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fic Output: 168.73 hp/l Fuel Efficiency: 11.7L/100km
CO2 Emissions: 279 g/km
맥라렌이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사의 새로운 모델인 650S를 공개하기로 하였다. 650S는 MP4-12C와 P1을 기본으로 한모델로서 차후 MP4-12C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650S에서 "650"은 이 모델의 출력(650 ps)를 의미하고, "S"는 스포츠(sport)를 의미한다. S에서 보듯이 650S 역시 모터스포츠의 강호인 맥라렌의 피를 물려받은 것을 알 수 있다. 맥라렌의 차량은 로드보다 트랙을 위해 태어난 혈통임을 650S를 통해서도 보여 줄 것이다.
650S의 전체적인 모양은 P1의 영향을 받았다. 프론트 범퍼와 LED 헤드램프는 P1으로 부터 영감을 얻었고, 프론트 스플리터(splitter)는 다운포스를 향상시키기위해 개선되었다 . 하지만 리어 범퍼는 MP4-12C GT3 레이싱 모델에서 영감을 얻었다. 사이드 인테이크는 더욱 새로워졌고 리어윙은 더욱 최적화되었다. 650S는 MP4-12C와 공기저항계수는 같지만, 150 mph에서 다운포스는 24% 향상되었다. 5 스포크 합급휠에는 피펠리 P 제로 코르사(Pirelli P Zero Corsa)가 장착된다.
650S는 MP4-12C와 P1에 장착된 3.8리터 V8 트윈 터보차져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은 641마력(650 ps). 최대토크는 61.2 kg.m의 성능을 발휘 한다. 변속기는 맥라렌의 특화 기술인 "SSG(Seamless Shift Gearbox)"를 적용한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하였다. 서스펜션에서 맥라렌이 개발한 "PCC(ProActiv Chassis Control)" 기술을 적용하여 Normal, Sport, Track, 3가지 주행모드에서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을 조정하여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