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시공사 답변과 관리소 답변을 읽어보니 과연 조합이나 시공사에서도 우리 입장에서 모든 하자를 바라보고 있는지 의심이 듭니다.
시공사가 회신하고 조합에서 전달한 하자리포트에 대한 입장 및 요청입니다.
1. 세대하자 1)시공사의 모델하우스 기준이라함은 모델하우스에 설치된 모든 항목에 대한 사진 및 시방서가 존재해야 하며 이를 기준으로 모든 작업자가 동일한 작업지시서를 기준으로 적용했다는 근거 및 자료 제출 요청. (창틀, 도어코킹, 신발장 및 가구류 마감, 창문 사이즈, 선반 갯수 등등 모든 항목)
2) 시공사 주장대로 모델하우스 시공대로라면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 마루바닥 재질 뿐만아니라 색상까지 동일한 제품으로 시공 할 것 - 싱크대 상판의 이음부분 없이 통판을 사용해야 함. - 변기는 모델하우스에서 작동 시연을 할 수 없었으므로 조합원 일반분양자의 평가가 없었음. 따라서 설치된 변기는 성능에 문제가 있으므로 전세대 교체 요망
2. 공용하자 1) 85. 지하주차장 입구 빗물트렌치가 삼성(차단기 전 후 2곳)대우(깊숙한 주차장입구 한 곳)다름. 산성교회 앞 1단지 주출입구는 언덕부터 지하 입구까지 빗물 트랜치 없음. 폭우 시 지하로 우수 유입 시 우려가 되지만, 시공사에서는 우기를 거친 만큼 문제가 없다고 함. - 우기 시 주차장 빗물 유입 및 처리 관련 검토 리포트 제출 요청. - 무엇보다도 설계검토자인 조합과 CM업체 건원에서는 이 문제점을 검토하지 못했는지 그리고 해결책이 시공사와 같은지 설명 요청.
2) 87. 분명히 좁은 입구와 자동차의 회전 반경을 고려하지 않은 설계로 인해 차량 뒷바퀴가 계속 연석에 걸리는 문제를 도로폭이 문제가 없다는 설명임. - 설계검토자인 조합과 CM업체 건원에서는 이 문제점을 검토하지 못했는지 그리고 해결책이 시공사와 같은지 설명 요청 - 반드시 개선 필요
3) 95. 시공사 답변 없음
4) 98. 자전거 타이어 공기주입기 배치 갯수 확인 요청. - 조합에서 승인 하셨을테니 확인 요망
5) 119. 1단지 부출입구만 들어가고 나가는 레인 갯수가 다름. 들어가는 곳 2개, 나오는 곳 1개, 나머지 단지는 반대 임. - 설계검토자인 조합과 CM업체 건원에서는 이 문제점을 검토하지 못했는지 그리고 해결책이 시공사와 같은지 설명 요청 - 지하주차장에서 외부로 나가기위해 지하주차장을 걸어 다녀야 하는데 공간도 안전동선도 없음 어차피 입주민들이 방문객 이외 외부 차량을 받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주차장 입구를 굳이 세개로 할 필요가 없음. 두 개로 줄이고 여유공간을 도보 출입구로 하고 그 위치를 경비소 쪽으로 하여 통행시 경비소에서 확인 하도록 해야 함.
3. 개선 사항 - 우리 관리소의 문제점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피드백이 없다는 점임. 민원을 전화든 카페든 접수를 하고 처리했으면 카페글은 답변을 달아줘야 하는데 전화 해보면 보겠다. 확인 하는게 중요한거죠? 되. 묻는 경우도 있음. 개선 사항도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답변은 조치하겠음. 임. 이렇게 되면 개선의지가 없다고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음. 신속한 처리 및 피드백 요망.
조합장님, 조합청산 관련 질문도 올렸으나 여태 기본적인 답변도 없고 이 하자 문제도 중요 안건 두 개 이외에는 양이사님 이외 어느 누구도 입주민들과 함께 힘을 보태주시는 분이 없습니다. 시공사의 뻔한 답변 예상 했던 대로 입니다. 하지만 실 수 한겁니다. 모델하우스 기준이 재질인가요 마감인가요? 시공사 답변이 모델하우스 기준이니 마루, 싱크대 상판 색상 및 모든 기준을 근거를 가지고 맞춰주세요. 공용하자는 무리한 요구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문제가 있고 적용이 단지마다 다른데도 문제가 없다는 것은 조합이 건넨 도면대로 했다는 얘기 입니다. 건원에서 현실성있는 문제인식 및 답변 바랍니다.
입주민 여러분, 하자는 잊고 살고 내가 다니는 동선만 생각하면 다 필요 없습니다. 내집만 물 안새면 되죠. 그런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내게 문제가 생기면 혼자서는 힘듭니다. 모두의 지지 한마디가 힘을 갖게 합니다. 시공사도 카페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단 한마디라도 남겨서 입주민의 관심이 어느 정도 인지 보여주셔야 합니다. 집주인은 저희 모두 입니다.
시공사 그리고 조합도 박수 받으며 떠나시려면 좀 더 저희 입주민 목소리에 귀기울여주시고 성의를 보여 주셔야합니다. 조합장님 저희와 같은 곳을 바라봐주십시요.
동감합니다. 제가 고사목 및 주차장 누수 등 여러 공용부분에 대한 하자 제기했더니 어느 시공사 담당자께서 " 왜, 그런일 까지 하시는지 모르겠다고" 되묻더군요. 보통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며 이상한 사람 취급 당했습니다. 자기 집 아니면 신경쓰면 안되는 건가요? 지하주차장이 남의 것이 였던가요? 너꺼 내꺼 우리의 꺼 아닌가요? 시공사 담당자분들은 자기 집 이라는 책임감으로 하자보수에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저같은 평범한 조합원은 눈에 딱 보이는 하자가 아니면 하자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삽니다. 평소에는 인식을 못했지만 김도윤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자세히 읽다 보니 아 이런 부분은 문제가 되겠구나 실감이 됩니다. 여러 분들이 고생해서 나서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시공사는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만 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실질적인 개선책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맞습니다. 모델하우스처럼 해준다면 뭘 말할 게 있습니까? 그리고 시공사, 조합, 하자모임팀 다음 미팅 잡아주십시오. 한 두번 보여주기식으로 할 것 같으면 이 하자 점검 모임을 시작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정말 입주민이 만족할 만한 제대로 된 하자 점검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첫댓글 동감입니다
소소한 하자는 as신청하면 다해주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큰건에 대해서는 해결되어가고 있는게 없는거같습니다 조합이나 시공사는 성의를 보여주세요 여기 싼아파트 아닙니다
비싼댓가 다 지불하고 오랜시간 기다린 보람은 있어야지요 실망스럽습니다
주차장 입출구 정말 좁아도 너~무 좁아요
드나들때마다 곤혹입니다 매번 뒷바꾸 걸리구요 짜증납니다
동감합니다.
제가 고사목 및 주차장 누수 등 여러 공용부분에 대한 하자 제기했더니 어느 시공사 담당자께서 " 왜, 그런일 까지 하시는지 모르겠다고" 되묻더군요. 보통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며 이상한 사람 취급 당했습니다.
자기 집 아니면 신경쓰면 안되는 건가요? 지하주차장이 남의 것이 였던가요? 너꺼 내꺼 우리의 꺼 아닌가요?
시공사 담당자분들은 자기 집 이라는 책임감으로 하자보수에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저같은 평범한 조합원은 눈에 딱 보이는 하자가 아니면 하자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삽니다. 평소에는 인식을 못했지만 김도윤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자세히 읽다 보니 아 이런 부분은 문제가 되겠구나 실감이 됩니다. 여러 분들이 고생해서 나서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시공사는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만 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실질적인 개선책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얼마전에도 4단지 노랑통닭옆 p8초소입구에서 사고있었습니다 주차장 진입차량이 출차하는 좌회전차량 운전석 그대로 박으셔서 뒤에있던 저도 아찔했습니다 여기외에도 지하4층에서 지하3층 올라가는입구도 좁아 내려오는 차량 진입차량 매번 뒤엉킵니다.. 모니터링후 개선 부탁드립니다
어제는 그 좁은 통로에 정차를 하고계셔서 위험하니 조금 아픙로 가주세요 했더니, "사람 기다리고 있어요" 그러시고 안빼시더군요..
진심 모델하우스처럼만 해주신다면 좋겠네요~
맞습니다. 모델하우스처럼 해준다면 뭘 말할 게 있습니까?
그리고 시공사, 조합, 하자모임팀 다음 미팅 잡아주십시오. 한 두번 보여주기식으로 할 것 같으면 이 하자 점검 모임을 시작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정말 입주민이 만족할 만한 제대로 된 하자 점검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모델하우스가 모든 계약사항의 우선순위상 최상위 입니까?
시공사가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인지 조합과 시공사에 묻습니다.
그렇게 하기위한 계약적 근거를 제시하여 주세요.
입주민이 요청한 항목이 조합과 합의한 최종안인가요?
언급이 안된 항목은 그럼 무슨 근거입니까?
정말 저런 관리사무소는 갈아치워야합니다. 적극적으로 문제점을 개선해야지 서로 떠넘기기나 하고ㅠㅠ 초반인데 저런다면 안정화되고는 어떨지 . . . 암턴 우리삶의터전인데 개선될수 있게끔 모두 노력해야죠. 앞장서주시는 김도윤님께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나.
아닙니다. 관리사무소도 애쓰고 있지만 불가항력인 부분이 있어요..물론 관리직원들도 뭐 입주민도 많은데 알겠나 싶은 생각은 안되요..저흰 다르거든요..지치지 않죠. 감사합니다.
요즘에는 하자 접수를 온라인으로 하고 있읍니다. 접수근거가 남아 있어서 그런지 조속히 처리해 주고 있더군요 참고해 보세요. 조합에서는 하자보수문제는 입주자와 시공사간에 해결하라고 했으니 당연히 발뺌하겠지요?
조합장의 답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관공서와의 여러 해결할 문제들 그리고 아파트 와 관련된 주요하자 , 광역등기소 문제,서울시 미납대금 문제
이 모든것을 원만히 해결 하기 위해서는 입주민들 맘속에 박힌
응어리를 먼저 풀어줘야 할것 입니다
그게 뭔지는 조합도 알고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4년여
세월 잘 달려 왔지만 마지막 결승점에서 최선을 다해야 할것 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돌아가는 주변의 여론들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처음과 같은 마음이었는지 묻고 싶네요
왜냐구요
1)하자모임에 대한 부정적 여론 확산
-일부 조합원이 그러더 군요 조합 갔더니 하자모임 멤버들하고
어울리면 안된다고 어르신한테 그렇다 하데
요 왜 과거 유기홍이가 했던방식으로 왜
그러하십니까 실망 스럽습니다
2)하자관련 답변
-시공사 입장을 대변 하는겁니까 조합의 생각이 없는것 같습니다
3)광역등기소 관련
-제가 공개적으로 카페에 요청 했습니다
문자메시지 발송 부탁 드린다고 1주일
다 되어 갑니다 왜 답변을 못하는지 참
답답 합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4)조합 청산관련
-앞으로 어떻게 할것인지 김도윤님이 요청 하신대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합원으로써 입주민 으로써 의무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성실히 답변 해주시기 바랍니다
맞습니다...지지합니다... 힘도 보탤 것이구요.
하자모임 계신분들 고생 많으십니다. 내집만 멀쩡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죠.. 최소한 공용공간은 같이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다 같이 관심같고 챙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칭 입주자대표회의라도 빨리 구성을해야 입주민의 목소리를 낼수있습니다 그래야 조합이던 시공사든 움직입니다 관리사무실도 입주민의 의견이제대로 전달이 안되고 잇습니다
조합에선 왜 입주민에 의견을 묵살하나요!
조합은 조합원을 대표하는 단체인데 조합원이 원하는 것을 모른체 하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