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교통수단을 이용했을 때 접근 시간입니다(택시 제외)
단 철도에서 해운대, 사상, 부전역은 제외했습니다
부산역
남포동 10분 (지하철 1회)
서면 20분 (지하철 1회)
해운대 50~60분 (지하철 2회 또는 버스 1회)
동래 25분(구포역 기준) (지하철 2회 또는 버스 1회)
부산대 35~40분(구포역 기준) (지하철 2회 또는 버스 1회)
사상 15~20분(구포역 기준) (지하철 2회 또는 버스 1회)
김해공항
남포동 40분 (단, 하단까지 운행하는 버스 배차간격 40분) (버스 1회 + 지하철 1회)
서면 20~25분 (버스 1회)
해운대 50~60분 (버스 1회 - 공항리무진)
동래 35분 (버스 1회)
부산대 45~50분 (버스 1회 + 지하철 1회)
사상 20~25분(김해경전철 개통시 10분 이내) (버스 2회)
노포동터미널
남포동 50~55분 (지하철 1회)
서면 35~40분 (지하철 1회)
해운대 60~70분 (지하철 2회 또는 버스 2회)
동래 20분 (지하철 1회)
부산대 15분 (지하철 1회)
사상 45분 (지하철 2회)
결론
동래, 부산대 : 버스
서면 : 항공>철도
남포동 : 철도
사상 : 항공
해운대 : 딱히 유리한 것이 없음 (해운대행 새마을호가 가장 나을려나...)
첫댓글 동래와 부산대의 경우는 부산 북측에 위치해서 최북단에 위치한 노포동터미널이 유리하긴 하죠... 서울에서 내려오는 시간합치면 그래도 KTX만은 경쟁력이 있을듯... 공향은 국철이나 김해경전철이 개통되야 좀 더 편한일이 될듯...
김해공항에서는 사상바로 가는게 없지요 ㅜㅜ 좌석버스 201번은 주례로해서 서면을 가니 사상은 안가죠 ㅜㅜ 구포까지는 굳이 307번보단 3-1번 마을버스두 다니구하니깐요 ㅎ
김해공항에서 사상으로 바로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김해터미널과 부산서부터미널간에 운행하는 시외버스중 일부가 김해공항을 경유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만..그 운행횟수가 많은편이 아니라서요..
오늘보니 오전 오후에 각각 2~3편으로 기억합니다...
이거 참 부산역이나 김해공항이나 별로 시간 차이가 없다니. -_-;;
해운대는 아무래도 새마을호가 유리할것 같습니다.무궁화호도 있구요(서울-해운대) 해운대터미널에 동서울,안산,부천행 버스가 있지만 소요시간이 엄청나서 이용객도 많이 없는편이죠.그리고 제가 사는 하단에서 부산역까지 지하철타나 버스타나 20분걸리고 김해공항까지 300번이 아무리 천천히 간다해도 20분이 걸리죠.하지만 비용을 생각하면 철도로....
김해여객에서 운행하는 시외버스가 있는데.. 4회밖에 운행 안하죠,
해운대<->서울 새마을호는 시간만 잘 맞으면 좋은데 시간이 맞지가 않네요... 하루 한번이 아닌 옛날처럼 2~3번운행으로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 해운대는 시간만 맞으면 새마을만큼 좋은게 없는데 말이죠... 해운대-동서울행 버스는 울산경유로 인해 시간이 많이 걸리죠..
307번 버스는 원래 해운대에서 출발했는데 요즘에 동래지하철역까지로 운행 구간이 줄어들었죠.
3호선 개통의 영향일듯 합니다.
버스 환승제 시행되면서 해운대에서 동래지하철역가는 노선을 새로 만들면서 운행구간줄였습니다
그덕에 북구에서 해운대방면으로 가는버스는 이제200-1번 단하나 뿐이라죠ㅠ
타 지역에서 출발할때도 고려해야죠. 다른 지역은 버스터미널 교통이 편리한 곳이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