 사실상 이젠 세계 정상급 디자인의 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공학적인 성과 면에서도 아이오닉의 직렬식 hev플랫폼이 프리우스와 호각지세인데 한국의 몇몇 고결한 기자들은 애써 외면합니다. 당사자의 공학적 무지가 원인이지만, 현기차는 아무리 좋아도 비싼척을 떨어야 차알못 현까 그룹에게 전문성을 인정받는다는 정치구도를 의식하는 사람은 제조사 공식시승회에는 초청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또 어디서 막굴린 렌터카 빌려다가 열심히 까겠지만ㅎㅎ
일본은 어쩌다가 봐줄만한 디자인 나오긴 하는데, 대체로 참 일본스럽죠, 디자인감각 꽝 이라고 봅니다, 이는 비단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권이 디자인적인 재능은 사실상 열등하다는거 인정할수 밖에 없다고 보구요(오히려 효성 디자인실은 상당한 식견이 있는듯 합니다~ ㅎㅎ)
사실, 핵심부품 글로벌화된 업체에서 모듈로 공유하는 만큼, 현대차나 독일차나 일본차나 이제는 그닥 별반 차이나지 않는듯 합니다, 물론 아직까진 일본차가 좀더 꼼꼼하니 품질이 좋은듯 한데 차이가 그리 크지는 않은거같고
독일차는 오히려 승용차의 덕목인 정숙성에선, 저라면 차라리 현대포터의 정숙성을 더 높게 주겠습니다 ㅎㅎ
저거 전기차로 출시되면 살까?? 전기차가 좋아요...
그러게요, 디자인만 고대로해서 나오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