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의학과 기능의학으로 갑상선 질환과 여성질환을 치료하는 행복찾기한의원 원장 차용석입니다. 오늘은 한방 치료와 기능의학 치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환자분의 케이스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환자는 23세 젊은 여성 대학생으로 저희 한의원에 올 초인 1월에 처음 내원했습니다. 이분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그레이브스병을 진단받았는데요. 처음 진단은 12년 전인 2008년에 진단을 받고 당연히 양방병원에서 그레이브스병 치료를 하셨지만 호르몬 수치가 안정돼서 약을 중단하면 재발하는게 3차례나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유명한 대학병원의 내분비과에 다니면서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요. 담당 선생님께서 약으로 호르몬 조절이 되지 않고, 항진증이 자꾸 재발하니까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를 권유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환자분과 보호자분께서 방사선 동위원소 치료가 불안하고 걱정이 돼서 저희 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한방 치료를 시작하셨는데요. 행복찾기한의원의 한방 치료를 통해 동위원소 치료를 받지 않고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건강을 되찾으셨습니다.
환자분께서 동위원소 치료 대신 한방 치료를 선택한 이유, 어떻게 한방 치료를 진행하였고 어떻게 좋아졌는지 영상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