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rcitia spiritia , 1548년, Antonio Bladio의 초판(로마)
영적 수행 ( 라틴어 : Exercitia spiritualia )은 1522년에서 1524년 사이에 쓰인 것으로, 16세기 스페인의 가톨릭 사제, 신학자 , 예수회 (예수회) 의 창립자인 이그나티우스 로욜라가 쓴 기독교 명상 , 묵상 , 기도 의 모음입니다 .
가변 길이의 4개 주제 "주"로 나누어져 있으며, 28~30일 동안 수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1 ] 이 프로그램은 종교적 수행 에 참여하는 사람들 이 삶에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개인적인 헌신으로 이어지도록 돕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 [ 2 ] :98 이 프로그램의 기본 신학은 이를 활용하는 다른 기독교 교파에서 수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 으며 [ 3 ] 21세기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4 ]
에디션[ 편집하다 ]
영적 수행 의 첫 번째 인쇄판은 교황 바오로 3세 의 승인을 받은 후 1548년에 라틴어 로 출판되었습니다 . [ 5 ] 그러나 이그나티우스의 사본은 스페인어로 되어 있었으므로 이 첫 번째 판은 실제로 번역판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그나티우스가 살아 있는 동안 그의 승인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라틴어와 여러 다른 언어로 된 많은 후속 판이 일찍이 매우 다른 텍스트로 인쇄되었습니다. [ 6 ]
영적 수행 의 정통 텍스트에 대한 보관 작업은 19세기 예수회 총장 Jan Roothaan 의 주도로 시작되었으며 , 그는 직접 성 이그나티우스의 원본 사본에서 번역과 주석을 출판했습니다. 이 작업의 정점은 예수회가 1919년에 Monumenta Historica Societatis Jesu 시리즈 로 출판한 영적 수행 의 "비판적 판"이었습니다 . [ 7 ] Roothaan의 연구를 통합한 1847년의 비판적 판은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8 ] 비판적 판을 기반으로 한 권위 있는 스페인어-라틴어 텍스트는 1928년 토리노에서 Marietti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이것은 비판적 판의 편집자가 편집했으며 모든 섹션에 대한 편리한 여백 번호를 포함했으며, 이는 모든 현대 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 기사에서 직접 찾을 수 있음).
1951년에 출판된 Louis J. Puhl, SJ의 영어 번역 은 예수회, 영적 지도자, 수양회 지도자 및 영어권 세계의 다른 사람들에 의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Puhl은 원본 원고를 기반으로 한 연구에서 직접 번역했습니다. [ 2 ]
배경[ 편집하다 ]
몬세라트의 성모
1521년 팜플로나 포위전 동안 다리에 부상을 입고 회복한 이그나티우스는 스페인 북부 카탈루냐 의 몬세라트 에 있는 베네딕토 회 수도사들과 함께 수도원으로 피정을 떠났고, 그곳에서 그는 몬세라트의 성모상 앞에 칼을 걸었습니다 . 수도사들은 그에게 가르시아스 데 시스네로스 의 영적 수행을 소개했는데 , 이 수행은 대부분 " devotio moderna " 를 장려하는 공동생활 형제 들의 가르침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 그는 몬세라트에서 바르셀로나 로 떠났지만 만 레사 마을을 거쳐 우회전했고 , 결국 몇 달 동안 그곳에 머물렀으며 지역 병원에서 요양을 계속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토마스 아 켐피스 의 그리스도를 본받는 것을 발견했는데 , 이것은 "devotio moderna"의 왕관 보석 [ 9 ] 이었지만 사도적 영성에 대한 근거를 거의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 10 ] 이그나티우스는 나중에 주님의 포도원에서 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그의 헌법 에서 이를 보충하려고 했습니다. [ 11 ] 그는 또한 근처의 동굴 에서 많은 시간을 기도하며 보냈고 , 그곳에서 엄격한 금욕주의를 실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그나티우스는 일련의 환상을 경험했고 그의 영적 수행 의 기본을 공식화했습니다 . 그는 나중에 파리에서 학생이었을 때 수행을 다듬고 완성했습니다 . [ 12 ]
몬세라트 수도원
만레사 의 성 이그나티우스 동굴 에 있는 예배당
성 이그나티우스의 영적 수행은 이그나티우스 영성 의 초석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예수회(예수회) 회원들이 실천하는 세상에서 신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살아가는 방법입니다.이그나티우스는 원래 수행을 하는 사람들이 수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은둔처에서 수행하도록 설계했지만 , 이그나티우스 는 서론 에서 은둔할 필요 없이 장기간에 걸쳐 수행을 완료하기 위한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 [ 2 ] :19 영적 수행은 영적 지도자 의 지도를 받는 동안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지만 , 결코 수도사나 사제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이그나티우스는 성직을 받기 15년 전, 예수회가 설립되기 수년 전에 영적 수행을 가르쳤습니다.그는 영적 수행을 특히 자신이 살았던 종교 개혁 시대에 개종이나 마음의 변화를 가져오는 도구로 보았습니다.예수회가 형성된 후, 영적 수행은 훈련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수행은 일반적으로 2년제 수련 과정 의 첫해 와 사제 서품 후 영적 연구의 마지막 해에 이루어집니다. 수행은 다른 종교 단체의 창시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그들의 작업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 13 ]
이그나티우스는 수행을 마친 후에도 수행 의 경험을 계속해서 살아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영적 자기 검토, 즉 시험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 [ 14 ]
영적인 관점[ 편집하다 ]
이그나티우스는 사람이 어떤 행동 방식을 선택하게 하는 다양한 동기를 "영"이라고 규정했습니다. [ 15 ] 수행 의 주요 목표는 선과 악의 영을 분별하는 능력인 분별력 ( discretio ) 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 선한 영은 사랑, 기쁨, 평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현재 삶 속의 악을 드러내기 위해 황폐함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악한 영은 보통 혼란과 의심을 가져오지만, 변화를 막기 위해 안주를 부추길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은 끊임없이 두 방향으로 끌립니다. 선함을 향해, 동시에 죄악을 향해. [ 2 ] : 313ff
신학자 한스 우르스 폰 발타자르(Hans Urs von Balthasar) 에 따르면, "선택"이 수련 의 중심이며 , 수련은 신의 뜻을 선택하는 것, 신에 대한 더욱 깊어지는 자기 포기로 지향됩니다. 수련은 "자기 정복과 자신의 삶을 조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어떤 지나친 집착의 영향으로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습니다." [ 16 ]
"분별력"은 이냐시오 사상에 매우 중요합니다. 분별 과정을 통해 신자는 자신의 생각과 행동과 신의 은총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로 인도됩니다. 그러므로 분별력은 신과의 신비로운 합일을 향한 움직임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신자의 신비적 경험을 강조합니다. 영적 수행 의 이 측면은 반종교개혁 기간 동안 번성했던 가톨릭 사상 의 신비주의적 경향을 반영합니다 (예: 아빌라의 테레사 , 프란치스코 드 살레스 , 피에르 드 베룰 ). 그러나 분별력이 신비적 경로로 이해될 수 있는 반면, 그것은 또한 더 산문적으로 주관적인 윤리적 사고 의 방법으로 , 옳고 그름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정신적 능력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 2 ] : 313
예수회역사계층영성공장유명한 예수회원들
일반적인 방법론 및 구조[ 편집하다 ]
수행 의 원래 완전한 형태는 침묵과 고립 속에서 보내는 약 30일간의 퇴각입니다. [ 17 ] 수행 은 죄와 하느님의 자비, 예수의 삶의 에피소드, 예수의 수난, 예수의 부활과 함께 하느님의 사랑에 대한 묵상이라는 네 가지 주요 주제를 가지고 길이가 다른 네 개의 "주"로 나뉩니다. 이 마지막 주제는 종종 모든 것에서 하느님을 찾는 이냐시오 영성의 목표로 여겨집니다. [ 2 ] :235 "주"는 하느님을 섬기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하는 과정의 단계를 나타냅니다.
오전, 오후, 저녁이 시험 시간입니다. 오전은 특정 죄나 잘못을 경계하는 시간이고, 오후는 같은 죄나 결함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매일 죄나 결함의 빈도를 기록한 시각적 기록이 있습니다. 그 안에 'g' 문자가 요일을 나타내고, 'G'는 일요일을 나타냅니다. 세 가지 종류의 생각: "나만의" 생각과 외부에서 온 두 가지 생각, 하나는 "선한 영"에서 온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나쁜 영"에서 온 것입니다.
이그나티우스의 책은 수행자가 사용하도록 의도된 것이 아니라 지도자나 영적 가이드가 사용하도록 의도된 것입니다. 매일 수행자는 지도자가 제안한 자료를 4~5시간 동안 사용하고, 그때마다 그 기간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검토합니다. 수행자는 수행자의 경험을 해석하고 다음 날 자료를 제안하는 영적 지도자에게 보고합니다. 이그나티우스는 하느님께서 선량한 사람과 "직접 거래"하시며 지도자는 수행자에게 하느님의 활동을 방해할 수 있는 조언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 2 ]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