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과 장로교"
참된 종교란 하나님과 사람사이의 대화이다. 하나님편에서 그대화의 일부분은 우리를 만나주시기위해 이세상에 내려 오시고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그런 말씀의 설교를 통하여 자신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계시이다.이 대화의 또다른 부분은 하나님의 계시에대한 인간의 반응이다.
신뢰와 경배와 경건한 두려움을포함하는 이 반응이 칼빈이 제시하는 경건이다.
거룩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그리스도와 함께 시작하라. 계속해서 거룩하기를 원하는가? 그러면 계속해서 그리스도안에 거하라. 거룩은 그리스도를 향해 가는 길이다. 그리스도가 바로 거룩으로 가는 길이다. 그분을 떠나서는 거룩하지 않는다. 거룩이란 단순히 이것을 행하고 저것을 행하는것이 아니라 거룩은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리스도께서 친히 '성화의길이 되시는것'이다(고전 1;30)
거룩에대한 규율적 접근방식에서 교파들이 나뉜다.
침례교신자는 '신자의 침례를주장'해서 침례교회라 부른다.
안식교는 유대인들이 일찌기 지켜온던 안식일을 주장해서 안식일교회라고 부른다.
한편 감리교회는 거룩에대한 접근방식때문에 감리교회라고 부른다.
감리교회는 목사, 장로와 구별되는 감독, 즉 '에피스코포스(헬)라고 불리는 직함에 대한 견해 때문에 감독교회라고 이름지었다.
장로교회는 교회 정치의 대표성의 지도(딤전 4;14)하에 이루어진다는 교훈말씀(딤전 5;17)을따르며, 감독과 장로가 모두 장로이기에 장로교회라 불리는 것이다.
장로교회는 17세기동안 발전을 거듭,1645년 웨스터민스터 종교회의에서 문서로 작성되 '장로교회의 정치형태'를통해서 그전통적인 표현이 발전된 것이다.
그러니까 칼빈이 장로교를 세운것이 아니라 장로교회가 칼빈의 신학을 채택하고 지지하고 그것을 기초로 신앙의 발전을 도모했기때문에 된 것이다.
대부분 장로교회를 음해하려는 사람들이 칼빈이 장로교회의 창시자라고 하는데 그것은 "나 무식한사람이요" 라고 소리지르는 거와 같다. 왜냐하면 전혀 근거없는 말이기때문이다.
장로교회형태는 한마디로 '당회'라는 장로회 중심으로 하기때문에 '대의 정치'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가 '장로교라고 통칭하는 교회들은 자세히 살펴보면 '예수교장로회 **교회'라고 되어있다.
신학대도 마찬가지이다. '장로회신학대학'으로 되어있다. 총회나 노회 당회기구가 다 장로들에의해 구성되었기 때문에 명칭상으론 장로교라고 부르지만 엄연히 말해서 앞에 장로회라고 되어있는것이다.
칼빈리 장로교 창시자라고 멍청한 똘아이.... 정신차려 이사람이
첫댓글 이제 말썽피우던 신천지교인들이 없으니 흰샘님도 불필요한 용어 안써서도 될것입니다 ./그들신천지게시판에서는 흰샘님의 이름도 도용하여 온갖 말을 다 모략하고 있더군요 아주 나쁜 사이비 단체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모델이지요 스스로 무덤을 파는짓들입니다
똘아이들모인데 어련하겠습니까 ?불필요한 용어라 하셨습니까? 난 정통교회 비방하는자들에게 변증하는겁니다 그게 댁이든 누구든 이곳에서 써놓은 한번쯤 눈으로 확인한 글에 대한 변증이고요.
신천지게시판에 가니까 흰샘님의 이름으로 계속 흉내내고 북부 이단연구소를 하는 흰샘처럼 표현하고 모략을 쓰는자가 있는데 그분이 진짜 이곳의 흰샘인가요? 저가볼때 그자는 신천지교인-가짜 흰샘이라고 봅니다 만
못보셨슈? 앞전에 그곳에서 활동하는 동역자께서 흰샘닉으로 이상한글올린다고 하지않하던가요? 내 5개 닉으로 활동하다 다강퇴당해서 갈수가없는 몸이라고도 말했을텐데 그걸 믿지못하는겁니까? 잘살펴보세요.내는 헛튼소리않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