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중 공고 2021-26 < 자유학기 활동 강사 공고문 >
공 고 2021학년도 1학년 2학기 자유학기 운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자유학기 강사를 모집하오니,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1년 07월 13일 명현중학교장 |
가. 신분 : 중학교 선택활동 시간강사(비정규직)
나. 담당직무 : 1학년 2학기 자유학기제 선택활동 중 상기 선발 분야 지도
다. 계약기간 및 수업시수 : 2021.08.16~ 2022.01.07. 중 선택 활동 수업일
분야 | 연번 | 활동명 | 모집인원 | 수업차시 | 지도요일/시간 | 교육 인원 | 비고 |
동아리 | 1 | 우쿨렐레반 | 1 | 34 | 화요일/ 5,6교시 | 1개 반 기준 최소22명, 최대25명 내외 | 자세한 내용은 4. 보수 및 근무 조건 참고. |
주제선택 | 2 | 드론반 | 1 | 34 | 수요일/ 5,6교시 |
3 | 생물다양성탐구반(교육청 공문에 의해 강사신청) | 1 | 34 |
※ 시간표 편성에 따라 수업시간 변동될 수 있음
※ 참고 : 수업시간표
구 분 | 시 작 | 종 료 |
5 교 시 | 13:30 | 14:15 |
6 교 시 | 14:25 | 15:10 |
※ 시간표 편성에 따라 수업시간 변동될 수 있음
라. 보수 : 계약에 따른 시간제(시간 당 30,000원-45분 수업 기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해당 분야 지도가 가능한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가진 내국인(대
한민국 국적자)으로서 다음 각 항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
가. 「초ㆍ중등교육법」 제21조 제2항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교사자격증
을 가진 사람
① 초등학교 정교사(2급 이상) 자격증
② 중등학교 정교사(2급 이상) 자격증
③ 해당 과목 실기교사 자격증
나. 해당분야 대학 졸업자, 기능·기술 보유자
다. 교육청의 인력풀에 등록된 강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 강사
※ 교사자격증 소지자, 학생지도 경험자 우대함
(단, 강사가 교원자격증 미소지시 본교 교원과 co-teaching 하며 강사 송출업체 파견 강사가
아니어야 함.)
가. 기 간 : 2021년 7월 14일(수)∼ 7월 23일(금) 16:00까지
나. 접수 방법 : E메일 접수(gyssong@ice.go.kr) 및 방문접수(1층 행정실)
※ 메일제목에 선택프로그램명(지원자성명) 표시
다. 제출 서류(첨부 서식을 이용할 것)
1) 자유학기 강사 지원서(소정양식) 1부
2)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3) 프로그램 지도 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프로그램 운영 관련 경력 증명서 1부(해당자)
5) 자격증 사본 또는 취득예정증명서 1부(해당자)
6)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가. 시험일정 및 시험장소
1) 서류심사 : 7월 26일(월)
2) 면접심사 : 7월 27일(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 함.
나. 합격자 발표 : 7월 28일(수), 합격자에 한에 개별 통지함.
※ 면접심사와 합격자 발표는 업무추진 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다. 최종합격자 제출 서류
1) 계약서 2부(학교에서 작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서약서 1부 3) 주민등록초본 1부 4) 외국인 등록증 사본, 여권 및 비자 사본 각 1부(외국인의 경우) 5) 채용 신체검사서(사본 허용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으로 함) 1부 6)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7) 프로그램 차시별 운영 계획서 1부(소정양식에 따라 정해진 일자에 제출) |
가. 서류심사(100점) : 자격평가(자격에 따라 차등배점) 및 능력평가(지도경력, 자기소개서 등)
나. 면접심사(100점) : 생활지도능력, 교육관, 학습지도능력, 인성 및 태도 등
가.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양식에 어긋나거나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접수하지 않음
나. 응모 자격 제한 :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할 수 없음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3(채용의 제한) 제1항 및 10조의4에 해당하는 자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제1항 및 제2항 해당 자
4) 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자
5)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제1항
해당자
6)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다. 기타 사항
1) 제출된 서류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 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2) 심사는 본교의 기준에 의하고, 근무조건은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원칙으로 함
3)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4) 1차 서류심사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명현중학교(☎032-554-6832)로 문의하시기 바람
붙임1. 응시원서 서식 1부.
붙임2. 자기소개서 : 자유롭게 작성
붙임3. 2021년 중 1학년 2학기 선택프로그램 지도 계획서
<붙임1>
자유학기 활동 강사 지원서
접수번호 |
|
| 사진 |
지원 프로그램명 |
|
지 원 자 | 성 명 |
| 성 별 | 남 / 여 |
생년월일 |
|
|
|
현주소 | 주 소 : 연락처 : (집) (핸드폰) |
학력 | 기 간 | 학 교 명 | 전 공 분 야 | 상태 |
|
|
| (졸업,수료,중퇴) |
|
|
| (졸업,수료,중퇴) |
|
|
|
|
|
경 력 | 기 관 | 기 간 | 기 관 | 기 간 |
|
|
|
|
|
|
|
|
|
|
|
|
|
|
|
|
|
자격 및 면허 | 취 득 년 월 일 | 자격․면허명 | 수여기관 | 비 고 |
|
|
|
|
|
|
|
|
|
|
|
|
|
|
|
|
|
관련 수상 경력 | 취 득 년 월 일 | 수 상 명 | 수여기관 | 비 고 |
|
|
|
|
|
|
|
|
붙임 : 1. 자기소개서 1부
2.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1부
3. 프로그램 운영 관련 경력 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4. 자격증 사본 또는 취득예정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5.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본인은 위와 같이 지원서를 제출하고, 강사 선발을 위해 명현중학교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등) 제공에 동의하며 수집된 개인정보가 심사 만료일까지 활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아울러 제출하는 서류에 허위 사실이 없습니다. 만약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이 취소되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1년 7월 ○○일
지 원 자
명현중학교장 귀하
<붙임2>
자 기 소 개 서 |
|
작성요령 |
- 양식에 따라 자유롭게 기술하되 강사 지원 동기, 본인의 교육관,앞으로의 활동계획을 2쪽 이내 작성 |
|
강사 지원 동기 |
|
|
본인의 교육관, 활동계획 |
|
|
기타 특이사항 |
|
위와 같이 자기소개서를 제출함에 있어 허위사실이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1년 7월 일 지원자 (인/서명) |
<붙임3>
(1) 자유학기 동아리(화5,6교시)
프로그램명 |
| 담당 교사(강사) |
|
활동 장소 |
| 활동 시간 | 화 5, 6교시 34차시 |
주요 활동 | ▪ ▪ ▪ |
핵심 역량 | 예시) 창의력, 협력적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정보처리 능력, 대인관계 능력, 자기관리 능력, 진로개발 능력 |
수업 방법 | 학생활동중심으로 계획, 예시)모둠학습, 협동학습, 실습활동, 문제해결활동 등 |
평가 주제 | ▪ ▪ |
강사비 및 활동비 |
|
차시 | 날짜 | 활동 내용 | 준비물 |
활동 주제(영역) | 활동 내용 및 방법 |
1~2 | 8/24 |
|
|
|
3~4 | 8/31 |
|
|
|
5~6 | 9/7 |
|
|
|
7~8 | 9/14 |
|
|
|
9~10 | 9/28 |
|
|
|
11~12 | 10/5 |
|
|
|
13~14 | 10/12 |
|
|
|
15~16 | 10/26 |
|
|
|
17~18 | 11/2 |
|
|
|
19~20 | 11/9 |
|
|
|
21~22 | 11/16 |
|
|
|
23~24 | 11/23 |
|
|
|
25~26 | 11/30 |
|
|
|
27~28 | 12/7 |
|
|
|
29~30 | 12/14 |
|
|
|
31~32 | 12/21 |
|
|
|
33-34 | 12/28 |
|
|
|
세부 평가 계획 |
평가 주제(영역) | 활동 평가(세부능력 특기사항) |
( 예시1 ) 자아 탐색 | 공감대화 카드 게임 | 구체적인 상황에 따른 감정 표현 및 서술능력이 뛰어나고 상대방의 감정을 읽어내는 공감능력이 뛰어남. |
추억의 그림일기 | 추억의 그림일기 형식을 빌려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인상적인 학교생활의 단면을 서사구조에 맞게 잘 표현함. |
‘나’ 광고 만들기 | 자신의 성격과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구성력을 발휘하여 ‘나’ 광고 만들기를 하여 효과적으로 발표함. |
( 예시 2 ) 표현 생활화 | 상 | -도구(컵타, 몸타, 펜비트, 창작악기 등)를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와 배려 ․ 나눔을 대체로 바르게 함양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중 | -도구(컵타, 몸타, 펜비트, 창작악기 등)를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와 배려 ․ 나눔을 바르게 함양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직업들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여 말 할 수 있다. |
하 | 도구를 활용하여 부분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나 배려 ․ 나눔을 함양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직업들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
(2) 자유학기 주제선택(수5,6교시)
프로그램명 |
| 담당 교사 |
|
활동 장소 |
| 활동 시간 | 수 5, 6교시 (1기-8회,16차시) (2기-9회,18차시) |
주요 활동 | ▪ ▪ ▪ |
핵심 역량 | 예시) 창의력, 협력적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정보처리 능력, 대인관계 능력, 자기관리 능력, 진로개발 능력 |
수업 방법 | 학생활동중심으로 계획, 예시)모둠학습, 협동학습, 실습활동, 문제해결활동 등 |
평가 주제 | ▪ ▪ |
강사비 및 활동비 |
|
주 | 날짜 | 활동 내용 | 준비물 |
1기 | 2기 | 활동 주제(영역) | 활동 내용 및 방법 |
1 | 8/25 | 10/27 |
|
|
|
2 | 9/1 | 11/3 |
|
|
|
3 | 9/8 | 11/10 |
|
|
|
4 | 9/15 | 11/17 |
|
|
|
5 | 9/29 | 11/24 |
|
|
|
6 | 10/6 | 12/1 |
|
|
|
7 | 10/13 | 12/8 |
|
|
|
8 | 10/20 | 12/15 |
|
|
|
9 |
| 12/22 |
|
|
|
세부 평가 계획 |
평가 주제(영역) | 활동 평가(세부능력 특기사항) |
( 예시1 ) 자아 탐색 | 공감대화 카드 게임 | 구체적인 상황에 따른 감정 표현 및 서술능력이 뛰어나고 상대방의 감정을 읽어내는 공감능력이 뛰어남. |
추억의 그림일기 | 추억의 그림일기 형식을 빌려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인상적인 학교생활의 단면을 서사구조에 맞게 잘 표현함. |
‘나’ 광고 만들기 | 자신의 성격과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구성력을 발휘하여 ‘나’ 광고 만들기를 하여 효과적으로 발표함. |
( 예시 2 ) 표현 생활화 | 상 | -도구(컵타, 몸타, 펜비트, 창작악기 등)를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와 배려 ․ 나눔을 대체로 바르게 함양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중 | -도구(컵타, 몸타, 펜비트, 창작악기 등)를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와 배려 ․ 나눔을 바르게 함양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직업들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여 말 할 수 있다. |
하 | 도구를 활용하여 부분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음악을 즐기는 태도나 배려 ․ 나눔을 함양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음악과 관련된 직업들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