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비뇨기과 검사를 받아 볼 목적으로 비뇨기과에 문의한 내용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 제가 문의 한 글...
>안녕하세요.
>사실 비뇨기과를 찾는것은 남성형 탈모 때문에 이런저런 정보를 보다가 어떤 한사람이 전립선치료(전립선쪽에 혹발견)를 통하여 탈모를 해결했다고 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이 사람의 경우 2년전부터 잔뇨감등이 생기는 시점부터 탈모가 시작되었고 프로스카나 프로페시아등 피나스테레이드 성분을 복용하면서 탈모가 멈추는것을 경험하였고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시작되는 증상이 반복하던중 비뇨기과를 통화여 정액검사,초음파검사,방광경검사까지 한 결과 전립선쪽에 혹제거 수술을 통하여 잔뇨감이 있던 것과 탈모증상까지 완치되었다고 하더군요.
>
>저도 이 사람과 같은 잔뇨감이 오래전부터 있었고 돌이켜보면 잔뇨감이 생겼던 시기부터 탈모가 시작되었던거 같은데 일단 잔뇨감이 있는 문제부터 해결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문의를 드립니다.
>지금 현재에도 잔뇨감(소변을 보고도 더 나올것 같은 느낌)이 있고 소변볼때 힘이 별로 없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
>잔뇨감에 대한 원인을 찾는 방법과 치료방법은 어떤 방법을 통하여 해결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비뇨기과 답변 글..
안녕하세요. 인천 굿모닝입니다.
잔뇨감의 원인으로 전립선 비대, 전립선염, 신경인성 방광 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일단 소변검사, 전립선 검사 등이 필요하고 그 원인에 따락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그리고 전립선 혹 제거 수술이 정확히 어떤 수술인지 알 수가 없고 탈모와는 별 관계가 없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경험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비뇨기과 전문이라고 해도 다른 증상과 연결지어 생각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별 관계가 없다기보다는 이 부분과 연결지어 생각해본적이 없고 연구해본 적이 없어 모른다가 맞지 않을까 싶네요...
전립선에 혹이 아니라 방광입구근처에 혹입니다. - _-; 전립선에도 혹이 생길 수 있는지는 의문이네요. ;; 글고, 전립선문제와 탈모를 연관짓는건 오로지 저만 그렇게 의혹을 갖고 생각하고 있는것이며, 아직 연구도 증명도 된적이 없기때문에 이건 비뇨기과 의사와 이야기할 필요가 없는거죠. 의사는 의대에서 배운대로 하고 알려줄뿐이고, 의학에선 탈모와 전립선을 연결짓지 않거든요. 저도 비뇨기과 가서는 탈모같은 얘기는 한마디도 안하고 오로지 잔뇨감과 혈뇨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습니다. ;;
네.. rlarlarla 님 의견에 공감합니다.. 그래서 저도 시간내서 비뇨기과 검진을 받아볼 계획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