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프타임즈 ][세이프 톡]셀리트 브로멜라인 '과대 광고' 의혹에도 모르쇠
▲ 최근 브로멜라인을 첨가한 일반 식품들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광고를 이어나가고 있어 소비자들의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
ⓒ 세이프타임즈
최근 '브로멜라인(bromelain)'을 첨가한 일반 식품들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광고를 이어나가고 있어 소비자들의 안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의 가수 분해를 촉매하는 파인애플에서 얻는 효소일 뿐 기능성 식품이나 의약외품은 아니기 때문에 효과를 장담할 순 없는데요.
루미너스리테일(대표 전일훈·이규호) '셀리트 브로멜라인'는 일반식품을 코미디언 김지민을 영상 광고에 등장시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셀리트는 '과대 광고'가 논란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광고를 이어나가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데요.
식품과 관련한 과대광고 부분은 발견한다면 즉시 식품의약품안전처나 식품안전나라로 신고해야 피해자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출처 : 세이프타임즈(http://www.safetimes.co.kr)
◆[딴지만평]
작성: '한국 네티즌본부'
◆[국제신문]힘센낙하
◆ [월요신문]노상방뇨 천국
◆[보험신문] 장영우의 만평
◆ [하우징 헤럴드] 만평창간 19주년
◆[일요신문]
◆[비건만평]'착한소비'하는 '그린슈머' 늘자 '가치소비' 이끄는 스타트업
◆[교수신문] 김상돈의 교수만평
◆[한국대학신문]교육부 ‘공룡’ 사업 글로컬대학, 전문대 1개교 선정…대학가 기대·희망 반영 됐나
◆[한국기자협회]
◆[소방방재신문]소방 만평]
국민에겐 죄송하다더니… 앞뒤 다른 코레일
손님도 보실 수 있음으로 연결에 넣어 두시고 온 가족 분들께서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황혼열차◈
출처: 아름다운황혼열차(黃昏列車) 원문보기 글쓴이: 석양 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