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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경의선-(경원선)-중앙선(일명 한강선) 및 경의선-신분당선 직결에 대하여 (신분당선 서울역 직결제안)
5618 추천 0 조회 1,193 07.09.01 14:15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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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9.01 15:41

    첫댓글 오~ 노력하신만큼 굉장히 괜찮은 제안인 듯 싶군요 ^^;; 사업비가 많이 들어가겠지만, 특히 경의선-신분당선과 경의선-중앙선을 한번에 연결해서 번갈아가며 운행하는 방안이 굉장히 신선하고 괜찮습니다. 문제의 구간에 끼어 전철개통시 전망이 어두웠던 신촌역도 재활용(?) 할 수 있어 좋고요. 다만 가좌~서울역 구간은 경의선으로 하여 저쪽 사업은 철도공사 측에서 맡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쨌거나, 일산에서 강남, 분당으로, 분당에서 광화문, 신촌, 일산으로 한번에 잇는 철도노선이 구축된다면, 이용객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해 질 수 밖에 없겠군요.

  • 작성자 07.09.01 17:07

    답글 감사합니다. 가좌~서울역 구간의 경우는, 철도공사에서 돈없다고 버틸경우-_- 민자사업자에게 건설하라고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ㅋ

  • 07.09.01 16:40

    충정로 환승 불가능 142%입니다. 안그래도 경의선 미어터지는데 정차까지하고 도시 한복판에 역만들면 교통체증이...

  • 작성자 07.09.01 17:05

    다시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의선 충정로역은 지하로 신설하면 됩니다. 단독출구 없는 1호선 신도림역형-_-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07.09.01 19:54

    녹사평쪽으로 연결이 되었으면... 역사는 좋은데 효율성이;;;

  • 07.09.01 21:39

    제안하신 신분당선 강북 노선대로 된다면, 녹사평역과 한남역은 환승목적으로 두고(그리고 녹사평역은 추후 용산 민족공원이용자용으로)서울역까지는 추가 역 신설이 없었으면 합니다. 정차역수를 줄임으로써 전체 표정 속도를 높여 일산-서울서부-서울역-용산-강남-분당간 철도교통중 3호선-분당선과 차별화시키려면 빠른 속도밖에 없으니..

  • 07.09.02 15:06

    상당히 괜찮은 노선이라 생각됩니다.......다만 문제점도 여럿 있다고 생각합니다. 1.한남-녹사평 공사가 쉽지 않을듯해 보여요......그렇다고 신사-서빙고-녹사평도 한강하저라서...ㅡㅡ 2. 충정로역을 만든다면 환승이 문제될 듯 합니다.. 5호선이야 괜찮지만 2호선은 새로 통로를 만들지 않으면 환승길이가 400m가 넘습니다....3. KTX등의 회송 문제가 있습니다.

  • 07.09.02 18:28

    한강을 하저터널로 도하할것으로 예상되므로 한남역 신분당선 플랫폼의 깊이도 상당히 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남로터리부근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 앞으로 해서 6호선 이태원-녹사평 구간의 지하로 대심도 공사...가 저 노선의 예상 공사 경로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대부분 구간이 대심도 공사가 될 듯 합니다.

  • 07.09.02 18:31

    음 좋은 제안인듯 싶으나.. 현실화되기 싶지는 않겠네요.. 공사비용등...

  • 07.09.03 01:11

    저도 5618님 의견과 비슷한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글을 보니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이 계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무척 기쁩니다.. 제 생각과 5618님 의견과 약간 다른점은 한남에서 녹사평 쪽으로 하면 한남동이나 보광동을 지하로 통과해야 되서 공사비가 무척 많이 들것 같아 한강진 - 남산순환로 - 서울역 - 충정로 - 신촌역 코스로 생각했었습니다.. ^^

  • 07.09.03 13:28

    제 경우에는 차라리 공항철도와 직결시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 07.09.03 20:58

    저렇케만 되면 강남~신촌~일산~문산지역 이동시간이 단축되는것은 찬성인대 문제는 공사비가 ㅎ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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