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KTX에 대하여...
대화급행 추천 0 조회 548 06.08.22 13:2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8.22 13:57

    첫댓글 전라선하고 경부지선에 투입한다고 들었습니다.

  • 06.08.22 15:37

    중앙선이 유명한노선이라....;;

  • 06.08.22 16:28

    중앙선은 대략 선로구간이 곡선이 많고 대부분 산악지형이라서 KTX 투입이 불가능 합니다.그리고 수요가 별로 없어서 투입하면 철공이 손해만 봅니다.만약에 중앙선에 KTX를 투입할려면 일단 직선화를 해야되고 터널을 직선으로 뚫어야합니다.그럴려면 공사비가 많이 들어가지요.그리고 PP동차도 중앙선에 투입이 못되는 이유는 바로 그이유 입니다.나중에 동서고속철도 공사 계획이 있습니다.^^

  • 06.08.22 16:33

    동서고속철도는 거의 폐기된 계획으로 알고있는데-_-;;; 전라선과 경부지선(경전선-삼랑진:진주)구간이 5년안에 운행되겠죠.. 뭐 다른곳은 일단 고속선 신설을 생각해볼 여지는 없는듯 하네요

  • 06.08.22 19:53

    수요도 적은 중앙선에 투입하느니 차라리 장항선, 전라선에 먼저 투입을 하지요 (전라선의 경우는 실제로 계획 있음) 중앙선은 수요도 없어서 새마을호마저 폐쇠되는 현 시점에서 KTX를 운행하는 건 정신나간 짓입니다 ㅡㅡ;;

  • 06.08.22 22:10

    대화급행 또 이상한소리 하시네 ㅡㅡ지금 중앙선입니다ㅡㅡ;;근데 KTX를 달리라니여?산악지대가 대부분인데 KTX가 달린다???말도 안되는소리하시네여

  • 작성자 06.08.23 16:34

    전 기차를 호남선밖에 타보지 않았습니다. 잘 몰라서 그랬습니다^^

  • 06.08.22 23:44

    중앙선은 다른 분들 설명하셨다시피 KTX가 다니기에 별로 좋지 못해서, 틸팅 기능이 있는 TTX가 다닐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 06.08.23 00:22

    중앙선은 KTX가 들어가든 새마을이 들어가든, 수요가 워낙 없어서 (...) 중간정차역중에 도심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들이 많아서 수요가 적죠.

  • 06.08.23 00:40

    지금 현 상황서 흑자나는 경부선KTX도 적자가 좀 심합니다...호남선은 더 심하겠죠...그나마 전라선은 수요가 있을거 같지만 장항선은 수요가 있을련지 모르겠네요..장항선은 서해안고속도로 땜시 GG인데...

  • 06.08.24 22:56

    경전선 복직선, 전철화 되면 서울에서 진주나 마산까지는 운행 될수도...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