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파리에서 기후 정상 회담 개최, '금융 충격' 촉구
https://www.aljazeera.com/news/2023/6/22/macron-opens-climate-summit-in-paris-calls-for-finance-shock
글로벌 리더들이 파리에 모여 빈곤 퇴치, 지구 온난화 배출 억제, 자연 보호를 위한 재정적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Macron, 새로운 글로벌 금융 협정 정상 회담 개최 [Ludovic Marin / AFP를 통한 풀]
2023년 6월 22일에 게시됨2023년 6월 22일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은 빈곤 퇴치, 지구온난화 배출 억제, 자연 보호라는 상호 연결된 글로벌 목표에 대한 금융 솔루션을 찾기 위해 파리에서 새로운 글로벌 금융 협정(New Global Financial Pact)을 위한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개회사에서 목요일 대의원들에게 이러한 도전과제에 맞서기 위해서는 세계가 "공공재정충격"(혁신과 자금조달을 전 세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현재 시스템이 세계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계속 읽으세요3개 항목 목록목록 1/3네덜란드 카리브해인, 기후 위기 실패로 네덜란드를 고소하다목록 2/3화석 연료의 단계적 폐지가 UN의 기후 의제에 포함될까요?3개 중 3개 목록기후 위기 속에서 노동자들은 어떻게 '정의로운 전환'을 얻을 수 있을까요?목록의 끝
마크롱은 "정책입안자들과 국가들은 빈곤 감소와 지구 보호 사이에서 선택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우간다의 기후 운동가 바네사 나카테(Vanessa Nakate)는 마크롱의 뒤를 이어 연단에 올라 재난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1분간 묵념해 달라고 청중들에게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화석 연료 산업이 가난한 지역 사회를 위한 개발을 약속하지만 에너지는 다른 곳으로 가고 이익은 "이미 극도로 부유한 사람들의 주머니에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녀는 “돈이 많은 것 같은데 독성 공기와 척박한 들판, 독이 든 물을 받아들여야 개발이 가능하다는 말은 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경제는 COVID-19,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치솟는 인플레이션, 부채, 지구 온난화로 심화되는 기상 재해의 비용 증가 등 연이은 위기로 타격을 받았습니다.
Mia Mottley 바베이도스 총리가 New Global Financial Pact Summit에서 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Ludovic Marin/Pool via AFP]
정상 회담에 참석하는 지도자로는 기후 위기 시대에 세계은행과 국제통화기금(IMF)의 역할을 재구상하는 데 강력한 지지자가 된 미아 모틀리 바베이도스 총리가 있습니다.
개도국이 청정 에너지에 투자하고 기후에 대한 회복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계획을 제시한 Mottley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 기관의 개혁이 아니라 절대적인 변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향.
“우리는 우리가 공유하는 공통된 인류애와 지구를 구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절대적인 도덕적 명령을 확인하기 위해 파리에 왔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다른 참가자로는 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 Janet Yellen 미국 재무장관, Kristalina Georgieva IMF 총재, Ajay Banga 세계은행 총재가 있습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총리(가운데)가 새로운 글로벌 금융 협정 정상회의 개막 연설을 듣고 있다. [Lucovic Marin/Pool via AFP]
Guterres는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문제를 요약하면서 현재 50개 이상의 국가가 채무 불이행 상태에 있거나 채무 불이행 직전에 있으며 그 중 많은 국가가 특히 기후 영향에 취약한 반면 많은 아프리카 국가는 현재 의료 서비스보다 부채 상환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uterres는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 고안된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 현대의 도전에 대처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제 "불평등을 영속화하고 심지어 악화시킨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지금 바로 조치를 취하고 글로벌 정의를 향한 거대한 도약을 할 수 있다"며 지속 가능한 개발과 기후 행동에 대한 투자를 위해 연간 5000억 달러의 부양책을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관찰자들은 2020년까지 빈곤국에 연간 1,000억 달러의 기후 금융을 제공하겠다는 2009년 약속과 같이 이미 약속했지만 아직 이행되지 않은 것을 포함하여 정상 회담에서 실질적인 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동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IMF의 도구인 사용되지 않은 "특별 인출권"(SDR)의 1,000억 달러를 환급하겠다는 두 번째 공약도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교부금 구호
옐런 의장은 미국이 정상회담을 통해 채권단이 개발도상국의 부채를 구제하고 구조조정하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글로벌 채권국인 중국은 개발도상국의 부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자간 노력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정상 회담은 앞으로 재정적 도전의 규모에 대한 인식이 커지는 가운데 이루어집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25 minutes 20 seconds25:20
The Case for the Climate | earthrise
지난해 유엔 전문가 그룹은 중국을 제외한 개발도상국과 신흥국이 2030년까지 기후와 개발에 연간 약 2조4000억 달러를 지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가들은 다자간 개발 은행이 기후 투자를 풀고 대출을 크게 늘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촉구하는 한편, 바베이도스처럼 새로운 부채 계약에는 기상이변 후 2년 동안 국가가 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는 재해 조항을 포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에 대한 다른 아이디어에는 화석 연료 수익에 대한 세금 및 기후 기금을 모으기 위한 금융 거래가 포함됩니다.
프랑스 대통령은 7월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회의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선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에 대한 국제세 아이디어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관찰자들은 또한 남미 국가들이 이른바 자연채무교환(debt-for-nature swaps)을 위한 글로벌 구조를 만들기 위한 계획의 세부 사항을 예리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 A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