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3359번. 3째인 4째인이 여는 싯점은 언제가 되나요? / Re: 3째인 4째인이 여는 싯점은?. 2022-07-12. 계6:11, 계11:6
샬롬 목사님 친절한 답변을 늘 주셔서 감사함으로 종말론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5째인이 열리는 싯점을 전삼년 반 후반쯤으로 답변주신것을 읽었습니다.
질문1) 그렇다면 2째인이 열리는 싯점은 유프라데스 전쟁이며 이 전쟁은 후삼년반 시작쯤에 일어나는 것인데 5째인과 2째인의 순서가 맞지 않지 않나요?
질문2) 그렇다면3.4째인이 열리는 싯점은 언제로 보아야 하나요?
질문3) 다음과 같이 이해 하면 않 될까요? 첫째인: 144,000의 활동기간으로(전삼년반) 둘째인: 후 삼년 반 시작쯤 셋째인: 후삼년반기간의 기근 넷째인: 적그리스도의 통치기간 5째인: 순교자의 간구가 이루어지는 싯점(재림) 6째인: 하나님의 진노의 날
감사합니다 목사님 늘 건강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응 답>
Re: 3째인 4째인이 여는 싯점은?
형제님의 열심과 깊은 연구에 격려와 경의를 표합니다. 6장에 계시된 인의 계시와 사건의 진행은 거의 인의 순서대로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질문1) 다섯째 인은 7년환난 중에 일어날 사건의 계시가 아니라 막간의 계시입니다. 이 계시의 시기에 대해 그 설명이 11절에 나와 있습니다.
계6:11 "각각 그들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이르시되 아직 잠시 동안 쉬되 그들의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당하여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
이 말씀에서 간구하는 순교자는 환난 이전의 순교자들로 144000명의 두 증인들과는 구별됩니다. 그들이 간구하는 심판에 대하여 그들의 동무 종들도 순교하여 순교자의 수효를 채워야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후 두 증인인 144000명의 순교가 이루어지면서 둘째인부터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섯째 인 사건은 인의 순서는 다섯번째지만 일어나는 시기는 첫째 인 다음에 있을 사건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질문 2) 3번째 인은 검은 말의 등장으로 이 말의 등장은 순서는 세번째로 나오지만 첫째 인인 흰말의 등장으로 예언하는 날부터 등장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11장6절 말씀에서 두 증인이 권능을 받아 그 예언하는 날 동안 하늘을 닫아 비가 오지 못하게 한다고 했으니 이때부터 검은 말이 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질문3)
첫째인: 144,000의 예언기간(전삼년반) 둘째인: 후 삼년 반 시작쯤 셋째인: 예언 기간과 후삼년반기간의 기근 넷째인: 적그리스도의 통치기간 5 째인: 첫째 인의 예언의 마지막 시기쯤 순교자의 간구가 이루어지는 싯점 (유브라데 전쟁 시점부터) 6 째인: 하나님의 진노의 날(인류최후 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