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의 새해 결심은 무엇인가요?
작년에 있었던 일입니다.
나이가 점점 들면서 근력운동도 해야하는데, 중년이 넘어가면 기구없이 신체를 이용한 근력운동이 좋다고 해서,
한달간 팔굽혀펴기 100개하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하다가...실패했습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그중에 가장 큰건...어깨가 아프더군요. 팔목도 아프고...(다 핑계..)
그런데, 지난달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몇가지 다짐을 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 위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핑계였던 어깨통증이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팔꿈치를 벌리면 어께에 부담이 많이 간다더군요.
그래서 지난달 초에 하루에 100개씩 팔굽혀 펴기를 시작했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한달이면 눈에 띄는 효과 있겠더군요.
일단 before 사진을 찍어놓고,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에 100개씩 팔굽혀 펴기를 해서, 어제 한달이 되었습니다.
3주차까지는 잘 몰랐는데, 4주차가 되니까 가슴이 두꺼워진게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내심 뿌듯한 마음에 한달 채운 어제 after 사진을 찍고나서, 비교해보니...
똑같습니다. before와 after를 바꿔놔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봐도 차이가 없습니다. -_-;;;
손으로 만져보면 확실히 볼륨이 증가했는데, 정면에서 사진을 찍어놓고 비교하니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_-;;
동영상으로 나와있는 다른 사람의 before, after 모습은 보통 눈에 띄는 차이가 있는데...
그러나...실망하지 않고...before after가 차이가 날때까지 팔꿈혀 펴기를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이가 나면 사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그날이 올라나? -_-;;)
![](https://t1.daumcdn.net/cfile/cafe/1858E14A5172579004)
![](https://t1.daumcdn.net/cfile/cafe/205FB44F51134E562E)
첫댓글 ㅋㅋㅋ 한 달이면 티 많이 안나죠 ㅎㅎ ㄷ두 달만 더 하시면 확실히 티 나심
저도.... 꾸준히 할려고 하는데.. 생각처럼 잘 않되네요...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