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9 월에 새로 분류되지 않은 미국 정보국은 러시아가 북한에서 수백만 개의 포병과 로켓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 제재가 러시아의 무기 공급망을 제한함에 따라,이란과 북한과 같은 출처로 전환했습니다.1
이 계시 후 몇 달 후 북한의 반복적 인 거부에 대응하여 백악관은 “ 초기 배달의 위성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의 보병 로켓과 미사일은 바그너가 사용하기 위해 러시아로 발사된다. ]2 작년 11 월에 발생한 인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 작전에 대한 북한의 지원의 일환으로 바그너 그룹을 공급 한 것으로 보인다.삼
백악관이 발표 한 이미지는 Tumangang “ Khasan 철도 건널목 ” 42.415397 130.641489 –에서 5 개의 ( 러시아 철도 차량 )의 양도를 보여줍니다. 2022 년 11 월 18 일, 5 대의 차량이 러시아에서 북한으로 여행했으며, 다음 날 북한은 철도 차량에 선적 컨테이너를 적재하여 러시아로 반환했습니다.4
2023 년 1 월 20 일 전략 커뮤니케이션 Johns Kirby의 NSC 코디네이터가 백악관 언론 브리핑 중에 발표 한 이미지. 2022 년 11 월 18 일에 찍은 이미지는 러시아 하산에서 북한 투 망강으로 5 대의 러시아 철도 차량이 러시아 바그너 그룹에 북한 무기를 공급하기 위해 이동 한 것을 보여줍니다. ( 백악관 )
백악관이 발표 한 2022 년 11 월 18 일의 동일한 Maxar 이미지에서 바그너를 위해 러시아로 무기를 옮기는 데 사용 된 동일한 5 개의 러시아 철도 차량이 보입니다, 인근 야외 보관 시설의 근로자와 함께. Maxar Technologies (의 © 저작권 ) 2023.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미국 정부는이 철도 차량이 바그너에 대한 무기 판매에 관여 한 것으로 확인 된 방법을 명시하지 않았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민감한 정보원과 방법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이 무기 판매를 위해 Tumangang-Khasan 철도 건널목을 사용한다는 것은이 국경 건널목이 양국 간의 전략적 무역, 판매 및 이전의 부활을 목격했음을 나타냅니다.
보고서는 종종 북한과 중국 또는 러시아 간의 움직임을 설명하지만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위성 이미지로만 이러한 보고서를 일관되게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위성 이미지는 오랜 기간 동안 볼 때 국가 간 철도 교통량과 특성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11 월 18 일부터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상업용 위성 이미지 분석, 2022 년 — 백악관 출시 이미지 —에서 2023 년 1 월까지의 날짜는이 국경에 존재하는 철도 차량의 수가 작은 러시아 국경 도시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양보다 훨씬 많음을 보여줍니다 카산과 그 인근 지역.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의 철도 차량은 바그너에 대한 무기 판매에 사용 된 철도 차량의 정확한 크기와 모양 및 이미지화 된 국경의 특성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무역은 불분명하다. 철도 교통의 대부분은 우크라이나의 분쟁으로 인한 제재에 직면 한 러시아를 지원하는 것과 관련이있을 것이다.
배경
그만큼 투 망강-카산 철도 건널목 ( 42.415397 130.641489 )은 투멘 강 ( )을 따라 북한 북동쪽 코너에 있으며, Rason Specialize Economic Zone과 러시아 국경에서 약 33km 떨어져 있습니다. 건널목은 한국-러시아 우정 다리, 투 망강 라일 야드 및 카산 라일 라드로 구성되며 러시아와 북한의 유일한 철도 건널목입니다.
Tumangang railyard ( 42.417307 130.618461 )은 물리적으로 다른 국가와 연결되는 북한 최대의 철도 시설이며 상당한 석유 제품 저장 시설을 포함합니다. COVID-19 이전의 2018 년 보고서에서 Tumangang 시설은 연중 활성화 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주어진 시간에 약 45 개의 – 80 대의 기관차와 다양한 유형의 철도 차량이 있습니다. 이 중 약 40 – 철도 차량의 50 %가 탱크 차량으로 러시아 에너지 지원의 일환으로 석유 제품의 이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5 지난 3 년간의 이미지는 북한이 외부 세계와의 무역을 중단함에 따라 국경에 철도 차량의 존재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지만, 라일라 드는 소독 및 검역 구조물의 건설을 포함하여 지난 몇 개월 동안 활동이 크게 증가했습니다.6
2022 년 12 월 15 일 Tumangang-Khasan 철도 건널목 개요. ( 저작권 © Airbus DS 2023 ).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최근 철도 차량 통행량 분석
2022 년 11 월에서 2023 년 1 월 사이에 획득 한 국경 건널목과 2 개의 레일 야드에 대한 35 개 이상의 공개 상용 위성 이미지를 검토 한 결과 상당한 수준의 철도 차량이 존재 함을 보여줍니다. 특히, 카산 라일 라드에서 볼 수있는 철도 차량의 수는 작은 마을 카산과 그 인근 지역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철도 차량의 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철도 차량이 국경 간 무역의 부활과 관련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토 된 것 중에서, 철도 차량 길이의 측정을 사용하여 철도 차량의 수를 근사하기 위해 충분한 품질의 이미지가 사용되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철도 차량은 백서에서 볼 수있는 바그너에 대한 무기 판매와 관련된 철도 차량의 외부 및 측정과 유사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출시 한 이미지. 또한 철도 차량 — 박스 카, 광석 차량 및 석유 탱크 차량 —의 유형은 양국 간 운송이 운송되는 상품의 유형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022 년 12 월 15 일 카산 철도 시설의 근접 촬영 모습. 역에서 광석 자동차와 박스 카가 보입니다. ( 저작권 © Airbus DS 2023 ).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2022 년 12 월 15 일 Tumangang 철도 시설의 근접 촬영 모습. 역에서 보이는 석유 / 석유 탱크 차량. ( 저작권 © Airbus DS 2023 ).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현재 이용 가능한 상업용 위성 이미지를 사용하여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매일 국경 간 철도 차량 이동을 추적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러시아에서 북한으로의 이러한 트래픽의 예는 2022 년 12 월에 포착되었습니다. 2022 년 12 월 7 일에 획득 한 Maxar 이미지는 몇 개의 철도 차량을 보여 주며, 그 중 흰색 철도 차량이 더 작은 3 개의 녹색 박스 카가 있습니다. 다음 날, 2022 년 12 월 8 일 Tumangang 철도 시설에서 캡처 된 행성 이미지에 따르면이 4 대의 철도 차량이 이곳으로 이동하여 동일한 순서로 유지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ate of ImageryApproximate CountApproximate Count of Railcars Observed at Khasan and TumangangBoxcars at Khasan (2022)Boxcars at Tumangang (2022)Oil/Petroleum Tank Cars at Tumangang (2022)Ore cars at Khasan (2022)11/22/202211/26/202211/30/202212/04/202212/05/202212/06/202212/07/202212/08/202212/09/202212/13/202212/14/202212/16/202212/19/20220255075100125
Khasan과 Tumangang의 철도 차량의 대략적인 수는 최근 시판되는 이미지에서 관찰 된 다양한 유형의 철도 차량의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박스 카 ( 파선 )은 카산과 투 망강에서 모두 볼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광석 자동차는 카산에서만 관찰되었으며 석유 / 석유 탱크 차량은 투 망강에서만 볼 수있었습니다. 이 국경 교차점에서 일관되지 않은 철도 차량 이동 패턴이 일반적입니다. 부분적으로 수출 및 사용주기의 변경과 상업용 위성 이미지 가용성의 제한 때문입니다.
2022 년 12 월 7 일 카산 철도 시설의 근접 촬영 모습. 다음 날까지 북한으로 여행하기 전에 카산에서 3 대의 박스 카와 탱크 차량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Maxar Technologies (의 © 저작권 ) 2023.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2022 년 12 월 8 일 Tumangang 철도 시설의 근접 촬영 모습. 카산에서 처음 본 3 개의 박스 카와 탱크 카가 투 망강에서 보입니다. ( 저작권 © 2023 by Planet ). 허가없이 이미지를 다시 게시 할 수 없습니다. imagery@csis.org에 문의하십시오.
과거에는 양국의 무역이 주로 상품 수입과 에너지 지원을 통해 북한을 지원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의 제재 질식 증가는 투 망강 – 카산 철도 건널목에서의 교통이 경제 제재를 상쇄하고 완화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바그너의 북한 무기 인수로 입증 된 탄약에 대한 급증 요구.
위성 이미지만으로는 두 국가 사이를 이동하는 철도 차량의 내용을 결정적으로 식별 할 수 없지만, 투 망강-카산 철도 건널목에서 철도 차량 통행량에 대한 향후 관찰은 양국 간의 무역 활동량의 변화에 대한 광범위하지만 유용한 지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조셉 에스. 버뮤 데스 주니어. 개발 도상국의 북한 국방 및 정보 업무 및 탄도 미사일 개발에 관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분석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작가 및 강사입니다. 그는 전략 및 국제 보안 센터 ( CSIS )에서 이미지 분석의 선임 연구원입니다; 북한 인권위원회 ( HRNK )의 고문 및 이미지 분석가. 이전에는 38 North의 수석 이미지 분석가 인 KPA Journal의 출판사 겸 편집자 인 KPA Associates, LLC의 창립자이자 CEO로 재직했습니다, AllSource Analysis, Inc.의 수석 분석 책임자 및 공동 설립자이자 DigitalGlobe Analysis Center의 수석 올 소스 분석가.
빅터 차 아시아 및 한국 위원장 선임 부사장 및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의 한국 위원장 취임.
제니퍼 준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의 iDeas Lab 및 한국 위원장의 프로젝트 관리자 및 연구원입니다.
헤드 라인 이미지 저작권 © 에어 버스 DS 2023
마크 업에 대한 윌리엄 테일러에게 특별한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이 페이지 공유
인쇄
관련 게시물
소해 위성 발사대에서 지속적인 건설 진행 2023 년 1 월 24 일, 조셉 에스. 버뮤 데스 주니어., 빅터 차 과 제니퍼 준
Sohae Satellite Launch Station의 새로운 엔진 테스트 스탠드 및 시공 진행 2022 년 12 월 15 일, 조셉 에스. 버뮤 데스 주니어., 빅터 차 과 제니퍼 준
Panghyon Aircraft Factory에서 해결 된 작은 미스터리 2022 년 12 월 13 일, 조셉 에스. 버뮤 데스 주니어., 빅터 차 과 제니퍼 준
Punggye-ri 업데이트 : 대기 게임 2022 년 11 월 7 일, 조셉 에스. 버뮤 데스 주니어., 빅터 차 과 제니퍼 준
키워드
철도
러시아
위성 이미지
무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