運命은 말하는 대로 결정된다!
슬픈 노래를 부른 가수들은 대부분 일찍 타계했다는 논문이 있다. 가수의 수명, 부, 즐거움과 노래 가사와는 상관관계가 있다고 한다. 신나고 즐거운 노래를 부른 가수들은 장수하고 고통, 이별, 죽음, 슬픔, 한탄의 노래를 부른 가수들은 단명할 가능성이 높다.
● 우리나라 최초의 가수 윤심덕은 <사의 찬미>를 불렀가 그만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 60년대 말,<산장의 여인>을 부른 가수 권혜경은 가사 내용처럼 자궁과 위장에 암에 걸렸고 요양을 하며 재생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녀는 산장에 집을 짓고 수도승처럼 쓸쓸히 살아가고 있다 한다.
● <수덕사의 여승>을 부른 가수 송춘희는 결혼을 하지 않은 채 불교 포교사로 일하고 있다.
● 이난영은 <목포의 눈물>을 부르고 슬픈 인생을 살다가 가슴앓이병으로 49세에 숨졌다.
● 가수 양미란은 <흑점>이란 노래를 남기고 골수 암으로 숨졌다.
● 가수 박경얘씨는 향년 50세에 폐암으로 사망했다.
그녀가 부른 노래 <곡예사의 첫사랑>의 가사에 죽음을 암시하는 내용이 있다. "울어봐도 소용없고 후회해도 소용없다"
● <머무는 곳 그 어딜지 몰라도>를 부른
국제 가요제 전문 가수 박경희도 그 노래가사의 내용처럼 향년 53세에 패혈증과 신장질환으로 별세했다.
● 장덕은 <예정된 시간을 위하여>를 부르고 사망했다.
● 남인수는 <눈감아 드리리>를 마지막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41세의 한창의 나이에 '눈감아 드리오니'의 노랫말처럼 일찍 눈을 감고 말았다.
● <0시의 이별>을 부른 가수 배호는 0시에 세상을 떠났다.
<돌아가는 삼각지>를 부른 그는 젊은 날에 영영
돌아오지 못할 길로 가버렸다. 그는 <마지막 잎새>를 부르면서 세상을 떠났다.
●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을 불렀던 가수 차중락은 29세의 젊은 나이에 낙엽처럼 떨어져 저 세상에 가버렸다.
● 「간다간다 나는 간다 너를 두고 나는 간다.」
<이름 모를 소녀>를 열창하던 선망의 젊은 가수 김정호는 20대 중반에 암으로 요절, 노래 가사처럼 진짜로 가 버렸다.
● <이별의 종착역><떠나가 버렸네><내 사랑 내 곁에>를 불렸던 가수김현식도 역시 우리 주위를 영영 떠나가 버렸다.
● <우울한 편지>를 부른 가수 유재하는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 하수영은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를 부르고 세상을 떠났다.
● 가수 김광석은 <서른 즈음에>를 부르고 나서
바로 그 즈음에 세상을 떠났다.
● <이별>을 불렀던 대형 가수 패티김은 작가 길옥윤과 이별했으며,
● 고려대 법대 출신의 가수 김상희는 <멀리 있어도>를 부르면서 남편이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어 몇 년간 떨어져 있게 되었다고 한다.
● 가수 조미미는 35세까지 결혼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바다가 육지라면>이 히트되면서 재일 교포가 바다를 건너와 결혼이 성사되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 오랫동안 노처녀로 지내다가 <만남>을 부른 노사연은 행복한 결혼을 하게 되었다.
● <세상은 요지경> 이라는 노래를 불렀던 신신애는 사기를 당해 모든 것을 잃었다. 노랫말 그대로,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을 친다"였던 것이다.
● <쨍하고 해뜰 날 돌아온단다>을 불렸던 가수 송대관은 한동안 주춤했다가 어느 날 다시 가수로 복귀하여 인기를 점점 얻더니, 지금은 노랫말대로 진짜 쨍하고 해뜨는 날이 오게 된 것이다.
가수생활 10년이 넘도록 빛을 보지 못했다가
지금은 쨍하고 빛을 보게되었다.
송대관은 그의 첫 히트곡이 <세월이 약이겠지요> 였다. 이 노래 제목처럼 진짜로 세월이 약이 된것이다.
가수가 노래 한 곡을 취입하기 위해 같은 노래를
보통 2,000~3,000번이나 부른다고 한다. 이렇게 하다보면 똑같은 일이 생겨난다고 한다. 가수가 처음 노래를 연습할 때 작곡가에게 얼마나 많은 핀잔을 들었겠나.
좀더 감정을 넣으라고. 감정을 있는 대로 넣어 부른 노래들은 자기 자신이 그 노래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다. 감정을 제대로 넣어 부른 노래가 힛트 하는 것은 당연하고, 그 힛트 한 노래를 수백, 수천 번을 불렀을 것이 아닌가.
그러다 보니 자기도 모르게 가사 내용이 잠재의식에
덜컥 연결된 것이다.
가사의 내용이 진실이라고 믿어버린 잠재의식은 나중에 현실의 세계에다 그 내용을 정확히 투영한다.
지난 시절에 불렸던 노래 가운데 <팔도강산>이라는
노래가 있었다.
노래 가사에 "잘살고 못사는것 마음먹기에 달렸더라"는 소절이 있어서 가난했던 시절 사람들에게 큰 용기를 주는 노래였다. 이 노래 가사 대로 우리 국민은 마음먹고 노력한 결과 오늘의 경제부국을 이루게 된 것이다.
나는 말의 힘이 어느 정도인가를 여러 각도에서 조사를 했다. 가수 100명을 대상으로 히트곡이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를 조사해보니 놀랍게도 91명의 가수가 자신의 히트곡과 운명을 만들었고 요절한 가수들은 너나없이 죽음과 연관된 노래를 불렀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노래는 말에다 곡조를 실은 것이어서 말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밝고 힘찬 노래만 불러라. 그 것이 성공행진곡이다.
슬픈 노래를 부르지 말라. 그 노래는 복 나가는 노래다.
밝고 신나는 노래를 불러라. 노래대로 운명이 만들어진다. "
한국노랫말연구회에서는 슬픈 노래를 부른 가수들은 일찍 죽거나 슬픈 운명의 길을 걷는다라는 사실을 발표했다.
"마음에 밝은 곡조의 노래를 볼러라
우리들 자신의 '마음의 파장이' 이 파장에 맞는 일을 끌어들인다. 우리들의 마음의 파장이 '기쁜 곡조'를 연주한다면 '기쁜 일'이 모여올 것이고, 우리들 마음의 파장이 '공포의 곡조'를 연주한다면 '두려워해야 할 일'이 일어날 것이다.
우주에는 여러 가지 종류 일의 이미지가 있어서
'마음파장' 이 표류하고 있다가, 자기 마음의 파장에 따라 우주에 표류하고 있는 갖가지 일의 이미지 중에서 자기에게 파장이 맞는 이미지가 '방송 전파' 에 실려 끌려오는 식으로 그 모습을 자기의 신변에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아무 것도 원망할 일은 없다. 잠시 걸음을 멈추고
자기의 '마음의 파장'이 어떤 곡조를 연주하고 있는가를 되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것이 어두운 곡조라면 밝은 곡조의 '마음의 파장' 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마음에 '슬픈 노래를 부르지 말라. 마음에 '기쁨의 노래'를 불러라."
말은 그대로 된다.
우리 입에서 부정적인 말이 나오면 모든 상황이 부정적으로 되고, 긍정적인 말이 나오면 상황이 긍정적으로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야 한다.
요즘에 한국의 경제적 지위가 국제적으로 많이 나아졌지만 과거에 우리 나라가 못 산 가장 큰 이유는 말 때문이었다. 얼마나 부정적인 말이 많았는가?
자녀에게 실망했다고 자녀에게 "빌어먹을 놈"이라고
하면 자녀는 절대"베푸는 사람"이 되지 않고 "빌어먹을 놈"만 될겄이다.
그리고 흔히 내뱉는 "죽겠다!"는 말도 문제다.
"배고파 죽겠다, 귀찮아 죽겠다."고 하면 죽을 일만 생겨나게 된다. 아무리 어려워도 "살만 하다!"라고 해야 한다.
수필가 이어령 교수는 우리 나라가 그래도 이만큼 잘 살게 된 이유가 코흘리개 아이들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 아이들이 코를 흘리니까 어른들이 말하기를 "얘야! 흥<興>해라!"
그 말을 많이 해서 우리 나라가 흥하게 되었다는 겄이다.
유머 속에 메시지가 있는 글이다. 어른들이 아이들을 보고 "흥하라!"고 하면 흥하게 되고, "망할 놈!" 하면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옛날 가수 박재란 여사의 말에 의하면 "
가수는 대개 자기가 가장 히트한 곡대로 된다!"고 한다. 왜냐하면 가수가 한 곡을 히트곡으로 만들려면 그 곡을 대개 오천 번은 불러야 하는데, 그렇게 부르다 보면 자기 암시에 빠져 그 인생도 그렇게 될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나는 술에 취하면 두줄기눈물. 마음은 서러워도. 돌지않는 풍차.를 무심코 잘 불렀는데 내팔자 운명이 그렇게 살았나 봅니다. 이제부터라도 흿트곡 3곡을 다시 선정하여 불러야겠다.
첫댓글 채선생님 즐겁게 읽었습니다. 소리내어 웃으면서. 팔자가 쭈욱 펴질 노래 조사해서 불러야 겠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가곡반
의 실력이 쑥쑥 자라고 회원 모두 좋은 일 많아지도록 선곡을 해서 매시간마다 부릅시다.
안녕하세요? 즐거운 명절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평안 하셨을 것이라 믿습니다.
설명절잘보냈읍니다 꾸벅~ 새해첫소식부터제고개를끄덕이게하네요..감사 2014년부턴따뜻하고밝은노래..ㅎ~머니머니해도가곡이네요 말은파장이있어그말대로영향을끼친다고저의스승님께배웠읍니다.명리학조용길스승께30대후반에익혔 그힘을믿읍니다저의스승님께서는치명적인말은절대입밖으로밷지말라고하셨읍니다맘속에있을때는영향력이적으나..입밖으로나옴과동시에말은진동에의해파장을타고상대와나에게반드시영향을미친다고..특히콱뒤져라..차에치여라..망해라..이런치명적인말은절대입밖으로뱉지말라하셨어요보이지않지만그기운이상대와나에게반드시돌아온다시며..오늘따라오랫동안잊고지낸스승님이생각나네요
친구가 보내준 글이지만 참 좋아서 올렸습니다. 오늘은 저녁반 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오늘도 수업에 가려합니다.
언제 명리학에 대해서 담론을 펼쳐 봅시다. 간지는 물리학, 지지는 생물학으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겸허해지고, 태어날 때 각자 머릿속에 달고 있는 전등이 30왓트인지 100왓트인 지 타고 나는 구나 ! 탄식하게 됩니다. 서양의 별점도 뒤적여 보고 사주명리학 과 서양 별점과 관상,체상 ,특히 음성상을 공부하다보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시간 잘 지나갑니다.
음악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같습니다.
와우!라일락님.NS극이당기듯..매력느낌니다 전명리학공부한후엔..마음이좀처럼흔들리지않아좋읍니다 중용이최고의미덕임을알아치우치지않게바란스를조절하죠..명리학은 비오는날우산을준비하는것과같다고나할까요..마니공부는못했어요..좀더머리가희여지면더깊게공부할매력이있어..미루어두고있읍니다39세때주역도도전해보았는데..대봉도서관서일요일오전3시간풀수업이었어요ᆞ중용과대학도곁들어했는데..모두60대후반분이셨는데..ㅋ.겁도없이도전했다가몇달하고난생첨 포기한과목이주역입니다.검은건한자요흰건종이였으니 때론교수님이어딜읽고계신지..헤메다올때도있었읍니다 라일락님!자연의위치가곧명리학이니..소인ᆞ한수부탁드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