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로하신 부모님과 지내고 있습니다.
병원이나 이곳 저곳 모시고 갈때 불쳔해 하셔서 방석을 따로 놓았는데 불편해 하시네요.
어떤 방석을 쓰면 편하게 오래 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좋은 효도를 하고 계신다고 생각하니, 저도 기분이 절로 좋네요!
혹시, 고무로 된 깔창을 넣고, 걸어 보신 적이 계신가요?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떠받쳐주면서 뛰어난 탄력으로 골고루 분산 시켜 주기에 하늘로 날아갈 듯 발걸음이 가벼워져 편안하게 되듯이 방석 또한, 같은 이치입니다.
뛰어난 탄성을 가진 방석은 부모님께서 앉으실 때, 부모님의 체중을 골고루 분산 시켜 주기에 불편하지 않지만, 차 안에 놓고 사용해야 하기에 햇볕을 받는 여름철이라면, 차 내부의 온도가 거의 70도까지 올라가므로 웬만한 라텍스 방석은 얼마 사용하지 못하기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대로 만든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라텍스 매트리스의 편안함이 알려지자 짧은 시간에 시골에 계시는 어르신들도 다 알다시피 한 제품이라 합성 소재를 잔뜩 넣어 만들어 2~3년이면 부피 큰 쓰레기가 되는 중국산 라텍스 제품이 들어와 천연제품인 양 많이 속이므로 사실 때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또한, 천연고무 원액 80%만 넣고 만들어도 천연라텍스라 부를 수 있다는 해괴한 말을 만들어 천연라텍스 제품인 양 판매하지만, 사실 일반 소비자의 눈으로 보아서 구분이 안 되는 것이기에 50% 넣고 만들었는지 알 수 없어 어떤 것은 5년이면 버려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 것입니다.
라텍스 방석은 별도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라텍스 매트리스를 절단해서 만들므로 라텍스 매트리스 품질을 보시면 알 수 있으며, 천연고무 원액으로 만드는 것이기에 건조되면 고무 덩어리가 되어 고무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지만, 발포 시켜 만들고, 두꺼워서 잘 늘어나지는 않아도, 분명 늘어남이 느껴지므로 손바닥으로 방석 귀퉁이를 잡고 당겨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 조심하셔서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