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국제공항 노선도입니다 현재는 시험운행만 하고 있습니다
오는 2007년 3월달 개통예정(1단계 개통(인천공항~김포공항))만 개통하고 나머지 구간은 2009년 개통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은 급행열차(인천공항~김포공항 직통)입니다
나중에는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까지 직통으로 운행되고 30분간격으로 출발한다고 하더군요
이 사진은 급행열차 내부모습입니다
이 사진은 보통열차모습입니다
이 사진은 보통열차의 내부 사진입니다
보통 지하철모습하고 비슷하네요
자료출처:인천국제공항철도공사(주)(일명:IREX)
영어 해석을 하면 Incheon Railroad Express더군요....
첫댓글 직통형 내부 의자색상은 현재 일반형과 유사한 파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AREX로 바뀌지 않았나요? 얼마전에 명칭에서 인천을 빼고 그냥 공항철도로 사용한다고 본 거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왜 최고시속이 겨우 110km/h인가 이해가 안 갑니다... 그것 말고는 좋아 보이는군요...
보통에 비해서 직통이 소요시간 차이가 크게 차이가 나지않는다고 해서 좀 실망이죠 -_-)
저게 과연 성공할지 회의적입니다.. 시기적으로도 늦기도 하고.. 이미 버스에 주요 수요층이 잠식되어 개통 첫해 이용객이 예상치의 60%도 채우기 힘들다고 하더군요.(또 엉터리 수요예측때문에 모든 공항이용객이 철도를 이용해도 적자가 발생한다고 함..) 신선을 까는게 아니라 곡물사일로와 항만시설때문에 다소 무리가 있더라도, 인천역-북항(고가)-연륙교-영종도-공항 이렇게 까는게 효율성 측면에서 더 나을지도 몰랐을거란 생각이 드는군요.(찾아보니 설계노선중 하나이기도 했군요. 경인선과 환승도 가능하고..) 어쨌든 적자는 다 세금으로 보전해줘야되니.. 쩝..ㄱ-
인천역..다소 조금 멀다는 느낌이 드네요.
역시 급행은 좌석이 많네요...
잠깐!! 노선도 보니깐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이라구 써 있는데.. 정확히 어딘지요...? -.-?
수색이죠-_-;; 제2의 가디단/구디단 시리즈-_-;;
현재 BI의 표기는 A`REX로서 영어 준말은 Airport Railway입니다.
사측에서 '직통'이라고 하기보단 특급이라고 하는게 더 낮지 않을까요?? 공항특급같은...
왜 고속도로는 공항 개통과 동시에 만들고...철도는 공항 지어진지 6년이나 지나서 운행하게 되는건지...쩝;;
고속도로 건설비를 뽑아내기 위한 것이라는 속설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