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한 주말 보내셨는지요.
정부는 11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준비하고 시범운영기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2주간 (10.18.~10.31.)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도는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매우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도는 정부 기본방침을 따르되, 우리 도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수도권 4단계 기준의 일부를 적용하는 강화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사적모임, 종전대로 4명을 유지,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10명까지 가능
(다만, 최근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는 ☆청주시, ☆진천군, ☆음성군은 수도권 4단계 기준인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8명까지 가능)
*식당 카페, 24시까지 운영
*결혼식은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250명까지 허용
*직접 판매 홍보관 운영 제한과 숙박시설의 객실 운영 제한, 실내·외
체육시설 샤워실 운영 금지 : 해제
*기업체 신규채용 근로자 및 직업소개소 구직등록자 진단검사 의무화 조치, 농업.축산.건설.건축 분야 현장근로자 신규채용 시 진단검사 의무화 조치 사항 :그대로 유지
이밖에 밀폐 밀접 밀집 등 3밀 환경 사업장의 점검을 강화하고,
PC방, 코인노래방, 무인오락실, 스터디카페 등을 집중 점검하여 확산세를 차단하겠습니다.
더불어,
외국인 집중 진단검사의 날을
운영하여 외국인 감염 확산 방지에도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이러한 방역강화 조치에도 불구하고,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으면 발생 상황에 따라, 부득이 일부 지역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을 적극 고려하겠습니다.
이번 조치가 불가피하다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고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ᆢ 충청북도
부모님,
2주간의 충청북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다같이 참여하여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이 어렵지 않도록 끝까지 협조부탁드립니다.
요즘 최대 이슈가 되고 있는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출연하신 오영수 배우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우리 모두는 승자다.
1등은 2등에게 이겼고,
2등은 1등에게는 졌지만 3등에게는 이겼다.
3등은 1등과 2등에게는 졌지만 4등에게는 이겼다. ᆢ
그러니 우리 모두는 승자다."
그렇게 생각하니까 진짜 마음이 편해집니다.
이번 주는
살짝 마음 내려놓고 승자의 기쁨을 누리며 아름다운 세상에서 아름답게 사는 한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열린어린이집 현장점검이 있습니다. 서류점검과 함께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지역사회 연계 등등 구청 열린어린이집 업무 담당자께서 직접 점검하기 위해 원을 방문합니다. 엊그제 주말을 이용해서
개방성에 충족하기 위해 현재 사랑가득 1반과 행복가득반 보육실 출입문의 창문크기를 키웠습니다.
결과는 10월 말쯤 발표될 예정입니다.
우리 어린이집은 2018년에 최초 선정되었고 매년 재선정되고 있습니다. 두근두근ᆢ 콩닥콩닥 ᆢ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18.
꿈돌이예능어린이집 원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