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서 온 베라크루즈
짬을 내기가 힘들어 금요일 저녁 맡기고
다시 창원으로 갔다가 토요일 출고한 차량인데...
베라크루즈가 기본적으로 해야 할
여러가지 아이템을 적어가지고 오셧습니다..
가장 먼저 베라크루즈뿐만 아니라
커먼레일 차량의 고질병!
흡기 슬러지 떡!
흡기 슬러지청소부터입니다..
그 무엇보다 우선이라고 할 수 있죠...
메인페이지 사진을 보시면 왜?
이런말 하는지 한눈에 알수 잇겟죠...ㅎㅎ
슬러지가 굳어잇는 형상을 보니
참 오래도 된것같은데...
여러분들도 그렇게 보이지요...

흡기매니폴드에 쌓인 슬러지도
두께를 잴 수 잇을만큼 층을 이루고 잇답니다..
근데 참 희한하지예...
이 정도인데 차는 잘 나가니까요...^^
근데 아시나요...
흡기클리닝 하고나면 더 잘 나간다는 사실요...^^

헤드 포트에도 슬러지가...ㅎㅎ

헤드에 쌓인 슬러지는
약품으로 1차 클리닝 후
연마기를 이용하여 2차 베이직 포팅 후
3차로 흡기 아이텍을 설치하여
흡기 클리닝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드린답니다..
이렇게하면 연비가 최소 5% 이상 더 좋아지며
차도 억수로 부드러워진다는 사실...
오직 차수리닷컴에서만 가능하다는 것...
왜냐면 유통을 하지 않는 차수리닷컴만의 아이템이거던요...
물론 제가 계발 한 것이지만요..

세미터보 흡기 아이텍 시공 후
2017년 6월달에 출시 된 따끈따끈한
뉴 버젼 흡기 테크젯을 장착합니다..
성능과 가격 두가지를 다 만족할수있게
새롭게 출시되었답니다..
참고로 모든 차종에 다 적용 된것은 아니지만
차차 모든 차량에 적용 할 예정이랍니다...

흡기를 억수로 깨끗하게 클리닝 한 후
그냥 놓아둔다면 다시 슬러지가 쌓일수밖에 없는데
슬러지를 조금이라도 더 줄이기 위하여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합니다..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하면 슬러지가 줄어들지는 않지만
슬러지와 블로바이개스와의 결합으로인한
슬러지 떡 발생이 적게되기에
마른 슬러지가 터보 압력에 의해 자동 세척되는 형상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되기에 슬러지가 적게 쌓이게 되는것이랍니다..

인젝터도 클리닝하는데
카본이 크게 없는것으로보아
클리닝만으로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탈착한 인젝터는 초음파클리닝 먼저 하구요..

인젝터 외관을 보앗을때는 별 문제가 없는것처럼 보였는데
초반에는 인젝터 노즐에서 껌은 이물질이 제법 나오는군요...

인젝터분사량 테스터 후
본격적인 클리닝 작업하고 잇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무작정 클리닝하다보면 열이 발생이 되는데
과도한 열 발생은 인젝터를 망가트리는 지름길이기에
클리닝은 기계가 하지만 사람이 옆에서
잘 지켜봐야 한답니다...ㅎㅎ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하였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피에조인젝터 절대 고장나지않는답니다..
어떻게요...
6만킬로마다 인젝터 클리닝 하시면요...^^*

베라크루즈 초반 굼뜸현상 해결을 위하여
성능업그레이드 ECU맵핑을 하고 있습니다..
마력은 대략 25마력정도 올리기로 하엿으며
슬러지 형성을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RPM부하대비 초반 0.1바에서
통상 주행모드에서는 약 0.3바 정도
순차적으로 압력을 끌어올려 출력도 올리지만
슬러지도 억수로 적게 생기게 만든답니다..
압이 더 세졌는데 지가 버티겟습니까...ㅎㅎ
이렇게 좋은 ECU맵핑...
가성비 최고의 ECU맵핑!
애마의 필수 아이템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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