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라진 입맛을 단번에 돌아오게 해줄 맛있는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고등어 데리야끼 초밥인데요~오메가-3가 풍부한 노르웨이 고등어에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를 곁들인 고등어 데리야끼 초밥이라니, 과연 그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우선 고등어 초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르웨이 고등어, 흰쌀밥, 생강이 필요하구요,데리야끼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간장, 올리고당, 설탕, 마늘, 식초, 전분가루, 물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고등어 데리야끼 초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질된 노르웨이 고등어에 청주와 후춧가루를 뿌려서 양념이 잘 베어들 수 있도록 잠시 숙성을 시켜주세요.
고등어가 숙성되는 동안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면 되는데요.데리야끼 소스는간장 2 : 올리고당 1 : 설탕 1 : 다진마늘 0.5: 물 3의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 주세요.
소스가 완성 되었다면, 숙성 중이었던 고등어를 잘라 주셔야 하는데요.한 입에 쏙 들어갈 만한 크기로 잘라 주셔야 나중에 밥 위에 얹을 때도 그렇고 먹을 때도 더 편하답니다.
잘라둔 고등어는 기름을 조금 두른 프라이팬에서 익혀주세요.고등어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미리 만들어뒀던 데리야끼 소스를 넣어서 졸여주시고요.전분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고등어가 다 준비되었으면 이제는 밥을 준비할 차례인데요.고슬고슬하게 지은 흰 쌀밥에 식초와 설탕으로 만든 배합초를 넣고 슥슥 섞어주면 새콤달콤한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손에 밥알이 들러붙지 않도록 물을 살짝 묻힌 다음 초밥을 손으로 떠서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그 위에 와사비를 얹고,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에 잘 졸여진 고등어를 올려주세요.
위의 과정을 반복해서 하다 보면 먹음직스러운 고등어 데리야끼 초밥이 완성돼요.초밥 위에 가늘게 썬 생강을 올려주세요. 생강은 보기에도 예쁠 뿐만 아니라 데리야끼 양념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노르웨이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