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에 거주 하고 있어 강남 터미널까지 고속버스로 이동 ( 왕복 3시간미만 요금 17000원 미만 )
강남 터미널부터 양재동 동원산업 빌딩까지 택시로 이동 ( 왕복 40분 미만 요금 12000원 미만 )
20층 강당에서 대기 했고 10여분이 오셨습니다. 이중에 저희조가 1조 동원시스템즈로 면접이 진행 되었습니다.
7명 중 1명의 불참으로 6명이 함께 면접을 보았고, 면접관분들은 임원진 다섯분 이었습니다.
여느 면접과 마찬가지로 일단 1분 PR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첫 면접인걸 인정 해 주시고 말을 하다 막히거나 하면 편안하게 다독여주시며 면접이 진행 되었습니다.
공격적인 질문은 없었으며, 기억이 나는 질문 사항으로는 경력사항이 있는분들은 무슨일을 했고 연봉은 얼마였나 물어 보셨고
각기 전공과에 대해서 무슨 교과를 배우며 어떤 교과에 흥미가 있나, 2교대로 재직하게 되고 기숙사에 들어가 일을
해야하는데 혹시 할 수 있느냐, 동원 시스템즈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고 있느냐를 물어 보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사 후 포부를 물어보셨고 그것을 마지막으로 면접이 끝났습니다. ( 6명이서 40분 미만 소요 )
면접비는 3만원으로 통일 이었습니다.
충북 청주시에 거주자로 총 소요 시간 왕복 6시간 정도 소요 비용 점심값 시내 버스비 포함 4만원 정도 였습니다.
10/22 금요일에 면접을 본 후 25일 저녁에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채용 대상은 전국의 폴리텍대학 학생들 이었고 각자의 거주 지역에 따라 동원 F&B, 동원 시스템즈로 나뉘어서 전형 구별이 되었습니다.
지정 병원 신체검사는 없고 종합병원이나 보건소의 채용 신체검사증을 떼어가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상 허접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