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지낚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여름철 피서낚시로만 생각하시는데...누치등 대형어종을 노리는 견지낚시의 피크철은 4월~6월 9월~11월입니다.
이시기는 체온을 유지를 위해 몸이젖는것을 방지하는 바지장화나 웨이더가 필수적입니다. 바지장화는 일반 방수재질과 잠수복과 같은 네오플렌 소재로
나뉘게 되는데 초봄과 늦가을에는 네오플렌 소재가 방수에 더 유리합니다..웨이더는 10만원대 부터 고어텍스 5-6겹 소재 80만원대까지 여러 종류가 있고
통풍성과 활동성이 바지장화 보다는 유리하지만 계류화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므로 경제적 부담이 있습니다.
한여름철 피서낚시로 피라미 견지를 한다면 수영복이나 반바지에 구명조끼 만을 착용하여도 얼마든지 견지낚시를 즐기실수 있으나
본격적인 취미생활로 좀더 전문적으로 접해보시고자 한다면 바지장화나 웨이더+계류화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웨이더나 바지장화 모두 급류에서 넘어졌을 경우 가슴으로 유입된 물이 장화부분에 차서 허리이하 수심에서도 발이 들려 익사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니
1. 구명자켓을 필수 착용하여야 합니다.
2. 허리끈(중가 이상의 바지장화와 웨이더는 전부 부착되어 있음)을 조여 전복시 가슴쪽으로 물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3. 호르라기를 장화나 구명자켓에 부착합니다. (급류에 떠내려갈때 도움을 요청)
또한 바지장화나 계류화는 다음의 부가기능을 합니다.
1. 오염된 물에서의 피부 보호
2. 냇가 수풀 등에 의한 피부상처 방지
3. 물속 바위에 의한 발가락 부상 방지 (신발 앞부분이 강화처리 되어있음)
4. 물가 뱀, 해충등으로 부터 보호
즐거운 견지 낚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