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중에 모르는 번호로 여러번 부재중이 와있고 또 전화가 곧바로 오길래 잠결에 받았더니 - @@@(내이름) 맞아요? 맞는데 누구세요? - 맞으면 됐어요. 자는데 깨워서 미안해요. 이러고 전화가 끊겨버렸어. 그리고 나는 조금 섬뜩해서 문자로 “누구세요? 번호가 저장이 안 돼 있어서요.” 라고 보냈는데 알고보니 내가 2년 전에 한달도 채 안 만난 전남친이더라.
나는 2년동안 최소한 3번 이상 전화번호를 변경했어. (가장 최근에 작년 6,7월 중에 변경) 이 사람이 내 번호를 알 수가 없어. 왜냐하면 가족, 친구, 학교, 지역, SNS 등 어떠한 접점, 나와의 연결된 게 하나도 없어. 나도 당연히 이사람 번호도 몰라.
그런데 이렇게 갑자기 연락을 와서 지난 날의 사과를 하고 싶다면서 모르는 번호 3개,4개로 문자, 전화가 오고 심지어 발신자 차단으로도 전화가 와서 나에게 심리적 불안감, 공포감을 조성했고 사생활 방해를 했어.
번호를 바꿔도 또 알아낼 수도 있겠다 싶어서 번호 바꾸기 전에 담판을 짓자는 생각으로 문자로 연락을 했고, 내 번호를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봤더니 토스 거래내역으로 조회했고, 상담 문의를 남겼더니 상담원이 알려줬다고 했어.
토스 24시간 상담원에게 1차로 전화를 했더니 ㅇ**(그사람)님께서 고객님(나) 번호 상담하신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혹시 상담내역을 알만한 캡쳐? 같은 걸 달라는 뉘앙스로 말해서 그사람한테 다시 문자를해서 캡쳐를 받았어.
그리고 캡쳐본은 카카오톡 상담으로 보내고 2차 전화상담을 했더니 번호 전체를 유출한 것은 아니며, 뒷번호만 알려드렸고 번호 유출로는 보기 어렵다는 뉘앙스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시길래, 뒷번호 네자리는 전화번호가 아닌가요? 라고 했고 계속 번호 전체 유출은 아니라는 식으로 잡아떼려고 하더라고.
그리고선 그사람과 토스가 한 상담내역을 읊으면서 최근 상담은 %# 받았다고 말씀하시는 거야. 그래서 내가 제가 ㅇ**(그사람) 본인이 아닌데 그렇게 함부로 상담내역을 말해줘도 되는 건가요? 그것도 개인정보유출 아닌가요? 지금 뭐하시는 거세요? 라고 말을 했어.
상담원이 아차 싶었는지 너무 죄송하다고 말씀하는데. 이런식으로 내 번호도 유출했나 싶고. 너무 개인정보 관리가 허술한 거 같았어.
나는 어제 이후로 오늘 한숨도 못자고 있어. 너무 힘들었고 공포스러웠고 두려움에 떨었어. 토스 상담원은 유선상으로 내 번호 유출한 것에 인정을 했으며, 내가 공론화 시키는 것에도 알겠다고 했어. 그리고 오늘 오전 중 상급자와도 통화 다시하기로 했어.
그런데 카카오톡 내용으로도 한 번 더 확실히 유출 인증을 받고싶었는데 안 읽으시더라고. 그래서 전화를 했더니 이 이후로 계속 문의량이 많다고 내 전화를 일절 받지 않아. 이 새벽에 말이야.
그사람과 문자내역, 토스 상담원과의 통화내역, 그리고 카카오톡 토스 상담내역 첨부할게.
*가린 건 내가 사는 지역, 내이름, 내번호야
토스 상담원과의 통화 내역은 아이폰이라서 녹음하지 못했지만, ARS 멘트로 통화품질 웅앵웅 녹음된다고 하니 토스측에선 틀림없이 가지고 있을거야.
난 이제 모르는 번호는 택배기사님 번호조차도 못 받을 것 같아. 모두들 나 같은 피해 겪지 않길 바라면서. 이 글은 공익 목적으로 작성됨을 다시 한 번 알릴게. 어디든지 퍼가도 좋아. 토스 이용한다면 참고해.
안녕하세요. 토스팀입니다. 먼저 본 이슈로 인해 많은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토스팀은 고객센터 상담원 분을 통해 고객님 한 분의 전화번호 유출이 초래된 사실을 확인했으며, 피해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토스팀 고객 상담의 기본원칙은 타 고객의 정보를 일체 공유하지 않는 것이나, 이번 이슈는 상담원 분의 개인적 판단에 의한 명백한 실수로, 토스팀은 이를 엄중히 인식하고 내부 논의를 거쳐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일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신 민원인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고객님이 겪으신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드릴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와...앱친..레알오바야
미친 안그래도 탈퇴하려했는데 진짜 ㅃ다 ^^
미쳤나
? 시발
미친새끼들 적금 들어놓은 거 끝나면 탈퇴해야지 얼른
와 개도랏다....
미쳤다 드디어 찾았다는 뭐임 존나 소름돋아...
토스 불안해서 못쓰겠어.. 몇년전에 연락 끊긴 남자들한테 자꾸 토스로 뭐가 옴 한결같이 소름돋고 싫어서 연락 끊은 애들이고 내 번호도 없을텐데 최근들어 뭐가 자꾸 옴 너무 무서움
탈퇴했다 미쳤나 전남충이랑 저거 알려준 직원 고소가능한거아님 ? 아 존나
지금 탈퇴해야겠다 와..
미친 나는 번호바꿀 때 끝자리 냅두고 가운데만 계속 바꾸는데 존나소름돋는다.. 결국 내 번호가 바뀌어도 누군가 유추가능하다는거잖아 토스 통해서 개소름돋아
탈퇴함 ㅅㅂ 도랐나
아미틴개소흠돋아
댓글보니 더 소름 그냥 전체 전화번호 다 받은거 같은데;;; 무섭다
막이슈 비댓 안되는데,,, 저 윗댓에 비댓 ,,
탈퇴함
미친..
와 미쳤다 뭐하는거야 지금
카뱅 입금한 사람 은행명 필요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개인정보라고 안알려주던데 토스는 뭔 번호까지 알려주고 있냐
미쳤나봐 ...
미친
탈퇴하러간다
은행일 안하는 배민도 사장님이 내 번호 알고싶어한다고 허락전화 하던데...챠암내
토스 시발.. 미쳤나? 전남친도미친새끼네 번호를 문의하는게 상식적으로 말도안되는;;; 미친새끼
직원새끼 백퍼 남자다 여자면 저렇게 안준다 진짜;;
??????? 와 ㅅㅂ 미친 거 아니냐?
와 나 토스 그래도 간간히 사용하고 있었는데 바로 탈퇴했다 ㅠㅠ 고마워!!
울엄마도 토스 사용하는데 탈퇴하라고 해야겠음
미친탈퇴함
탈퇴하고왔다 개소름
탈퇴하고 어플 삭제했다;;
전남친도 참.. 스토커냐
와 미쳤나 진작 탈퇴했지만 참., 저따위로 해도 되는거냐고 개인정보가 만만한가
나 글쓴이 본인이고 지금 내상황이야
- 커뮤니티 공론화, 금감원 민원, 기자님 연락온 거까지 말했어
- 통화내역 다 녹음했어
- 피해보상금 협의하고 연락 주신대
- 내번호 알려준 상담사 = 나랑 새벽에 통화한 상담사래
그 남자가 입출금내역을 뽑았는데 내 번호가 010-0000-****로 뒷 번호 네자리가 마스킹 됐었는데 그남자가 상담사한테 마스킹 된 번호 네자리를 물어봤고 상담사가 카톡으로 내번호 노출시켰어
토스에서 타 카드사 개인정보노출로 인한 집단고소로 피해보상액 인당 10만원 나왔다고 말하더라
미친거아냐? 남의 개인정보로 뭐하는 짓이야? 와 토스 다신 안써
아니 금융기관에서 유출? 미친거아니냐 근본어디
고소 ㄱ ㄱ
탈퇴하고옴 노답
토스 개미쳤네...탈퇴함
안녕하세요. 토스팀입니다.
먼저 본 이슈로 인해 많은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토스팀은 고객센터 상담원 분을 통해 고객님 한 분의 전화번호 유출이 초래된 사실을 확인했으며, 피해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토스팀 고객 상담의 기본원칙은 타 고객의 정보를 일체 공유하지 않는 것이나, 이번 이슈는 상담원 분의 개인적 판단에 의한 명백한 실수로, 토스팀은 이를 엄중히 인식하고 내부 논의를 거쳐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일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신 민원인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고객님이 겪으신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드릴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안은 상담원 분의 개인적 실수로 인해 야기된 것으로, 토스 고객 다수의 정보가 노출되거나 재발 염려가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로 피해자분께 큰 어려움을 겪게 해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많은 고객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고객 한 분 한 분의 정보를 더욱 소중히 여기는 토스팀이 되겠습니다.
관련해 추가 문의가 있으시다면 토스 고객센터(1599-4905, 카카오톡@toss)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토스팀 드림
@토스(Toss) 너무 꼬리자르기같은데ㅠ 이런일이 일어난 원인은 상담가이드라인이 미비하거나 상담원 교육을 잘못시켰기 때문아닌가요? 당연히 그를 관리감독하는 토스에게 책임이 있는건데 상담원 개인잘못이라는걸 강조하는건 책임회피같아요
@토스(Toss) ㅋㅋㅋㅋ 직원을 철저하게 버렸네 직원 잘못이면 회사 책임이 전혀 없나???
와 존나 무서워..
개인정보 유출하면 징역 5년에서 5000만원 벌금때려맞는거로 아는데... 신고해야하는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