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별미 우무묵 무침.
재료:우무묵 400g,오이 1개,맛살 1줄,베이비 채소 한줌,깻잎 5장
양념:간장 2T,설탕 2T,식초 2T,고춧가루 1.5T,매실청 1T,연겨자 1/2T,참기름,통깨
다이어트에 좋은 우무로 업그레이드 해서 갖은 재료를 넣어 묵 무침을 만들었어요.
*썰어진 우무묵 1팩을 준비합니다. *예전엔 통째로 나와 일일이 잘랐었는데 요즘은 다 잘라서 나오더라구요.
1.채 썰어진 우무묵은 깨끗하니 체에 걸러 물로 한번만 씻어 물기 뺍니다.
*워낙 깨끗해서 씻을 필요도 없지만 혹시 몰라 한번 씻었네요.
2.깻잎은 반으로 갈라 곱게 채 썰고 오이는 곱게 채 썰고 맛살도 비닐 벗겨 찢어 둡니다.
*특별한 맛이 없는 우무묵 요리엔 향긋한 깻잎이 빠져선 안돼니 꼭 넣어서 드셔 보세요.
*맛살 가운데를 벌려 나눠서 찢으면 알맞은 두께로 잘 찢어 집니다.
*재료는 냉채 재료니 두 가지 요리로 만들수도 있어요.
*원래 전라도에선 야채는 안넣고 간장 양념만 얹어 주는데 저는 왠지 허전해서 야채와 맛살을 넣으니 보기에도 좋고
훨씬 맛도 좋았어요.
3.간이 베게 먼저 설탕,식초,고춧가루,매실청,참기름,통깨,우무묵 무쳐 주세요.
4.무친 우무묵에 채썬 오이,맛살,깻잎 넣어 무칩니다. *채소는 이 외에 상추나 양배추,양파 등을 넣어 드시면 더 좋아요.
*참 자색 양파가 요즘 나오던데 맵지 않고 달더라구요.. 냉채에 넣어 주면 색도 아주 예쁘답니다.
5.무쳐 졌으면 연겨자 1/2T 넣고 간장으로 간 맞추고 베이비 채소와 참기름으로 완성 합니다.
*집어 먹어 보니 싱거워서 갸우뚱 했는데 간장을 안넣었지 뭐에요?ㅠㅠ
PS:사과를 채 썰어 넣으면 새콤달콤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
*여름철 별미 우무묵 무침
*전라도 음식을 하다보니 또 추억 소환이 되네요. 그땐 별 맛도 없고 싫어한 음식들이 지금은 웰빙 음식이란 이름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그럼 더위에 한주 무사히 잘 보내시고 점심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