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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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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오송분기로 인한 요금 추가부담을 정부가 보전해준다?
Techno_H 추천 0 조회 659 06.08.24 20:32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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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8.24 22:39

    첫댓글 오송분기를 해서 가면 솔직히 이득이 없다고생각합니다. 단점은 많지요 1. 분기를 생각해서 크게지어논 '천안아산'역사를 버리고'오송'역사를 고속선구간에 새로 새워야합니다.(예산낭비) 2. 약간 돌아간다지만 정차역이늘었으므로 시간도오래걸립니다(시간낭비) 3. 추가요금을 정부가 부담을 해 준다고 쳐도 얼마못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개인생각) 그냥 처음계획했던대로하면될걸..

  • 06.08.24 23:33

    정부에서 오송분기를 찬성하는 글의 근거를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는 ㅡ.ㅜ...

  • 06.08.24 23:56

    지금이야 요금 보전을 해준다고 하지만 장관 바뀌고 정권이 바뀌면 모르는 것 아닐까요?

  • 06.08.25 00:16

    광주기준으로.. 호남권에서 KTX가 K고속의 1일 20시간가까이 운행(새벽5시~다음날2시), 5분(주간)~10,15분(심야)배차 등 물량공세와 고속버스의 요금체계등에 우위를 점하려면.. KTX를 부산같이 시간당 최소 3~4회 뿌리지 않는이상 최단거리 운행을 통한 "시간단축"+"요금차이(버스와 KTX) 최소화" 메리트가 극대화 되어야 합니다..

  • 06.08.25 11:19

    10량 편성으로 380량이라니 시간당 3~4회 정도는 들어가지 않을까요?

  • 06.08.25 01:25

    근데 이미 천안아산엔.분기하려고 만들어놓은 구조물이 있다는거..참으로 안타깝죠.SK건설 임원실가보니깐. 천안아산 분기로 된 철도지도가 있어서 안습..ㅋ

  • 06.08.25 11:21

    서울역에서 오송까지는 무슨열차를 타고와서 환승하는겁니까?(서울에서 목포까지여행할경우)

  • 06.08.25 13:02

    오송역은 경부고속선상 지어지는 역입니다....

  • 06.08.25 16:46

    호남선고속철은 그대로 용산출발이되 중간에 경부고속선과 나눠지는 곳이 오송입니다

  • 06.08.25 21:26

    단지 행정도시와 가깝다는 이유로 오송분기를 택한것으로 보이는... 아무런 이유없이 ㅡㅡ

  • 실제론 천안분기 전제 하의 공주역과 행정도시간 거리나 오송 행정도시간 거리나 그게 그겁니다. -_-;;

  • 06.08.26 00:51

    솔직히 오송분기문제는 충북에서도 청주청원쪽만 관심있었지 나머지 시군은 관심도 않가졌던것 같네요. 청주만하더라도 충북내에서 보면 대전, 행정도시와 연계해서 발전하려는 듯한 인상을보이고(그래서 행정도시운운하며 오송분기유치) 북부권(충주)은 수도권하고 연계하려는 움직임,,, 어떻게보면 충북이라는 같은 울타리지만 지역간에 이질감이 상당하죠...우리나라 지역불균형의 축소판이 충북에 있죠...

  • 06.08.26 01:09

    잘도 보전해주겠군요... -_- 오송역이 단순 분기만 하는 신호장이 되버려도 저따위 소리 나올지...

  • 06.08.26 11:01

    정권이 물갈이되면 바뀔라나...(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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