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조미선기자] 전남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지난 24일 ‘영어과 온라인콘텐츠 활용 학생 맞춤형 교과수업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는 초·중등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70여명)을 대상으로 AI코스웨어 활용을 위한 교실환경 구축, 초·중등 영어과 수업설계와 교실수업 실천, 평가와 피드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AI코스웨어를 활용한 IB 영어수업 엿보기’를 주제로 강의한 대구영선초 왕신애 선생님은 “대부분 학생들의 영어교과에 대한 학습이 공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학교 실태를 감안해 다양한 학생들의 수준을 감안한 맞춤형 교과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AI코스웨어를 활용해 학생들의 정확한 수준을 진단하고 교과수업과 평가 피드백을 실천한 경험 그리고 IB수업과의 연결 사례를 전남 선생님들과 나누게 돼 매우 기뻤다.”며 강의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신규교사로 발령받아 한 학기를 지내면서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수업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연수에서 실제 사례 기반의 영어수업 노하우를 배우며 AI코스웨어를 활용한 맞춤형 교과수업을 설계하고 학생들이 영어학습에 흥미와 자심감을 가질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경호 원장은 “바쁜 학사 일정 중에서도 주말에 운영된 연수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전남교육의 역점과제인 교육의 기본을 회복하는 맞춤형 교육 실천을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교과의 학생 맞춤형 교과수업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