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말에 듀크대학교에 공부하러 가게되는 학생입니다.
아주 어린 아기와 아내와 함께 들어가게 되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가장 중요하기에 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카페 글에 올라온 글을 한 40개를 봤는데, 몇 가지 이해가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글을 올렸습니다.
<상황 : 미국 입국 후 중고차 구매 희망>
[질문 1] 제가 이해한 바로는 절차가
(1) 보험 가입 -> (2) DMV에서 운전면허 시험 후 면허 발급 -> (3) 카맥스, 카바나 등 중고차 회사에서 자동차 구매 -> (4)구매 현장에서 번호판 등 해결입니다.
이게 맞나요?
[질문 2]
DMV에 차량을 가져가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인도받을 차를 미리 확정하지 않는 한, 렌트카로 시험을 볼 수 밖에 없는 걸로 이해했습니다.
이게 맞나요?
[질문 3]
한국에서 보험을 미리 가입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 최종적으로 중고차 구매 후 보험이 결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한편에서는 운전면허 시험에서 렌트카 사용 시 기존 보험이 있으면 별도 보험이 필요없다고 들었습니다. 보험이라는게 차를 기준으로 가입하는 것일텐데, 렌트카에 대해서도 기 가입한 보험이 적용이 되는건가요?
[질문 4]
카맥스, 카바나 사이트가 한국에서 안 들어가집니다. 도대체 이거 어떻게 확인하는건가요?
일면식도 없는데 이렇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나중에 공부가 끝나고 귀국하게 될 때, 최소한 이 카페에서 받았던 도움을 다시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귀한시간 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간단하게나마 댓글 남겨주시면 큰 도움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제가 아는 바로는 맞습니다 (제가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2. 렌트카로 볼 수 있습니다.
3. 미준모 카페 내용을 검색했을 때 렌트카 빌릴 때 보험 든 내용을 가져가라고 하는데 다른 주에서는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혹시나 walk in 줄 서서 겨우 접수하는데 안된다고 할까봐 저희 부부는 'Non Owner's Insurance' 를 GEICO 가서 직접 가입해서 시험 봤습니다. (접수할 때 차 등록증과 보험 확인했었습니다)
4. 한국에 있을 때 (무료) VPN 깔고 카맥스 접속 가능했었습니다.
최근에 시험 보고 붙어서 정보 궁금하시면 쪽지 주세요
선생님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시고 귀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됐습니다.
행복한 여름날 보내세요!
윗 댓글 설명에 조금 덧붙이자면
1. 보험 가입 -> 면허 시험 이 부분에서 permanent 보험을 가입 하고 보는 것이 아닌 렌트카를 빌렸을 때 따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일반적인 자차 보험x)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차를 먼저 구매하고 보험을 가입 후 면허 시험을 봐서 해당 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다른 분들 글 검색 해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2. 네 맞습니다. 최근에 어떤 분이 엄청 자세하게 작성해주신 글이 있는데 거기에도 제가 댓글로 남겼지만 또 다른 방법이 있다면 “차 없이 permit 시험을 본 후 중고차 구매 > 보험 가입 > 도로 주행 시험 > 면허 발급 완료” 입니다.
3. 위 방법대로 하신다면 굳이 면허 발급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보험을 가입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셔서 차 구매 하시기 전 여러 회사 모두 비교 해보시고 가입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아보는 시간이 조금 걸릴 뿐이지 가입은 원클릭 수준으로 엄청 빠르고 간단하기 때문에 차라리 보험 policy들을 알아 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천 드립니다.
4. VPN 사용(미국 선택) 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보셨을 수도 있겠지만 도움 되실 것 같아 링크 남겨드립니다.
https://m.cafe.daum.net/ncvisiting/W1KF/2178?svc=cafeapp
선생님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시고 귀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됐습니다. 말씀주신 대로 미국에 가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좋은 옵션들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행복한 여름날 보내세요!
최근에 면허취득, 보험가입 및 차량 구매 경험을 토대로 답변 드립니다.
[질문 1]
> 위 댓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간 차량거래로 하여 절차가 다소 달랐습니다.)
[질문 2]
> Non-owner policy 보험 별도로 가입 필요(가입 후, DL-123를 운전면허 응시할 때 제출), 보험 보장액은 NC DMV에서 제시하는 기준액 이상으로 설정
[질문 3]
> 렌트카 보험은 Non-Owner Policy(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을 위한 보험)이며, 차량 취득 후, 기존 Non-Owner Policy를 Owner-policy로 전환 가능합니다.
Non-owner policy 한국에서 가입해서 들고가셔도 됩니다. 대형 보험사들이 취급하지 않아서 가입이 번거롭구요, 저는 전화로 수소문해서 한국에서 들고 갔습니다.
[질문 4]
>VPN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말씀해주세요
선생님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시고 귀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됐습니다. 특히 보험 보장액은 필히 인지하고 놓치지 않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여름날 보내세요!