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환율 연차트입니다.
97/98년에 나온 것이 첫봉이고, 2001년에 나온 것이 쌍봉입니다. 쌍봉이 나왔기 때문에 환율은 2007년까지 내리 하락한 것입니다. 쌍봉과 반대되는 현상은 쌍바닥입니다. 현재의 환율은 5 이평선위로 오른 모습인데, 아직 골든크로스가 나오지 않았지만 곧 나올 것이므로 쌍바닥이 나온 것으로 보아도 될 것입니다.
앞에서 쌍봉으로 환율은 7년간이나 무너졌고, 이제 쌍바닥이 나오고 있으니 환율은 7년간이나 오른다는 것입니다. 꼭 7년은 아니더라도 쌍바닥은 아주 장기적으로 오른다는 신호입니다. 앞으로 환율이 이렇게 장기적으로 오를 모습이므로 코스피는 장기적으로 하락한다는 것입니다. 1-2년이내에 환율이 50% 이상 오른다고 한다면, 국내 증시에 들어와 있는 외국인은 어찌 할까요? 외국인의 국내증시 지분이 삼십몇퍼센트가 된다지만 그것은 전체에서 그렇다는 것이고, 유동주식을 기준한다면 절반도 더 될 것입니다. 그 많은 물량이 한꺼번에 빠져 나갈려고 한다면 시장은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환율은 또 한번 폭등하게 됩니다. 아직도 강만수씨때문에 몇년전에 환율이 폭등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에 다시 환율이 폭등(연차트가 쌍바닥이니 환율은 당연히 2009년의 고점을 넘습니다)하면 누구 때문이라고 할려는지...환율은 장관 한 사람의 입에 따라서 일시적으로는 출렁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환율이 춤추는 것은 환율의 장기추세입니다.
특히 앞으로 몇달간은 2008년도와 같은 폭등의 모드로 들어 갈 것으로 봅니다. 해외 송금할 일이 있다면 미리 송금하거나미리 넉넉하게 환전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며, 수출대금은 가능하면 늦게 환전하고 수입대금은 하루라도 빨리 결제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쪽지 보냈습니다.
우연히 글 접하게 되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쪽지 부탁드려요
쪽지 보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쪽지 부탁합니다.
황금비님은 쪽지 수신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실 무엇이든지 일어나지 않는 것을 예측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것이 쉽다면 대형조선소들이 2007/8/9년에 대구모의 환차손을 당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예측은 항상 어려운 것도 있었고, 환율 전문가도 부족하니 그런 일이 발생한 것 같은데, 지금이라도 젊은 사람들이 추세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쪽지 보냈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읍니다. 쪽지 부탁드려도 될까요?
쪽지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쪽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쪽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