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걷기대회, 5000명 참석 성황
청라 산책로서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지난 26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실시한 걷기대회에(사진) 500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2002년 서울에서 시작해 26회를 맞은 이번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와 에콰도르 대사대리, 코스타리카 공관차석, 시에라리온 대사관 공사, 페루 대사관 이등서기관, 몽골 부영사 등 12개국 외교관을 포함해 각계각층 인사들과 위러브유 인천권 회원·시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호수 옆 산책로를 따라 약 1㎞를 걸으며 계절의 여왕 5월의 날씨와 여유를 만끽했다.
장길자 회장은 “재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피해민에게 정서적·경제적·사회적 회복력을 증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확대해 이들에 대한 다각적 지원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걷기대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가 지구촌 평화와 행복을 위해 더 큰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의지를 나타내는 좋은 기회라며 “함께 힘을 모아 피해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도록 응원과 격려를 해달라”고 덧붙였다.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코로나19 유행 기간을 제외하고 매해 꾸준히 열렸다. 2019년부터는 미국, 페루, 필리핀 등 해외에서도 개최했다. 올해까지 국내외에서 25회에 걸쳐 총 24만300명이 참가해 57만1690㎞를 함께 걸었다. 지구 14바퀴가 넘는 거리다.
이 단체는 또 기후변화 등으로 지구촌 곳곳에 각종 재난이 잇달자 기후위기 국가와 기후난민을 돕는 데도 힘을 쏟는다.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하는 위러브유는 유엔과 각국 정부, 기관들과 글로벌 복지 협력을 진행 중이다.
헌신적인 행보에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8회), 에콰도르 국회 훈장,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이 이어지고 있다.
출처 : 인천일보(https://www.incheonilbo.com)
장길자 회장님의 가족걷기대회의 가장 좋은 점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라는 것이예요^^
지구촌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도 전하고 가족간 사랑도 나누고~
그래서인지 위러브유 회원들의 모습이 유독 행복해보이네요^^
아빠와 함께, 엄마와 함께, 또는 친구와 지인과 함께!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이기에 너무 행복한
위러브유 가족걷기대회 26회를
축하합니다^_____^
첫댓글 가족과 함께 걷기대회 참여하는 회원들의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입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도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 기회가 되면 참여하고 싶어요~! 위러브유♡
5월이 되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열릴 생각에 기대되고 행복해집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걸으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참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최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걷기대회^^ 정말 최고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 인천분들 부럽습니당 ㅜ.ㅜ
희망과 용기를 나눔한 위러브유 사랑합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가족에게 새생명 가족걷기대회로 희망을 전해주는 국제위러브유 최고입니다~!!!
가족과 함께 이웃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걷기대회 정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네요 올해도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