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맥차단
음양陰陽인 부부가 합하여 자식이 태어나듯 각종 기氣(혈맥)와 수맥水脈의 득수得水.파수破水가 있어 혈穴이 작혈作穴 되고 수맥이 보존 되어야 결혈結穴의 혈穴도 함께 보존 된다.(수맥과 작혈 관계에 있어 예외가 있으나 극히 일부분이라 하겠다.)
작혈에 있어 수맥은 절대적인 필수요건임에 수맥을 보존하여야 작혈되고 혈이 성장하며 보존됨의 이치理致와 진리眞理를 알아야 한다.
고인을 모시고자 광중작업을 하는 경우 수맥의 내파內破를 훼손하면 물이 광중에 고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수맥의 훼손. 파괴의 정도에 따라 혈도 훼손거나 파괴 된다. 이는 수맥을 제대로 점검하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점혈의 과오를 인정하고 재점혈 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혈마다 고유의 혈심穴深을 무시하고 광중을 깊게 파는 행위가 있는가 하면 수맥로의 방향을 새롭게 한다며 수로를 만드는 등 어처구니 없는 장법을 행하는 자들이 있다.
수맥과 혈을 파괴하거나 훼손하는 행위는 대자연을 파괴. 훼손하는 행위로 의意.신身.구口 업業보다 큰 대죄의 악업惡業이라 하겠다.
수맥은 차단할 수도 차단될 수도 없음이 진리인데 요즈음 수맥을 차단할 수 있다며 고가의 동판작업이나 수맥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선전하며 각종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가 많아져 사람들이 풍수는 미혹한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세상이 되가니 정통풍수를 행하는 입장에서 볼 때 참으로 안타깝고 슬프게 생각한다.(세상 사람들이 풍수가 미혹하다.라고 말하는 것은 풍수인과 풍수사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수맥을 차단하는 작업이나 수맥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고 가정할 때, 수맥차단 작업과 제품을 설치 또는 사용 후 수맥이 차단 되어 타 풍수사가 수맥을 재점검 하여도 수맥이 감지되지 않아야 하는데 수맥의 득.파수인 수맥로를 감지하고 수맥의 영향으로 유해까지 감정한다면 이는 수맥차단이 되었다 말할 수 없는 것으로, (풍수는 합리적이고 과학적 학문임에 합리적으로 행하고 과학적으로 접근하여야 한다.)
대전에 대대로 식당(대전 변동과 유천동 사이에 있는 뼈다귀 해장국집)에서 식사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풍수점검을 하였는데 수맥의 세기가 크게 감지 되어 수맥의 득.파수 수맥로를 가르키며 수맥의 세기가 크다고 말하자 식당주인은 "수맥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해서 동판작업을 하였는데...., 돈이 많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하여 "수맥은 근본적으로 차단될 수 없는 것입니다. 수맥을 피해서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한 것입니다. 수맥이 있어야 명당혈이 있고 혈도 보존됩니다.이 곳은 주방과 식탁에 혈이 있고 출입문은 이쪽(남방)으로 활용하세요.....,"라고 말했다.(본 대동학카페 '체험수기방' 의학통과 풍수 글을 보시면 위 식당에서 체험한 내용의 글이 있으며, 해장국집 사장님과 인연되어 대동학카페 회원이다.)
동판이나 기타 제품으로 수맥을 차단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실내에 악취가 난다고 해서 이를 제거할 수 있다며 향수를 뿌려 향수의 고유 향기가 나니 악취를 제거했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데 이는 세상 사람들이 풍수는 미혹하다 생각하게 하는 행위요. 풍수학이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학문임에 반反하는 행위이다.
연구와 사례들의 종합결과, 수맥이 각종 질병을 유발함은 사실이지만 수맥이 유해하다 하여 수맥을 차단할 목적으로 수맥로를 훼손. 파괴하지 말아야 하며, 수맥은 근본적으로 차단될 수 없는 것이니 차단하려 하지 말고 지혜롭게 활용하여야 한다는 것이다.(수맥의 수로를 파괴하면 명당명혈이 파괴되고 나아가 대자연이 훼손 또는 파괴되어 인재人災로 이어짐을 어찌 모르는가., 산山 정상에서 수맥로가 훼손. 파괴 되어 변하게 되면 산 아래 명당명혈도 변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닌가., 나아가 산천이 변하게 되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 아닌가. 대자연의 이치와 진리를 알고 깨달은 이치와 진리를 적용 실천함이 풍수학이다.)
풍수는 단계별로 점검(수맥과 살방 그리고 각종 혈기맥을 포함한 명당명혈. 사혈. 살혈. 등을 구분. 구별할 수 있는 점검단계). 점지(양음택 명당 점혈을 독자적으로 행할 수 있는 단계). 정혈(혈의 주인이 정해져 있음에 진정한 혈의 주인을 정할 수 있는 단계). 용사(각기 다른 혈의 특성(기벽.혈판. 혈심. 좌향. 물형 등.)에 따른 장법을 적용 묏자리 유택을 완성할 수 있는 단계). 길흉화복(발복내용. 발복시기 등). ...., 등. 여러 단계가 있으며 수 많은 학리學理가 있음에도 수맥水脈이 마치 풍수에 전부인냥 말하며 상업적으로 이용하여 유위有爲하는 것은 분명 재고再考할 문제라고 생각한다.(대자연을 훼손.파괴하지 않고 수맥차단 제품으로 수맥을 차단하여 본인이 수맥파와 수맥로를 점검. 감정할 수 없게 하는 자가 있다면 나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싶다.)
지헤로운 자는 수맥. 명당명혈을 절대 훼손.파괴하지 않으며 상생의 이치를 알고 실천한다.
2013. 6. 27. 정통풍수지리 地 眼
첫댓글 자연은 자연스러울때가 가장 위대합니다.
수맥으로 혈이 작혈된 결혈지를 보호하고 용사하는 慧眼이야말로 진정한 풍수인이요. 자연인임을 .....
수맥과 혈을 보호 보존함이 산천정기를 보호 보존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느 것으로도 수맥은 차단되지 않음을 현장에서 보고 있습니다. 동침,혈석,석분,도자기,동판 등으로 많은 사람들을 우롱하고 있는 현실이 가슴 아픕니다.
대자연을 유위有爲하면 직. 간접적으로 반드시 화禍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 누구도 대자연을 훼손. 파괴할 수 없고 유위할 수도 없는 것임에도 용사시 광중에 물이 고이면 물길을 돌린다며 수로를 만드는가 하면 심지어 광중 깊이를 무시하고 구덩이를 아주 깊게 만든 다음 다시 메우고 그위에 고인을 모시면서 자신이 개발한 새로운 장법이라 자랑하는 속사도 있더군요.
수맥을 차단할 수 있다며 고액의 동판작업을 유도하거나 그림을 팔고 각종 수맥차단 제품이라 선전하는 자을 보면 피가 거꾸로 솟습니다.
수맥을 차단하여 수맥과 수맥로를 점검할 수 없게 하는 자가 있다면 나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