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반찬 걱정 접어두세요!”
- 전북적십자사 진안지구협의회,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실시 -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진안지구협의회(회장 전순옥)는 진안군 마령면 일대에서 결연세대 및 홀몸어르신 200세대(가구당 10kg)를 대상으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말을 앞두고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결연세대 및 홀몸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하실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어 전달해 드리며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40여명의 적십자 봉사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두 팔을 걷어붙이고 배추절임, 양념 준비, 양념 버무리기 등 김장의 전 과정에 사랑과 정성을 가득 쏟으며 맛 좋은 김장김치를 담갔고 직접 결연세대 및 홀몸어르신들의 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적십자 봉사회 진안지구협의회 전순옥 회장은 “몸이 불편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김장김치를 준비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맛있는 김장김치를 선물하고 싶어 이번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의 훈훈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전북지사 정윤지 홍보담당)
첫댓글 어느새 월동준비 할때가 되었군요~ 부산진구는 14일날 김장을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국장님 기고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원영연 부장님 입동을 전후하여 김장들이
많이 이루어 지고있습니다, 14일날 수고
많이 하시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진안지구협의회에서 사랑과 정성까지 듬뿍 채워진 김장김치를 희망풍차결연세대와
독거노인세대에 잔잔한 감동으로 전달 하셨군요.
국장님, 취재 잘보고 갑니다.늘 줄타기같은 스케줄 박수보냅니다. 늘 건강하세요?
김선희 부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카페 운영자라는 책임감도 있지만 각지역에서 홍보 직책을 맡아
헌신적으로 홍보활동을 해 주시는 국장, 부장님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 하고 있을
뿐 입니다, 오늘도 기쁨이 묻어나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마이산이 있어서 더 유명한 진안지구에서 김장을 해서 독거노인세대에 전달하셨군요.
고맙게 생각하며 밑반찬으로 잘 드시겠지요. 수고하신 봉사원들과 국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동선 선배님 이른새벽 문안 인사 드립니다, 아직은 취침 중이시겠죠?
격려 고맙습니다, 겨울이 다가오고 김정철이라 곳곳에서 김장 나눔행사가
이루어 지고 있네요, 겨울나기 밑반찬 김치 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김장
나눔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지구 천사님들 수고하셨습니다
건강조심 하시고 고운밤 되세요
하정수 부회장 이른 새벽 인사 보내내, 굿모닝!
격려 고맙네 오늘도 기쁨이 가득한 행복한 하루
되기 바라네...
좋은 아침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