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동아마라톤 그날 날이 밝았다.
어슴프레 아직은 어두운 광화문 은 희뿌연 안개와 어둠이 남아있다.
출발전야 의 적막감은 꽃샘추위 에 더욱 움추려든다.
2023 동마 출전,
신청부터 줄서기 로 유난히 힘들게 한 올해의 동마 신청 성공으로 함숨 돌리고 보니 준비가 아주 미흡하다.
마라톤 시작후 딱 20년차..
섭4 달성에 5년 그후 섭3 달성에 또 5년 그리고 또 5년후 개인 최고기록 달성”
코로나 이전 2019년 JTBC 그해 개인적으로 마라톤 최고의 전성기 를 보낸다.
서울달리기 하프 / 1:23:20”
JTBC 풀 / 2:55:34”
손기정마라톤 10km / 36:54”
그리고~ 코로나 와 함께 햄스트링 부상이 찾아온다.
한편으로 는 코로나 로 시합이 중단 되었으니 다행이다 ㅎㅎㅎ..
약 2년 을 햄스트링 부상 때문에 가벼운 조깅으로 울적한 맘 달래가며 체력운동에 집중하며 부상후 주어질 다음 기회를 기다린다.
드디어 풀코스 를 맘껏 달리기회 2023 동마 의 날이다.
하지만 여전이 햄스트링 부상은 물귀신처럼 뒷다리 를 잡고 함께 출발을 한다.
긴급처방 약을 먹고 출발,,,아픔은 어느정도 감수 가 되지만 뻑뻑한 느낌은 털어 버릴수가 없다.
남대문 을지로 를 지나면 서 결정을 한다,,,
오늘만 날이 아니니 일단 오늘은 즐기자,,,
지나는 구간구간 간간히 들려오는 조성갑화이팅”” 소리에 더욱 즐겁게 손을 흔들어 답하고
평소 자동차 정체로 짜증나던 구간 을지로 청계천 종로 를 나름 신나게 달리니 겨울내 답답하던 가슴이 뻥 뚥린다.
20키로 지점 아미노 젤 후반을 위하여 3개를 움켜쥐고 마장동 답십리 이제 후반이다…
기억에 약 3키로쯤 마다 꿀물 과 레몬즙 을 마신것 같다.
응원 맨트도 다양하다 ㅎㅎㅎ
형님 여전하십니다”
형님 아직도 달려요”
형님 쫌 쉬었다가요 ㅎㅎㅎ”
형님 힘내세요” 등등~~
마라톤 20년을 하면서 곳곳에서 맺어온 인연들 참 고마운 사람들이다.
너무 마셔서 배가 출렁 거릴때쯤 32키로 뉴런 의 자봉팀 을 만난다, 이곳에서 잠시 즐길까 하다가 혹시나 레이스 중단의 두려움에 젤 조금쎈놈으로 하나 받고 영만이 주는 포도당 하나 씹어면서 잠실대교 를 향한다.
지루하고 춥고 어두운 골목길을 헤집고 잠실대교 진입,
잠실대교 바람을 익히 잘 알기에 조금 걱정이다.
하지만 잠실대교 는 많은 작가들이 사진을 찍는 장소로 아주 유명한구간 ㅎㅎㅎ 그래 사진이나 멋지게 찍자…
많은 주자들이 지나는 우측 차로를 버리고 횡하니 비어있는 왼쪽 차로로 표정 과 자세를 신경쓰가며 잠실대교 도강을 시작.
다다다다 갑자기 뒤에서 매우 익숙한 발소리가 들린다 시커먼스 유니폼 아차 목소녀 등장 ㅎㅎㅎ 드뎌 잡혔군 ㅋㅋㅋ.
훈련때나, 이따끔 대회 골인점 에서 자주 만나 목소녀와 의 레이서 는 이미 훈련이 되어있으니 ㅋㅋㅋ.
잠실대교 합동 도강이 시작 되었다,,, 저멀리 시커먼 망원랜즈 의 플래시 터지는 소리 ㅋㅋㅋ 아무리 멀어도 다 보인다~
아주 신나게 도강 완료,, 갈증이 날때쯤 정호가 콜라를 외치며 부른다,,, 하지만 목소녀 들었는지 못들었는지 그냥 내 달린다 ㅠㅠ 버림 받을 것 같아 계속 동반주,,,
40키로 메트 가 보이때 쯤 목소녀에게 싱글이 가능한지 를 타진 3시간1분 이란다,, ㅠㅠ 틀렸군 ㅋㅋㅋ…
마지막 2키로 구간 골인 사진이나 남기자~ 다시 자세를 가다듬고 영주도 보내고 비틀대는 주자들 하나씩 추월하며 아주 즐겁게 골인,, 3:21”” 멋진 완주 의 기록이다 ㅎㅎㅎ.
올 가을에는 249 도전을 할수있으려나 몸이 허락하는 한 나의 도전은 계속 될것이다.
TheNewrun, be forever.
첫댓글 역시 멘탈도 최고이십니다
즐겁게 훈련과 대회을뛰시고 언제나 끝없는 도전정신 최고입니다
새로운도전 응원합니다
ㅋㅋ 목소녀의 발소리도 감지하시고, 저멀리 시커먼 망원렌즈의 플래시 터지는 소리도 감지하시고, 햄스트링 물귀신이 뒷다리를 잡고 있는 것도 감지하시니, 감각과 센스는 가히 초능력자 이십니다.
열정과 도발과 도전과 유머와 윗트 !! 그 자체이셨던 선장님의 모습을 기억하는 후배는 be forever 응원드립니다 !!
선장님 부르며 뛰고 싶었지만 ㅜ 어떤마음으로 남은 5키로를 마무리 지으실지 몰라 스을쩍 조용히 지나치려했는데, 뛰다보니 익숙한 호흡소리가 가까워지며 제앞에서 잠실똥바람 막아주시던 선장님
사진보니 저희 발자국마저 닮아있네요.
벌써 선장님과 함께 달려온 시간 7년차, 앞으로도 오래오래 함께 달려주시기를 희망하며 이번 대회완주도 축하드려요^^
항상 성실하게 훈련하시는 선장님^^ 동마 사진에서 다 즐거워 보여요ㅎㅎㅎ 잠실대교에서 목소녀 만난것 운명적이네요 🥳서진 너무 잘 나왔어요! 햄스트링 부상이 격면서 맨탈관리 쉽지 않으셨을텐데 아무래도2023년 동마 완주 축하드려요~^^
진짜 선장님이랑 운동할때마다 리스펙을 마음속에 외쳐요!!!
어찌 저리 관리를 잘하셨는지 저도 선장님처럼 오랫동안 운동하고 싶어요 뉴런도 지키고!!!
종로에서 선배님의 독려가 제게 큰 힘이 됬어요. 감사하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준용이 SUB 3 하려면 빨리 가야 돼'
선장님 이번 대회는
많이 즐기셨네요
기록을 안보고 잘뛰는 사진보면 써브3 인데
ㅋ ㅋ
만족하지 않는 기록으로도 끝까지
포기 하지않고 완주하셨네요
쉽지 않은데 정말 열정이 대단하세요
앞으로도 쭈욱 달려주세요
화이팅입니다~
고문님 완주 축하합니다 같이 동반주 하고 싶었는데 넘 아쉽게 되었습니다 항상 그자리에 있어줘서 감사합니다
선배님 너무 멋지십니다! 운동 열정 본받고 있어요 화이팅이요👍
부럽습니다.
이렇게라도 달릴수 있다는게 얼마나 행복한건지 이제 알았습니다^^
가을에는 동반주 함 보시쥬^^
먼 249 입니까? 주책맞게 ㅋ
도전하는 형님 늘 존중합니다^^
조성갑 항해사 선장님 4년 만에는 서울국제마라톤대회 기록을 중요한 이지만 만족하지 않는 기록으로도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완주잘하셨어요. 쉽지 않는 이순간 정말 열정적으로 대단하세요. 앞으로 도 쭈욱쭈욱 달려주세요. 가을에 제마에서 같이갑시다.
정말 선장님 멋져요!
믿기지않을 정도로 동안이십니다 ~^^
선장님 이번 서울 마라톤은 즐기면서 달리신것 같아요. 가을 JTBC때는 기록갱신을 위해 열심히 달려요^^
수고하셨고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