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내용
* Information센터
Information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시는 정보나 컨텐츠를 간편하게 받아볼수 있는 뉴스푸쉬서비스입니다.
Information센터는 이용자가 필요로 하거나 양질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나 개인(예를들어 다음이나 네이버의 카페나 동호회 등 커뮤니티, 뉴스사이트 등 )을 대상으로 별도의 사용료나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컨텐츠제공을 통한 광고수입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특징
컨텐츠스킨은 컨텐츠제공자별로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이용)
컨텐츠는 Html, Text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컨텐츠도착시 이용자설정에 따라 우측하단에서 슬라이드메세지와 트레이에니메이션, 작업표시줄깜박거림, 소리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컨텐츠스킨에 원하시는 경우 광고를 삽입하실 수 있으며 코위드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삽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코위드광고삽입시 클릭이나 실적에 따라 일정액의 광고비를 지급해드립니다.)
* AD센터
AD센터는 광고를 보는 이용자에게 보상으로 일정액의 경품(현금)을 제공하는 직거래광고서비스입니다.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시스템으로 광고주는 나이,성별,지역별 등 원하는 타겟층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으며 광고를 보는 이용자는 경품응모기회나 현금등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광고를 하고 싶어도 비싼 비용때문에 스팸메일을 발송하시는 업체나 지역에서 전단지나 스티커를 홍보용으로 배포하시는 업체등이 스펨메일발송비용이나 전단지,스티커비용으로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특징
지역별, 연령별, 성별, 결혼여부, 기타 (차량보유여부) 등으로 구분된 타겟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를 본 이용자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경품(현금)의 자동으로 경품응모가 되며 광고종료시 추첨을 통해 지급되며 추첨결과는 AD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광고는 일반광고(플래쉬를 사용하여 자유로운 디자인 및 프로그램가능)나 회원가입, 이벤트참여, 퀴즈풀이와 같이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광고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픈마켓관리툴
오픈마켓관리툴은 실시간주문알리미, 코위드 오픈마켓의 상품등록, 주문관리와 같은 판매자관리와 구매자주문관리를 사이트접속없이 IAM내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실시간주문알리미
신규주문이나 상품문의, 1:1상담등에 갱신된 내용이 있을 경우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 판매자관리센터
사이트접속없이 상품등록이나 주문관리를 하실 수 있는 판매자관리툴입니다.
- 구매자관리센터
배송여부등 주문관리와 1:1상담등을 하실 수 있는 구매자관리툴입니다.
* 검색엔진
검색엔진은 IAM내에서 검색시 최대 1000개까지 한꺼번에 검색결과를 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일히 다음페이지를 볼 필요없이 한꺼번에 1000개씩 보실 수 있어 검색이 용이합니다.
* 상품검색
코위드에서 운영하는 가격비교컨텐츠와 중고차매물검색 등을 사이트접속없이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수익구조 및 운영방안]
1) 수익구조
AD센터의 직거래광고시 1인당 10~50원사이의 금액을 책정하여 10,000명일 경우 100,000~500,000원의 광고비가 소요되며 이중 10%를 수익으로 함
2) 운영방안
* 추천인제도
- 피추천인이 당첨되었을 때 10%~30%정도의 수익을 배분받도록 하는 방안
- 피추천인이 응모하였을 때 추천인은 피추천인 수만큼 자동으로 응모가 가능하도록 하여 당첨가능성 높이는 방안
* Information센터에 양질의 컨텐츠제공자를 확보하는 방안
- 무료플래쉬스킨 제작
* Information센터에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하여 이용자수를 확보하고 오픈마켓이나 후불쇼핑몰 등 이용유도
2. 가격비교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가격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에누리`나 `오미`와 같은 업체가 서비스하고 있는 사업이며 요즘같은 불경기에 알뜰한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코위드에서는 에누리나 오미 등 가격비교업체의 최저가를 비교해주는 시스템 및 코위드에 입점하지 않은 업체라 하더라도 가격비교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 진행상황
현재 LGeshop, 인터파크, Hmall 등 10대쇼핑몰 및 옥션, 온켓, G마켓 등 오픈마켓, 에누리, 오미, 다나와, 마이마진, 네이버, 나와요, 샵바인더, 베스트바이어의 가격비교모듈이 탑재되어 있으나 시스템사양과 인원부족으로 작업이 지연되고 있으니 양지바랍니다.
3. 오픈마켓
이제는 상품마진을 주수익모델로 하는 B2C형태의 쇼핑몰보다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하는 오픈마켓이 온라인쇼핑몰의 대세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누가 상품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느냐가 사업성패를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위드는 자체개발한 온라인상품검색엔진으로 주요 가격비교업체와 온라인상의 모든 쇼핑몰 및 기존의 오픈마켓(옥션, 온켓, G마켓등)의 상품정보 및 가격정보를 수집, 대용량의 상품DB를 확보하여 가격비교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체운영중인 오픈마켓의 상품등록대행시스템을 통해 상품판매자의 최대불편요소인 상품등록 및 관리를 대신 처리하여 판매자의 부담을 줄임으로서 기존 쇼핑몰운영자와 오픈마켓 판매자를 흡수하여 오픈마켓의 장점인 다양한 상품으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특징
자동상품등록시스템 : 옥션이나 G마켓, 온켓, Yes4989 및 인터넷상의 쇼핑몰들의 상품이미지 등 상품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는 시스템으로 판매자는 단지 이용중인 오픈마켓의 ID나 쇼핑몰주소만 통보해주시면 자동으로 상품등록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주문알리미 및 판매자관리센터 : IAM 프로그램 참조
4. 후불쇼핑몰
상품먼저 받고 나중에 결제하는 쇼핑몰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상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입니다.
* 운영방안
후불쇼핑몰로써 전략상품위주로 진행하되 주단위로 전략상품을 선정하여 IAM과 오프라인에서 상품접수를 받은 후 일괄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략상품에는 김장철의 경우 김장에 필요한 물품, 명절에는 과일등 제수용품 등과 대박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조사하여 검토한 후 선정합니다.
선정된 상품은 상품접수를 받은후 지정한 차량으로 지역별로 배송합니다.
또한 후불배송시 고액상품의 경우 지사에서 직접방문하여 수금관리 및 생활수준 등 자세한 고객정보를 확보한 후 추후 마켓팅에 이용합니다.
5. 중고차
가격비교기술을 응용하여 중고차사이트들의 매물정보를 수집한 후 비교해주는 서비스 및 자체적으로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수익은 딜러를 통한 유료매물등록이며 부가적으로 딜러광고, 자동차A/S센터, 보험설계사등의 광고수익이 있습니다.
6. 포인트적립 및 경품응모
1) 포인트적립
IAM 및 사이트를 통해 제휴업체이용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시스템으로 추후 IAM을 이용한 독자적인 제휴마켓팅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2) 경품응모대행
경품응모대행 또한 IAM내에 포함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7. 향후계획
현재 코위드에서 보유하고 있는 가격비교기술을 응용하여 인터넷상의 자료를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한 후 취합하여 DB자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추진할 예정이며 아직 공개할 수 없는 커뮤니티서비스를 기획중입니다.
1) 취업/아르바이트 정보사이트
인크루트, 잡코리아, 스카우트, 알바몬 등 인터넷상의 취업정보 및 아르바이트정보를 취합하여 보여주는 서비스
2) 부동산 매물사이트
부동산 114, 월세닷컴 등 인터넷상의 부동산 매물정보를 취합하여 보여주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