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21일 완도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완도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완도교육지원청-완도소방서 간 업무협약'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의식 고취와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제고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합의 하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운영 지원 ▲합동 소방훈련 지원 ▲학생 안전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관내 도서지역 학교의 응급처치 교육을 무상 지원함으로써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조력자를 대거 양산하고 예산절감의 효과에 기여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우리청의 기본적 모토이며 완도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학교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예방 대책을 마련해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0166
완도교육지원청 완도소방서와 ‘응급처치 교육 무상 지원’ 협약 체결
[완도=차승현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21일 완도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완도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완도교육지원청-완도소방서 간 업무협약'은 학생과
www.miraenews.co.kr
#완도교육청 #김정선교육장 #완도소방서 #응급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