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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말씀하시는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
https://youtu.be/nt00gc39UZ0?si=ryt20_uvzezUwOMw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말씀하시는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
말 씀:에베소서 5:11~12, 요한계시록2:8~11
부 르 심: 잠언2:5~6
교 독 문:15번, 시편 27편
찬 송:31(46),211(346),266(200),270(214)
기 도:
1)성령이여 인도하소서
2)일어나 빛을 발하게 하소서
3)죽도록 충성하은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가 되게 하소서
4)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1.칠십 이레 중 69이레와 한 이레 사이 시간간격은 교회시대(일곱교회)
다니엘의 칠십 이레는 이스라엘을 위한 실제적 역사입니다.
칠십 이레를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다니엘의 칠십 이레(다니엘9:24~27)
일곱 이레(7×7=49년): 예루살렘 중건
육십구이레(69×7=483년):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끓어짐
한 이레(1×7=7년): 7년 환난
7이레(49년) + 62이레(483년)--(시간간격:교회시대)--한 이레(7년)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끓어진다는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끓어지는 예수님의 죽으심과
한 이레 사이에는 시간간격이 있습니다.
시간간격을 교회시대(일곱 교회)라 부릅니다.
그러므로 한 이레 즉 7년 환난 전까지 2000년 동안 일곱 교회시대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있는 일은 일곱 교회 시대입니다.
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은 일곱 교회 시대입니다.
요한계시록을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계1:19)”
본 것: 요한계시록 1장
이제 있는 일: 요한계시록 2장~3장
장차 될 일: 요한계시록 4장~22장
1)4장: 휴거와 천상의 예배
2)5장: 일곱인으로 봉인 된 책과 어린양
3)6장~19장: 7년 환난
4)20장: 천년왕국과 백보좌 심판
5)21장~22장: 새 하늘과 새 땅의 거룩한 성 새예루살렘
장차 될 일의 4장부터 22장까지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교회가 7년 환난 중에는 기록(6장~19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7년 환난 전 휴거설”이 맞습니다.
7년 환난 전 휴거가 반드시 일어납니다.
휴거는 교회 성도들의 휴거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신약성도들의 부활입니다. 교회는 신약성도들입니다.
교회에 속한 성도로 예수 그리스도 공중재림 하실 때 “이리로 올라오라”는
나팔소리 같은 주의 음성을 듣는 휴거성도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의 일곱 교회시대
환난 전 지금 있는 일은 일곱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일곱교회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는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12:1~2)”
요한계시록 2장에 4개 교회와 3장에 3개 교회를 합하여 일곱 교회입니다.
요한계시록 2장 4개 교회: 에베소 교회, 서머나 교회, 버가모 교회, 두아디라 교회
요한계시록 2장 3개 교회: 사데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
예수께서 일곱 교회 중 책망과 칭찬이 있는 교회는 에베소 교회,
버가모 교회, 두아디라 교회, 사데 교회입니다.
일곱 교회 중에서 칭찬은 없고 책망만 있는 유일한 교회는 라오디게아 교회입니다.
일곱 교회 중에서 책망은 없고 칭찬만 있는 서머나 교회와 빌라델비아 교회입니다.
일곱 교회마다 어떤 교회인가 붙일 수 있는 이름들이 있습니다.
1.에베소 교회: 처음 사랑을 버린 교회
2.서머나 교회: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
3.버가모 교회: 종교혼합주의 교회
4.두아디라 교회: 세속주의 교회
5.사데 교회: 살았다 하나 죽은 교회
6.빌라델비아 교회: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교회
7.라오디게아 교회: 더웁지도 차지도 아니한 미지근한 교회
일곱 교회 중에서 가장 좋은 교회를 꼽으라면 책망은 없고
칭찬만 받는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와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빌라델비아 교회입니다.
지난 시간에 책망과 칭찬을 받는 처음 사랑을 버린 에베소 교회,
종교혼합주의 버가모 교회, 세속주의 두아디라 교회,
살았다 하나 죽은 사데 교회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책망은 없고 칭찬을 받는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와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빌라델비아 교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전예배에는 서머나 교회, 오후에는 빌라델비교회의 말씀을 가지고
나눌 때에 성령님의 감동하심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책망과 칭찬이 있는 교회: 에베소교회, 버가모교회, 두아디라교회, 사데교회
칭찬만 있고 책망만 있는 교회:두아디라 교회
책망은 없고 칭찬만 있는 교회: 서머나 교회와 빌라델비아 교회
3.책망은 없고 칭찬만 받아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
예수께서 일곱 교회에게 편지하여 말씀하시는 모습이 있습니다.
일곱 교회마다 편지하여 말씀하시는 모습을 통하여
교회에게 하시고자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1>에베소 교회에게 편지하여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요한계시록2:1)”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예수님이십니다.
일곱 금촛대는 일곱 교회입니다.
일곱 금촛대 사이를 다니신다는 것은 예수께서 일곱 교회에 대하여
다 보고 계시고 다 듣고 계시다는 사실입니다.
일곱 별은 일곱 영으로 성령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일곱 영이란 여호와의 영 즉 예수의 영, 지혜의 영, 총명의 영,
모략의 영, 재능의 영, 지식의 영,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 등의
일곱 영은 성령을 가리키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일곱 교회 사이를 다니시는 예수께서 주시는
성령충만의 일곱 영이 임하기를 바랍니다.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이사야11:2)”
일곱 영의 반대가 일곱 귀신입니다.
일곱 영의 성령충만이 되어야지 일곱 귀신이 역사하는
지배받음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예수께서 일곱 귀신의 지배를 받던 막달라 마리아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어 쫓아주셨습니다.
막달라 마리아가 일곱 귀신의 지배를 받을 때에는
일곱 귀신에게 시달림을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일곱 귀신을 내쫓아 주셨습니다.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의 여제자가 되어
끝까지 예수님의 12제자보다 더 헌신적이었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 형장까지 동행하여 지켜보았습니다.
예수께서 죽은 후에데 무덤에 찾아갔다가
거기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가장 먼저 목격한 최초의 여인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날 이 세상은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느냐
아니면 귀신의 지배를 받고 있느냐입니다.
교회가 일곱 귀신이 덮인 교회도 있습니다.
교회가 아닌 일곱 귀신이 들어가 실상은 교회를 파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곱 영의 성령충만을 받아 일곱 교회 사이로 다니시는
예수의 영이 허락되는 것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에게 편지하는 예수님의 모습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요한계시록2:8)”
예수께서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교회에게 말씀하시는 모습은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입니다.
예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시오
반드시 다시 오실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처음과 나중이십니다.
시작과 끝이십니다. 알파와 오메가이십니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오직 성경은 처음과 나중, 시작과 끝을 알려주십니다.
성경은 창세기 1장 창조의 시작부터 요한계시록의 21장과 22장에
새하늘과 새땅의 천국을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신 예수께서 영원과 영원 사이의
시간 간격 7000년 시작과 끝을 정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구약에서 오실 예수님이셨고 신약은 오신 예수님,
재림은 다시 오실 예수님이심을 믿습니다.
서머나교회에게 가장 강력한 예수님의 모습은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이십니다.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부활하신 예수님이라 부릅니다.
예수께서 “나는 부활이다”고 친히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11:25~26)”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가 가지는 강력한 기독교 교리는
“나는 부활이다” 다시 살아나신 이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날 예수님에게 칭찬받을 교회는 무엇입니까?
부활의 신앙을 가진 교회입니다.
부활의 신앙을 튼튼하게 하면 죽음도 두렵지 않습니다.
죽어도 사는 것이고 살아서 믿는 것은 또한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는 믿음입니다.
예수께서 이 말씀하심에는 생명의 부활에도 두 가지 부활모습을 가진다는 사실입니다.
한 가지 성도의 부활은 죽은 자가 살아나는 것입니다.
부활이란 어디까지나 죽은 몸이 사는 것입니다.
죽은 몸이 살아나는 것은 신령한 몸입니다.
더 이상 죽지 않을 몸이 되는 것이 부활입니다.
또 한 가지 성도의 부활은 산 자가 변화하여 신령한 몸이 되는 것입니다.
산 자가 신령한 몸이 된다는 것은 지금 있는 일에 예수님의 재림으로
얼마든지 산채로 변화하여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기도하고 깨어 있는 성도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누가복음21:36)”
산 자가 변화하여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할 몸으로 바뀌어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어 올라가는 성도를 휴거성도라 부릅니다.
휴거성도는 데려감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산 자가 변화하지 않고 남겨진 것을 가지고
버려둠을 당하였다고 성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금 있는 일의 장차 될 일에 반드시 데려감을 당하고
버려둠을 당하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데려감을 당하는 자들은 지상최대의 증발사건이 될 것입니다.
버려둠을 당하는 자들은 휴거 이후 남겨진 자들로
신세계질서로 전체주의적 적그리스도의 지배아래 들어가게 됩니다.
적그리스도의 지배는 전체주의 또는 공산주의
또는 사회주의로 감시하는 시스템입니다.
감시하는 시스템으로 똑같이 생각하고 똑같이 먹고
똑같이 움직임으로 가장 소중한 “자유”는 없는 것입니다.
최근 “건국전쟁”이라는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다큐멘터리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짓선동 선전에 이승만을 독재자로 알고 있지
정말 가장 존경할 인물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현실을 깨우고
가르치는 좋은 영화입니다.
안보신 분은 이제라도 꼭 보시어 기독교 정신의 자유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아 알아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갈라디아서5:1) 그리스도께서 우리로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세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3>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라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요한계시록2:9)“
예수님에게 책망은 없고 칭찬만 받는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나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빌라델비아 교회는 지상에서 가난한 교회입니다.
그러나 우리아 알아야 할 것은 예수께서 오신 것은
작은 마을 베들레헴의 마구간이었습니다.
예수께서 자라신 곳은 나사렛이었습니다.
예수님을 나사렛 예수라 불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붓듯하셔서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습니다.
하나님이 예수님과 함께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니라(사도행전10:38)”
이처럼 서머나 교회는 보기에는 보잘 것 없어 보이는 가난한 교회라 할지라도
그 실상의 영성은 부요한 자입니다.
겉사람으로 속의 영이 없는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속사람으로 하나님의 영으로 가득찬 영성 있는 교
회에 속한 지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4> 죽도록 충성하여 생명의 면류관을 받는다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요한계시록 2:10)”
예수께서 각 사람의 행한대로 갚아주시는 면류관이 있습니다.
환난과 궁핍을 겪는 서머나교회의 가장 큰 장점으로
예수님에게 칭찬을 받는 것은 죽도록 충성한다는 것입니다.
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에게 약속하신 상급은
생명의 면류관을 받는다는 사실입니다.
죽도록 충성하는 것은 또한 시험을 참는 인내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마귀의 시험은 성도를 넘어뜨리는데 있습니다.
마귀로 틈차 시험에 들게 할려고 우는 사자같이 두루다녀도
얻지 못할 것은 죽도록 충성하여 시험을 참아
기어이 예수님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받는 상급의 칭찬입니다.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야고보서1:12)”
7년 환난 전 교회는 서머나교회 같이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산고의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에 굴복하지 않고 시험을 참는 인정을 받아
생명의 면류관을 얻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5> 성령의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요한계시록2:11)”
서머나 교회의 서로 지체가 되어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으시기를 바랍니다.
일곱 영의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교회들은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어
성령의 열매를 맺는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이 되어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아야겠습니다.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의 부활신앙을 가져서 생명의 부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생명의 부활 신앙은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습니다.
생명의 부활 신앙은 한번 죽는 것은 정한 것이지만 심판을 받지 아니합니다.
심판의 부활은 둘째 사망의 해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책에 황금빛같이 빛나는 이름이 새겨져 있기를 바랍니다.
생명책에 그 이름이 없고 책들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면
반드시 심판을 받아 둘째 사망의 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죽도록 충성하여 예수님에게 칭찬을 받아
생명의 면류관을 얻는 부활성도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쌍문동 산소망교회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