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존중 교육주간 따뜻한 등교맞이 마음 나누기(간식 나눔) 행사
◦ 또래상담자,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여주시 배석환 기자]=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김영환)는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따뜻한 등굣길 마음 나누기(간식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14일 밝혔다.
학생자치회, 또래상담자, 교직원들이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여주경찰서 지원하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친구사랑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생명존중 교육활동으로 학급별로 생명존중 서약서를 작성한 후 다함께 읽기, 생명존중 한 줄 표어 짓기, 친구이름 삼행시 짓기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참여 우수 학급과 학생들에게 상품을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전교 회장 2학년 박소이 학생은 “학생자치회와 또래상담자들이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선물하며 선후배, 친구들과 더 친밀해지는 뜻깊고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김영환 교장은 “생명존중 교육주간 「따뜻한 등굣길 마음 나누기(간식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존중과 친구사랑을 실천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여주시 # 생명존중 교육주간 # 따뜻한등교맞이 #마음나누기(간식 나눔)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