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불정면, 절임배추 직판행사 참여로 5천2백만원 수익 올려
- 불정면 농·특산물 5,200여만원 판매 -충북 괴산군 불정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우수 농산물인 절임배추 출하시기를 맞아 자매결연지와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각종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진행하였다.
불정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20일 자매결연지인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1동을 방문하여 절임배추 645박스(20kg/박스) 및 사과 30박스(10kg/박스), 서리태 182포(2kg/포) 등 농·특산물을 직거래 하였으며, 절임배추 30박스를 기증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 호원1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하여 불정면에서 기증한 절임배추로 ‘2015 호원1동 사랑나눔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기증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하였다.
불정면 절임배추는 물론이고 서리태, 잡곡 등 다른 농·특산물 또한 인기가 높아 사전주문 물량 외에도 계속해서 추가 주문이 쇄도하면서 자매결연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에서 진행된 ‘8의 김치 프로젝트 행사’에 불정면소재지정비사업 추진위원회와 불정면 주민자치위원장, 불정면장이 참석하였다. ‘8의 김치 프로젝트 행사’란 대한민국 8도의 착한 농부들이 정성껏 키워낸 신선한 재료로 착한 농부들과 김치 명인이 직접 김치를 담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민간주도형 상생 프로젝트다. 이날 절임배추 400박스로 김장 시연을 하였으며, 직거래 장터에서는 절임배추 1,100박스를 판매하였다.
김길채 불정면장은 “앞으로도 자매결연지와 다양하게 교류하여 도시민에게는 질 좋고 값싼 농산물을 제공하고, 불정면 농가에게는 판로를 확대하고 소득을 증대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불정면 산업팀 830-2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