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각산을 사랑하는 모임의 송년산행 계획을 잡는 날이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종주 해 보고 싶은 산이있어 부득이 하게 참석을 하지 못하고 전에 가보았던 소래산을 가기로 했다..
이번 코스는 소래산 뿐만 아니라 근처 산들도 보고 올 생각이라 어쩔 수가 없다..
(소래산-거마산-성주산 종주, 원점회귀산행)
내원사입구 - 내원사 - 쉬어가는숲 - 바위전망대 - 헬기장 - 산불감시탑 - 소래산 정상 - 갈림길 -
소래터널(고개) - 쉼터 - 거마산 - 번개약수터 - 전진아파트(6번종점) - 성주산 - 만의골 - 도로 - 42번국도 - 마애상 - 청용약수터 - 내원사입구
여기는 내원사로 올라가는 소래산 입구이다...
김포쪽에서 자동차로 오려면 시흥ic 바로전에 우회전 해서 직진하면 나온다.
대중교통은 영등포역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오는 버스도 있다.
첫번째 사진은 소래산 오르기 바로 전 모습.
두번째 사진은 소래산에서 바라보고 찍은 김포쪽에서 오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우측이 거마산)
ㅋㅋ ..오늘도 소래산 첫번째 정상 도착..
소래산에서 만의골로 가는 길이 마치 연인산 하산 하는 것처럼 급한 내리막이다..
만의골에서 서울 외곽순확고속도로 밑을 지나 좌회전 하면 거마산 가는 길이 나온다..
보통은 소래산 다음 성주산으로 산행을 많이 하는데 나는 거꾸로.. 왜냐하면 청개구리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 산인 거마산 도착..
거마산에서 전망의 숲을지나 성주산으로 ..
세번째 사진은 전망의 숲에서 바라본 성주산,,, 네번재 사진은 번개약수터 모습.
6번 버스 종점을 지나 세번째 산인 성주산 도착..정상석은 없었고 군사지역이 있어 멀리서 찰칵(네번째 사진이 성주산)
너무 샨행을 빨리했나.. 바로 소래산으로 갏까 하다가 하우고개 구름다리 구경하고 와야 할것같아 구름다리로 고 고 씽~~~
하우고개 구름다리 도착..
구름다리에서 바라본 소래산.. 다시 성주산을 거쳐 저 쪽으로 가야한다..
하우고개를 지나 여우고개 가는 길.. 난 여기서 다시 뒤로 ...감
성주산으로 돌아와 소래산 쪽 가면서 .. 저기가 소래산..
우측에 철조망을 끼고 가다보면 나무에 흰색으로 좌측표시 해놓음 .. 여기로 가야함..
소나무 숲이 멋지다..
다시 개념도 상의 갈림길 도착... 아까 정면에보이는 정상에서 내려 왔으니 좌측으로 해서 마애산 가야함.
아래 사진은 마애상과 청용약수터
첫번째 사진의 좌측으로 출발해 .. 우측으로 종주완료..
그리고 다시 내원사... 마지막 사진은 시흥ic 빠져나와 차에서 찍은 소래산이다..
이 산은 중간중간 쉼터와 약수터도 많이 있고 수도권이라 가까워 좋았다.
그리고 하산할수 있는 곳도 많았고 능내길과도 겹치는 구간이 있었다..
그리 높지는 않지만 트래킹하기엔 아주 좋은 산이었다.. 이상 산행끝..
잠잘때_듣기_좋은[BGM_Collection]_-_02-투하트_-_.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