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정기총회가 지난 1월 12일 청주시 소재 영빈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총회는
01. 연합회 교환회
02. 결산보고
03 차기 연합회장 선출
04. 2019 사업계획 보고
05. 기타안건 및 경품추첨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총회 전 교환회 전경
총회 전에 진행되는 연합회 교환회에 전국의 많은 회원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이후 바로 정기총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결산보고
결산보고 후 결산보고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결산보고에 대한 내용 중 통장사본을 첨부하지 못한 점과 도감 판매에 대한 재고 정리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첨부해주길 바랬습니다.
↑결산보고 하고 있는 이사회 총무분과 부이사장
↑감사보고 하고 있는 이영복 감사
차기 연합회장 선출
차기 연합회장 선출에는 만장일치로 현 김덕헌 회장의 연임으로 추대되었다. 김덕헌 연합회장은 “4년의 임기 후 많은 회원이 참석 정기총회에서 연임하게 추대 해주어서 감사합니다.”며 “한풍연을 보다 잘 운영 해 나가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후 감사선출이 있었다. 감사는 최승호 후보, 이영복 후보에 대한 추천이 있었고 거수투표로 선출되었는데, 총원 64명 중 최승호 후보 24표, 이영복 후보 30표의 투표결과로 현, 이영복 감사가 연임되었다.
↑만장 추대도 차기 연합회회장을 맡게 된 김덕헌 회장의 인삿말 모습
2019년 사업계획 보고
2019년 사업계획 보고와 함께 많은 회원의 성원을 부탁하였다.
기타 안건으로
1. 등록심의위원장(이하 등심위)과 2018년도 등록품종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현 등심위 위원장은 탈회를 한 상태인데 등록심의뿐만 아니라 풍란대전 심사도 진행하였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차기 회장단회의 때 위원장과 등록품종에 대한 논의 후 결정 짓기로 하였다.
2. 정기총회 때 정관 개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는 정관이 정기총회 때 첨부되지 않은 부분이기도 했다. 그러나 현 정관이 상세하게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각 단위회별로 정관에 대한 추가나 수정 등의 의견을 받아서 회장단회의 때 논의하고 정기총회 때 최종 개정 및 시행키로 하였다.
3. 정기총회 때는 차기년도 정기총회에 대한 회의록과 정산내용이 보다 상세하게 첨부되길 바라는 의견이 있었다.
↑다양한 의견을 제신한 회원들 모습
이후 만찬시간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전달 해 정기총회의 묵직한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마감하였다.
↑박상용 명예회장의 건배사와 행운권 추첨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