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명음악 명강연]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레이어스 클래식)
노르웨이 봄 음악이 한국선 가을 노래
LAYERS CLASSIC(레이어스 클래식)/유튜브 채널 LAYERS CLASSIC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2000년에 발표된 바리톤 김동규(1965~)를 대표하는 명곡이다. 짙은 커피향처럼 부드럽게 마음을 어루만지는 멜로디가 10월, 아름다운 가을의 날을 더욱 밝힌다.
원래 봄을 찬양하는 노르웨이 음악으로 1995년 유럽 그룹 ‘시크릿 가든’이 현악곡으로 리메이크 해 'Serenade to Spring'이란 이름으로 알려졌는데 이를 한경혜가 가사를 붙이고 김동규가 편곡해서 가을의 노래로 부른 곡이다.
영상 속에서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세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LAYERS CLASSIC(레이어스 클래식)이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연주한다.
레이어스 클래식의 작곡가 및 피아니스트로 활동중인 강대명은 어릴 때부터 가야금과 해금 등 다양한 악기를 다루며 다채로운 경험을 가진 음악가로 성장하였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을 사사했으며 중앙음악콩쿠르, 해외파견 음협콩쿠르 등 최고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연주자로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첼리스트 김대연은 세계적인 첼리스트 Gustav Rivinius를 사사했으며 독일 자르브뤼켄 국립음대에서 학사, 석사,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했다. 이후 여러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여 그의 연주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LAYERS CLASSIC(레이어스 클래식)은 국내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장르의 새로운 신호탄을 쏘았다.
레이어스 클래식은 2017년 6월 마마무의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이 발표된 직후, 클래식 악기와 오디오 샘플링, 일렉트로 리듬 등의 개성과 실력을 겸비한 연주곡으로 커버하여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을 통해 대중들이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가을감성 가득 담긴 LAYERS CLASSIC(레이어스 클래식)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https://youtu.be/rq0yrP6Qp84
출처 : 마음건강 길(https://www.mindg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